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요즘 컴퓨터가 아닌 옛날 컴퓨터 또는 스캐너나 프린터, 전자기기를 구입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드라이버 설치하는 일입니다. 오늘은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printer 기기를 구입을 하셨다면? 예전에는 보증서, 설명서와 함께 꼭 intall CD 씨디가 들어있었는데요~ 그래픽카드만 구입을 하더라도 이것이 꼭 제품박스에 동봉되어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CD가 들어있지 않고, 스캐너나 print 기기는? 구입을 하신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고객지원'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설명을 드려야 해서 내용이 좀 길어질 수 있는데요~ 포인트라고 말하는 부분을 잘 들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눈으로 사진들을 보면서 빠르게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검색 포털의 끝판왕인 구글 'Google'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합니다.

최상위 꼭대기에 support.hp.com 사이트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위의 항목을 클릭 후 접속을 해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으로는? 시작할 제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가 나오는데요~ '프린터' 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제품명을 입력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이때 현재 사용하시는 또는 구입하신 제품 모델을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보니 

HP officejet Pro 8610 e-올인월 시리즈, Pro 8600 프리미엄 e-복합기 시리즈-N911, Ink Advantage 복합기 시리즈- K209, Pro 8100 e 시리즈 -N811, Pro 8620 e-올인원 시리즈, Deskjet 1510 올인월 시리즈 등 많은 제품들이 보기에 있습니다. 여기있는 것을 선택하지 마시고요~ 꼭 구입하신 제품 모델을 찾아서 제 품 명을 입력 후 검색을 해주셔야 합니다. 제 품 명을 찾을 수 있는 위치는? 위와 같이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앞면 등에 모델명이 적혀있어요~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으로

위와 같이 만약 엘치피 ENVY 7645 e-올인원 프린터 의 Driver를 Download 받고자 하신다면? 'ENVY 7645' 만을 입력 후 검색을 하셔도 위의 결과가 나옵니다. 화면과 같이 운영체제와 버전을 선택 해줘야 하는데요~ 운영체제 선택 항목으로는? (Linux, Mac OS, Windows) 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운영체제에 알맞는 항목을 선택 해주시고요~ 버전 선택에서는 저는 현재 Windows 7 (32비트)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해당 항목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했더니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로는? Driver 들이 참 많습니다. 스캐너나 코덱 등을 설치할때도 공통적으로 적용을 시킬 수 있는데요~ 여러 드라이브를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주셔도 좋지만,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중요' 라고 빨간색 불이 들어온 소프트웨어가 있을 것입니다. 없는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빨간색 불로 중요라고 적혀있고, "통합" 이라는 이름이 붙는 software를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여러개의 프로그램, Driver들이 들어있습니다. 이것 하나만 설치해도 다 해결이 되더라고요~ 위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클릭해보면? 출시일, 파일명, 설명, 수정 및 확장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Download 를 클릭하면? 엘치피 브랜드는 참 친절하게도

플래시로 Driver를인스톨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동영상이면 부담이 될 수가 있는데요~ 플래시 Gif 움짤로 하나하나 과정들을 보여주더라고요~ 통합이기 때문에 이름도 Full Webpack 풀 웹팩이 붙네요?

 

 

만약에 통합이 아닌 개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download 원하신다면? 아래에 항목에는 이렇게 부수적인 응용소프트웨어를 download 후 인스톨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운영체제가 윈도우즈 7 (Windows 7)에서는 통합도 있고, 펌웨어 및 응용프로그램 자료가 참 많았었는데요~ 운영체제를 Mac OS 맥킨토시, macOS 10.14 버전으로 선택 후 변경을 클릭해보니, 두개가 나옵니다. 드라이버랑 펌웨어가 있네요~ 이렇게 해서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것 까지 내용이었습니다. 설치를 하시고, 몇번 사용을 했는데~ 기기가 잘 작동이 되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동일하게 엘치피 서포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지식 커뮤니티'에 

 

 

위와 같이 '비즈니스 지원' 옆에 있는 '지식 커뮤니티' 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질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채택된 글, 인기글, 최신 글, 최고 우수 회원등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검색란에다 예를들어) HP ENVY 7645 를 구입하시기 전에 이 모델의 문제점은 없는지? 해결법은 있는지 미리 검색을 해보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해당 모델은 위와 같이 민원24 출력이 안된다고 이용자분이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답변으로 엘치피 고객 상담사분이 답변 내용으로? 인쇄가능한 프린터 목록이 있는데, 이론적으로 목록에 등록된 내용과 일치해야만 인쇄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관련된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링크 걸어주셨네요~ 이런식으로 전문가 상담원이 직접 댓글로 코멘트를 달아주십니다. 문제가 발생시 이렇게 해결을 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는 위에서 설명했었던 printer drvier를 설치해봤는데요~ EN7640_full_WebPack_40.11.1135 파일을 윈도우에서 실행을 시키면?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방법으로

위와 같이 압축 파일로 되어 있어서, 압축을 먼저 풀어주시면 자동으로 install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기기가 회사에 있어서 제품을 연결해보지는 못했는데요~

초기에 구입을 하시고 기기의 전원을 켜시고 기본 설정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화면의 안내에 따라 '다음'

 

 

설치 및 동의 설정에서 '다음'을 클릭 해주시면 위와 같이 현재 비즈니스는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인쇄도 모바일을 통해 가능해야 합니다. 라고 나오면서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30초~ 2분내에 install 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으로

연결 옵션에서는? 개인적으로는 USB-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은 조금 구형 제품의 경우는 usb로 연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유선 네트워크 -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여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이 항목은 추천을 드리지 않고요 (비추), 최신 기종의 장비의 경우에는? 첫번째 무선- 장치에 무선으로 연결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제일 편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컴퓨터에 블루투스가 print 블루투스에 인식이 되어 연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기기가 집에 없어서 연결은 하지 못하고, 소프트웨어 설치만을 했습니다. install을 마치면? 위와 같이 소모품 구입 HP ENVY 7640 series, photo creations 등 드 라 이 버 및 프로그램일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시다가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거나 이상이 있으시다면? 공식 브랜드 서포트 홈페이지에 '지식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리시고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OBS Studio 다운  (1) 2024.03.19
한글 2010 무료설치 다운로드  (1) 2024.02.25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 설치  (1) 2024.01.22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4.01.17
고클린 다운로드  (0) 2024.01.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