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신년이 되거나 연말이 되면 (가족, 친구, 지인, 애인)에게 신년 문구로 좋은 명언 글귀를 문자 메시지 또는 이모티콘 선물 등을 보내게 됩니다. 좋은 글귀, 명언은 어떤 목표나 다짐을 잡을때 보게 되는데요~ 이것을 사용하시는 iPhone 에 배경화면으로 지정을 해놓으면? 사진이나 달력 등을 보지 않아도, 어떤 목표나, 성취, 다짐 등을 이룰때까지 끊임 없이 보게 될 것입니다. 결국 좋은 긍정적인 결과도 얻을 수 있겠죠?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을 온라인에서 자료를 찾는법과 iPhone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는 방법까지 배워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보통 카카오톡이나 SNS 의 프로필 이미지에 보면? 명 언 이나 좋은글귀를 넣은 분들이 있습니다. 이분들은? 현재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나, 수능 시험을 치루기 위해 열공 중일 수 있고, 새해의 다짐 같은것, 목표를 정해서 그것을 이룰때 까지 그 프로필 사진 (프사)가 바뀌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iPhone 을 구입하면 초기에 기본으로 지정되어 있는 Background image 가 있는데요~ 단색 컬러이거나 iOS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더라고요~ 꼭 위와 같이 (소원, 다짐, 바람, 각오, 계획) 같은 것이 아니더라도, 마땅히 사람모양 프로필 이미지로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이 싫어, 이런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으로 지정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PC 가 아닌, 모바일 Mobile iPhone 환경에서

별도의 앱을 이용해주시면 좋은데요~ 구글, 크롬, 사파리 아무거나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NAVER 앱을 이용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다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이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로 '그라폴리오 배 경 화 면' 이 검색이 되면서 '다운로드순', '최신순' 그리고 아래에는? 태그별, 색상별, 유형별 종류가 있고, 키워드로 (일러스트, 사진, 회화, 캘리그라피, 패턴) 등이 나옵니다. 여기에 있는 이미지들이 모두 '명 언' 관련 이미지는 아니고 '각오' 같은 것도 섞여있더라고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려보겠습니다. 



바로 검색 되는 작품들이 아마 인기가 좋은 작품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 내가 마음에 드는 캘리그라피 작품이 없다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 '배 경 화 면 37,821개 더보기'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을 찾기 위해

네이버 그라폴리오 GRAFOLIO 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는 여러 작가분들이 공모를 해서 수상작들을 전시 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작품들이 있고, 모두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재사용, 배포, 상업적 이용 등은 안되고요, 개인이 소장용도로만 다운로드 해 사용하시는 것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까전에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을 검색했을때

마음에 드는 iPhone BackGround image 를 찾았는데요~ 바로 이 작품입니다. 



자료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사진이 열려있는 창에서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내 휴대폰: 이미지 저장 을 터치합니다.


만약 기본 검색결과 창에서 마음에 드는 iPhone BackGround image가 없다면?



사진과 같이 GRAFOLIO 그라폴리오 에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후 '명 언'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각오, 다짐, 영어 명언, 목표, wise saying) 등 텍스트가 적혀있는 그림 사진들이 검색 결과로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iPhone BackGround image를 찾아주세요.



서치를 하다가 보니

필기체로 적혀 있는 THOMAS ALBA EDISON 

에디슨의 명 언 이 눈에 딱 들어오더라고요~ 이자료를 내려받고 싶어 아래와 같이 



사진이 열려 있는 화면에서 손가락을 꾹 눌러 '내 휴대폰: 이미지 저장' 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 사진에 저장이 됩니다. 있다가 한꺼번에 지정을 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배 경 화 면을 지정해볼 것입니다. 




이미지 저장을 누르면? '사진 앨범에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좋은 명 언 배경화면이 없는지 찾다가 



특유의 글씨채로 작성된 아이폰 명언 문구를 찾았습니다.

이자료 역시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3개의 작품을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iPhone 바탕화면에 있는 [사진]에 들어가면 [앨범]에 이렇게 방금 다운로드 받은 세 개의 작품을 찾습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친 이미지가 그것 입니다.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지정을 해볼 건데요~

iOS 13 업데이트를 하신 분들은? 위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작품 개별 이미지로 하나하나 해볼 건데요~ 이미지를 연 상태에서 좌측 하단에 공유버튼 을 누릅니다.



토마스 에디슨 TMOMAS ALBA EDISON 명 언 작품입니다.

사진과 같이 (아이메세지, 전화상대) 아이콘이 나오고, 그 밑에는 AirDrop, 메세지, Mail , 메모 등이 보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1. 공유 앨범에 추가

2. 앨범에 추가

3. 복제하기

4. 가리기

5. 슬라이드쇼

6. AirPlay

7. 배경화면 지정

8. 시계 페이스 생성

9. 파일에 저장

10. 연락처에 지정

11. 프린트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이중에 7번 배경화면 지정 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시간, 날짜 가 나오고, 안에 이미지가 들어가서 나옵니다. 방향을 맞출 수가 있지만 사진과 같이 시간과 뒤에 있는 image가 겹쳐서 보인다면? 포토샵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적절한 사이즈로 만들어 지정을 하셔야 합니다. 이대로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을 지정을 원하신다면?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1. 잠금 화면 설정

2. 홈 화면 설정

3. 둘 다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요~


둘 다 동일한 BackGround image로 할지, 홈 또는 잠금 화 면에만 설정을 할지 선택을 해주세요.



잠금 화 면 설정 시에는 이렇게 나옵니다.

슬립 버튼을 누를때마다 이 화 면이 나와서, THOMAS ALBA EDISON 토마스 에디슨의 명언을 읽게 되겠죠?




독특한 폰트의 캘리그라피 작품인데요~

시간과 겹쳐져서 이런 경우에는 포토샵을 이용해 사이즈 등을 줄여주면 잘 맞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입니다.

검색시에 나왔던 그 작품인데요~ 문구도 너무 좋습니다.


어제가 좋았고

오늘이 좋고

내일이 좋을거야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한 희망 같은 것이 있어서,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는 문구 입니다.



어제가 좋았고

오늘이 좋고

내일이 좋을거야


위 wise saying 작품으로 지정했습니다.

온라인에 수많은 image 들이 있어 찾기가 사실 쉽지가 않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찾는법, 이미지 지정하는 방법까지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0) 2019.11.14
옥수수 PC버전  (0) 2019.11.10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19.10.28
구글 드라이브 사본  (0) 2019.10.22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0) 2019.10.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