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Page 는 (웹툰,만화, 웹소설, 장르, 예능, 드라마, 영화, 책) 등을 무료/유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오늘은 KaKaoPage에서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캐시를 결제해야하는데요~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Page 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로 카.카.오.페.이.지 주식회사가 현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웹툰, 웹소설, 드라마, 영화, 웹드라마 등을 연재 및 판매하는 서비스로 런칭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KaKao 인프라 덕분에 국내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에서 상당한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KaKaoPage 에서는 18년도에는 작품 700개 이상을 보유했으며 지금은 훨씬 더 많은 작품이 있고, 올해 1월부터는 VOD (주문형비디오) 사업에도 진출해 이제는 단순히 웹툰, 만화, 웹소설을 보는 곳이 아닌 종합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KaKaoPage 는 소설의 용량이 타사에 비해 큰 편인데, 모든 콘텐츠를 이미지로만 제공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불편한 점이라면? 이용자분들의 후기를 보면? 폰트 크기 조절이 안되는점, 가끔 이미지 변환 과정에서 일부 글자가 안 보이는 오류가 있지만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KaKaoPage 입니다. 하나의 IP로 웹툰, 웹소설, 드라마, 영화까지 모든 종류의 스토리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 콘텐츠 플랫폼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 했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그러면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은 어떻게 할까요?

먼저, 사진과 같이 bing 빙에서 '카카오페이지' 를 검색합니다.

꼭 빙이 아니어도,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빠른 이용을 위해서는?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상태에서 해야하는데요~ 기존의 kakaotalk 계정이 있으시다면? 별도 가입을 하지 않고 그 계정에 그대로 이어서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cash 충 전을 설명하기 전에 KaKaoPage 에는 어떤 콘텐츠들이 있나 살펴보면?

웹툰·만화 에는? (기다리면무료, 웹툰, 순정, 소년, 드라마, BL, 액션무협) 이 있습니다. 기다리면 12시간마다 무료로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유료인 자료가 대부분이고요~ 



KaKaoPage 웹소설·장르 항목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기다리면무료, 웹소설, 판타지, 현판, 로맨스, 로판, 무협)

장르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예능·드라마 에 들어가면?

tvN, 해외시리즈, MBC, SBS, KBS, JTBC 오늘의 핫픽 콘텐츠가 있고, (핫픽, 기다리면무료, 예능, 드라마, 시리즈/애니, 랭킹)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작품들을 무료/유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영화 항목에 들어가면?

(최신/인기, 추천/장르, 랭킹) 별로 VOD 주문형비디오 영화들을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KaKaoPage 책 항목에 들어가면?

(기다리면무료, 문학, 실용, 학습만화, 고전5)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kakao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카톡 아이디 (이메일 또는 연락처)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이 계정으로 카카오페이지를 가입하려면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PC에서 캐시충전 을 하려면? 모바일에서 역시 둘중 한곳이라도 동일한데요~ 모바일에서 KAKAOPAGE 앱을 설치 하신 후에 pc에서 로그인한 계정으로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AppStore), 안드로이드(Android)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평점은 2.8점으로 조금 낮은편이지만

kakaopage 을 검색 후 받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사용중인 기기의 카카오톡에 연결된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됩니다. 라고 나올 것입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이용약관에 전체동의를 터치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알림 설정은 꼭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필요한 항목만 선택을 하신 후 하단에 노란색 버튼을 터치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바일 환경에서 앱을 설치 후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다시 PC환경으로 가서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xxx님 이라고 나옵니다. 

kakaotalk 이름(닉네임)이 보일 것인데요~ 마우스로 이름 항목을 클릭하면?




아직 충 전을 하지 않았지만, 가입 기념으로 500 캐시를 선물해줍니다. 그래서 500이 있는 것이죠~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을 하려면? [ 캐 시 충 전] 항목을 클릭합니다.




충 전단 위 선택 항목에서 단위를 보면?

1. 1,000 CASH

2. 3,000 CASH

3. 5,000 CASH

4. 10,000 CASH

5. 30,000 CASH

6. 50,000 CASH

7. 100,000 CASH

에서 1번 1000 CASH를 충 전 해보겠습니다. 충전단위를 먼저 선택 하신 후 '아래 이용안내 및 결제 진행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충전하기'를 누릅니다.




결제하기 창이 나오면?

카카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체크 후 '다음'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상품 금액은 1,000 천원 이고

결제수단 선택에서는?

카카오페이머니 와 카드, 상품권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상품권 종류에는? (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을 이용해 CASH 충 전 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킨토시 MacOS 환경이라 카드로 결제가 맥환경에서는 안되기 때문에 카드가 아닌 [카카오페이머니] 항목을 선택 후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결제수단을 선택 후 [구매조건 확인 및 결제진행에 동의]를 체크 후 [결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QR코드로 결제 창이 뜨는데요~

이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QR코드로 결제 또는 카톡 메시지로 결제 둘중에 하나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QR코드로 결제를 해볼 것입니다. PC화면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이동해 CASH 를 충전 해야합니다.



kakaotalk 앱에 들어간 다음

하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Pay] 에서 [충전]에 들어갑니다. 계좌가 없으시다면 등록 후 충 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국민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죠? 충.전 금액은 10,000원 으로 했습니다. 나중에 남은 잔액은 송금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10,000 원을 KAKAOPAY 머니로 충 전을 완료했습니다.

확인을 누르고 



이전 단계 화면으로 돌아오면?

Pay 에 머니 잔액이 확인이 될 것입니다. 다음단계로는? 더보기 위에 여러 아이콘들이 있는데요~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QR코드로 결제를 하려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QR바코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QR코드 스캐너가 작동이 되면?

PC화면에 QR코드에 카메라 포커스를 맞추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면서 아래에 pg-web-kakao.com 이라고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웹 브라우저로 열기]를 누르면?




모바일환경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를 위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라고 나오빈다. 노란색 [다음] 문구를 터치합니다.




KAKAOPAGE CASH , 아래에는 1,000원 금액이 나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아래에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주문중이던 앱/웹 브라우저로 이동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페이북 paybooc 과 방식이 유사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결제가 완료된 요청입니다. 라고 나오고, PC 웹 환경에서는 결제창이 사라집니다. 




kakaotalk 에는 이렇게

kakaopay 톡에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에 들어가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카카오페이지 PC 환경 웹에 들어가서 닉네임(이름) 항목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내 캐시에 충 전 한 금액이 보일 것입니다. 이제 원하시는 콘텐츠를 결제 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기 자장가 무료듣기  (0) 2019.11.23
덕덕고 duckduckgo  (0) 2019.11.21
옥수수 PC버전  (0) 2019.11.10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0) 2019.11.04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19.10.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