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고클린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간단히 PC를 최적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유용한 program 들이 많은데요~ 안티바이러스, 악성코드, 멀웨어 등 치료는 불가능하지만 프리웨어 성격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서비스 관리, 작업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종료 타이머,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CPU/그래픽카드 온도, 블루스크린,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기능이 있는 GoClean 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현재 GoClean 은 N사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시스템 관리 부분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한 인기 Program 입니다. 특징이라면? 손쉽게 PC관리와 최적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실행에서 msconfig 시스템구성에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는 시작프로그램 관리, program 제거 등 정말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고클린은 안티바이러스가 아니기 때문에 멀웨어, 악성코드 등을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예전에 GoClean 의 유명한 사건이 하나 있었는데요~

악성코드 유포 사건으로 15년도 10월에 총 2회에 이은 서버 해킹으로 고 클 린 업데이트를 통한 파밍 악성코드가 유포되어 당시 제작사가 공식적으로 사과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지금 최근에는 그런문제가 없었지만 정말 해킹, 무섭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고클린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에서 두번째? 항목에 보시면 gobest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갑니다.

 

 

 

1.4.9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2019년 3월 12일에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최신버전 1.4.9 버전 고클린 다운로드 를 하시려면? 빨간색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그러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설치파일을 download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페이지가 열립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클릭한번으로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GoClean 을 변형 또는 상업적 이용 재배포 하는 행위는 불가능하며,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고 재배포 해야 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버튼 '무료 다 운 로 드'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설 치 전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OS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아래에 파란색 버튼 '확인 후 download'를 눌러주세요.

 

 

 

Naver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하시면 초고속 download 속도로 받으실 수 있고, 비회원이시거나 N계정에 로그인을 하지 않으셨다면? 그냥 일반 속도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download를 클릭하면?

 

 

 

고클린 다운로드 설치파일 용량은 1.85M 입니다.

1.4.9 버전이 최신이고요, 설치파일 이름 뒤에 149 는 최신버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프 로 그 램을 내려받으시려면? 파란색 버튼 download를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gocleansetup149.ex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고클린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에서 위와 같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게시자는? Irongate Inc 입니다. '실행'을 누릅니다. 

 

 

 

그러면 고클린 다운로드 후 설치 하는 창이 뜹니다.

V1.4.9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속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라는 설명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창 화면에서는?

사용권 계약 관련해서 내용이 쭉 있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고클린 재배포의 경우, G o c l e a n 운영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현재 설치파일을 변경없이 배포해야만 한다고 나옵니다' 저작권이 있는 프 로 그 램으로 재배포 시에는 반드시 운영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아래에 '동의함'을 누르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으로

구성 요소 선택 하는 창이 뜰 건데요~ 프로그램 그룹 생성, 바탕 화면에 program 아이콘 생성에 자동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 그대로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설치 위치를 선택' 해야하는데요~ 기본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폴더는?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G o C l e a n 에 install 됩니다.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고클린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완료를 했습니다.

바로 프 로 그 램이 실행되는 것을 원하시면? GoClean V1.4.9 실행하기에 체크 후 마침을 누릅니다.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기본 화면이 뜨는데요~

이때 Program 곳곳에 광고가 있습니다. 

 

GoClean 주요 기능으로는?

1.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 컴퓨터 켜신 시간과 꺼진 시간을 알려줌

2. 블루스크린

- 블루스크린 발생한 시간을 기록하고 추정 원인도 알려줌

3. CPU/그래픽카드 온도

-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의 온도 측정을 할 수 있음

4. 하드디스크 온도/시간

- 하드디스크 총 사용시간과 사용횟수, 하드디스크의 온도 등을 측정함

5. 인터넷이 느려질 때

- 불필요한 악성코드를 포함해 프로세스를 강제적으로 종료시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킴

6. 종료 타이머

-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모글을 띄우거나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시킴 

7. 시작프로그램 관리

- 필요치 않은 프 로 그 램을 관리해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막아줌

8. 하드디스크 최적화

- 컴퓨터 작업을 통해 쌓이게 되는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함

9. 작업스케줄러 관리

- 예약한 시간에 작동되는 불필요한 프 로 그 램을 제거하는 기능

10. 서비스 관리

-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보다 먼저 실행되는 항목으로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시켜주는 기능

 

 

 

고클린 사용법으로

ActiveX Control 프로그램 삭제 기능이 있는데요~ 이건 머냐면? 설명대로 엑티브 엑스 컨트롤 program을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처럼 불필요한 액티브엑스 컨트롤 program을 제거할 때 조은 기능입니다. 보기에 항목이 있다면? 확인 후 '삭 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항목을 클릭 후 삭제를 누르면?

