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Naver Live Streaming Service 는? 네이버 스포츠 고화질 생중계 실시간 방송을 보기 위해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Naver Sports 에서는? (MLB 야구, 해외야구, 축구, 해외축구, 농구, 배구, 골프, 일반, E스포츠게임)의 실시간 영상을 Live 로 볼 수가 있는데요~ 일반 또는 저화질에 해당되는 (144p, 270p, 360p, 480p, 720p) 까지는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를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고화질인 1080P 실시간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예외로 윈도우즈 운영체제 환경에서는 크롬, 웨일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 이용시 Program 을 install 해야하지만 맥킨토시 MacOS 환경에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시에는 별도의 플러그인 install 없이도 고화질 시청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Windows 윈도우즈 환경 기준으로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국내, 해외 야구팬분들은 Naver SPORTS 에서 고화질 생중계를 보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사용하시는 Browser 브라우저에 따라서 보통은 구글 크롬 Chrome 을 많이 사용을 하시고, 그다음으로는 웨일 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Browser에 따라서 Naver Live Streaming Service 를 install 하는 방법도 차이가 있습니다. 본문 글에서는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크롬, 웨일 브라우저에서 install 하는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Chrome 에서는? 네이버 고화질 생중계 를 시청하기 위해 Naver Sport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LIVE 실시간 영상을 스포츠홈에서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마우스로 생중계 LIVE 를 클릭하게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네이버 고화질 생중계 를 보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기 를 해야한다고 나옵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Chrome 웹 스토어에 확장 프로그램 중

'네이버 동영상 플러그인' 을 install 하는 페이지가 열릴 것입니다. Chrome 에 추가 를 눌러 install 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install 후에 사용법으로 주의점이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install 하셨다면? X를 클릭 후

Chrome 브라우저의 웹창 우측 상단에 보면 퍼즐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를 보면

퍼즐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액세스 문구가 나오고 아래에 핀고정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클릭을 합니다. 

 

 

핀고정을 하는 이유는?

확장프로그램을 바로 사용자가 확인하기 쉽게 하기 위함 입니다. 아이콘이 나타났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이어서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후

사진과 같이 [사이트 데이터를 읽고 변경할 수 있음]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할 경우]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할 경우 를 선택합니다.

 

 

방금 전에 설정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아까와 동일하게 확장프로그램 install 을 하기 전과 같이 동일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할 경우' 옵션을 선택해서 이 사이트의 액세스 권한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Naver 고화질 생중계 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20 LoL KeSPA Cup ULSAN- Group B DAY 1 생중계 를 보시는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해외축구, 해외야구, 국내배구 등 경기를 평소에 즐겨보시는 분들은 본문 내용을 참고하셔서 고화질로 생중계를 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크롬 Chrome 브라우저에서 위의 방법대로 해도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오류, 각종 문제가 있는 경우에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Naver Live Streaming Service 오류 등으로 재생이 안되는 경우에는?

 

다른 브라우저인 웨일 을 이용해주시면 좋은데요~ 동일하게 Naver SPORT 스포츠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후에 LIVE 영상을 클릭하면?

 

 

생중계 install 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를 하려면? 설 치 하 기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크롬과 다르게 확장프로그램이 아니라 NLiveCastSetup.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장]을 Click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Click 합니다.

 

 

install 할 언어에서는?

자동으로 Korean 한국어가 선택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OK 를 Click 합니다.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라고 안내 문구가 나올 것입니다.

인스톨 마법사에서 [다음]을 Click 합니다.

 

 

사용권 계약 관련된 긴 설명 내용이 나오는데요~

아래에 동의함을 누릅니다.

 

 

인스톨을 완료 했습니다. 라고 나오면?

마침을 누르기도 전에 Naver 스포츠 고화질 생중계 방송이 재생이 될 것입니다. 현재 열려있는 창은? '마침'을 눌러 닫습니다. 

 

 

지금 과정대로 하셨다면?사진과 같이 NAVER LIVE STEAMING SERVICE 인스톨을 완료하여 1080P 고화질로 생중계를 시청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2010 무료설치 다운로드  (1) 2024.02.25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1) 2024.02.16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4.01.17
고클린 다운로드  (0) 2024.01.10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0) 2024.01.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