선택한 ActiveX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고 예를 하면 지우게 됩니다. 

 

 

 

GoClean 기능으로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릴 때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용법은?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한번 마우스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실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처리가 완료된 것을 의미합니다. CPU사용률 등이 리셋 됩니다. 

 

 

 

GoClean 기능으로

하드디스크 상태점검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하드디스크의 위험 상태를 수치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사진에서는 정상이라고 나오죠? 이렇게 나오면 문제가 없는 정상 상태입니다.

 

 

 

GoClean 사용법으로

CPU/그래픽카드 온도는? 노트북에서 PC보다 이 기능은 더 유용한데요~ CPU, 그래픽카드 온도가 높을 때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다운되는 원인이 되는데요~ 65도 이상으로 올라가서 80도 까지 되면? 노트북이 뜨거워 다운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때 해결법으로는? 현재 실행중인 program을 종료하시고 한번 윈도우를 재부팅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은 블루스크린 (Blue Screen) 오류 인데요~

윈도우즈 손상, program 간의 충돌, 하드웨어 불량과 노후가 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거에 블루스크린 발생 수가 이곳에 기록이 됩니다. 저는 GoClean 을 설치 후에 한번도 블루스크린이 뜬적이 없기에 여기 내역이 없습니다. 

 

 

 

다음은 시스템 정보 입니다.

CPU 정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윈도우 설치일자, 메모리, 내 컴퓨터 IP, 맥 주소, 디스크 사용량 (저장공간 크기)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Clean 기본 화면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종료 타이머의 경우에는?

특정시간에 자동으로 컴퓨터를 종료시키고자 할때 유용한 기 능입니다. 메모글을 띄우기 할 수 있고, computer를 예약 료시킬 수도 있습니다.

 

 

 

파일 강제삭제 기능은?

일반 제거와는 조금 다르게 '다른 사람이나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한다고 또는, 현재 사용중의 이유로 액세스 거부가 되어 삭 제가 되지 않는 파일을 강제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해당되는 program 이 없더라고요- 오류가 생겼을때 program을 제거할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GoClean 은 단순 program 제거 뿐만아니라 인터넷 개인정보 삭제도 가능합니다.

컴퓨터, 인터넷 사용기록 관리에서 컴퓨터나 인터넷 사용에 따른 사용기록과 목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oClean은 파일 찾기 기능도 있습니다.

원하시는 파일, 동영상, 한글, pdf파일, 확장자, 파워포인트 등 항목을 선택 하신 후 검색을 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삭제 창에서는?

현재 windows에 설치되어 있는 program을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 갈 것 없이 여기서 깔끔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에서는?

실행 > 명령어 > msconfig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면?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할 수가 있는데요~ msconfig 명령어를 사용할 것 없이 고 클 린에서도 쉽게 부팅 시 시작되는 program 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는?

IE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만 해당되는 내용으로 BHO, Toolbar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동으로 모 확장 앱이 추가되는경우, 툴바같은게 install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기 목록에 뜨는 항목을 선택 후 삭 제를 눌러 지우기 할 수 있습니다.

 

 

위에 3개의 목록이 발견되 선택 후 삭 제를 눌렀더니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 최적화 - 최적화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작업 스케줄러 관리 가 있는데요~ 이건 머냐면?

불필요한 작업 스케줄러가 등록된 경우 광고창이 뜨고, 컴퓨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정, 같은게 해당이 되죠, 이 일정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에서는?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제거해 하드디스크를 최적화 시켜줍니다. 

 

 

G o C l e a n 마지막 서비스 관리에서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작/중지 시키는 기능으로 부팅을 좀 더 빠르게, 인터넷이 느릴때 해주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1) 2024.01.22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4.01.17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0) 2024.01.04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0) 2024.01.03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0) 2023.12.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