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무료 효과음 사이트

무료 효과음 사이트

· 댓글개 · 포히드너


무료 효과음 사이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요즘은 1인 미디어 유튜브 시대인 만큼 개인이 일반 가정 또는 회사에서 동영상에 어떤 효과음, BGM 등을 넣어 예쁘게 꾸며 YouTube에 업로드 해 광고로 수익창출을 하시는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동영상을 만들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사운드 '효과음'이 있는데요~ 예능 TV 프로그램 처럼 효 과 음을 잘 사용한다면? 시청각 효과로 시청자의 재미를 줄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무료 효과음 사이트' 세 곳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유튜브에서 사용시에만 Free 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보관함' 이 있고, 'SOUNDSNAP 사운드스냅' 그리고 'Free Sound Effects 닷컴'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사진을 통해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효과음 사이트 세 곳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온라인에서 어떤 mp3 나 사운드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저작권 입니다. 라이센스를 보유한 음원의 경우에는 상업적인 목적에서 사용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배포하는 Site 에서 저작권 사용범위를 확인하신 다음 이용을 하셔야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실수를 할 수 있는 곳이 [유튜브 오디오 보관함]이 있습니다. 이곳의 자료는?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시에만 무 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지, 유튜브가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해당 음원을 이용해 동영상을 가공하고 업로드해서 수익창출 등을 하게 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유튜브 오디오 보관함 음향 효 과 들은 YouTube 영상을 만들고 유튜브에 업로드 할때는 자유롭게 사용을 하실 수 있지만 YouTube 가 아닌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사용전 저작권 사용범위를 꼭 확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무료 효과음 사이트 로 첫번째 소개드릴 곳은?

유튜브 오디오 보관함 입니다. 이곳에 들어가는 방법은? 새로운 Studio beta 가 나오면서 이전보다 들어가기가 안좋아 졌는데요~ 스튜디오에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예전부터 YouTube를 하신 사용자분들을 위해 구식(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과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스튜디오 베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에 여러 항목들중 비상구 아이콘 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YouTube 스튜디오 베타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려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선택해 주세요. 창이 뜨면? 아무거나 항목을 선택 하신 후 아래 '제출'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튜브 구버전 (스튜디오) 화면으로 되돌릴 수가 있습니다.

왼쪽 카테고리 항목에서 '동영상 관리자' 아래에 보시면 '만들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오디오 보관함'이 보일 것입니다. 위에 두개의 항목 중 하나는? 무 료 음악이 있고, 또다른 하나는? 음향 효 과가 있습니다. 음향을 클릭 합니다. 음향 항목에서는 다른 무료 효과음 사이트 와 같이 수많은 음원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곳에서 받으신 파일은 유튜브에서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저작권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ex. 비메오, 네이버티비, 카카오티비, 데일리모션)등 동영상 플랫폼이 많죠?




다른 무료 효과음 사이트 와 같이

곡명 왼쪽에는 > 재생 버튼을 누르면? 미리듣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효 과 음을 고르셨다면? 오른쪽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시면 바로 내려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맥킨토시 환경에서 했기 때문에 기본 음악 플레이어인 아이튠즈 iTunes 가 실행이 됩니다.

Afternoon_Crickkets_Long 이라는 곡을 받았습니다. 




무료 효과음 사이트

두번째 소개할 Site는? Soundnap 사운드스냅 (바로가기

이라는 곳입니다.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Soundsnap' 이라고 영문으로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사진과 같이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본문 글에서 소개드리는 '무료 효과음 사이트' 는 모두 악성코드, 멀웨어,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지 않은 안전한 Site입니다. 제가 여러 검사들을 해보고 위험 요소가 없었습니다.



soundsnap 사 운 드 스 냅 이라는 곳은?

250,000+ 개가 넘는 음 악 효 과 음이 있습니다. 단 이용시에는 회원가입을 하셔야지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스냅 soundsnap 은 어떤 효 과 음 이 있는지?

위 사진과 같이 카테고리를 보면?

(WALLA, WHOOSH, WIND, FOOTSTEPS, CARTOON, DRONES, MENUS & INTERFACES, AMBIENCE)와 관련된 사운드 이펙트가 있습니다. 




다른 무료 효과음 사이트 와 같이

미리듣기를 하시려면?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먼저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 재생버튼을 누르면 미리듣기를 할 수 있습니다. Wind sounds 바람소리는 총 1185의 효 과 음 이 있다고 나오네요?




미리듣기 - 재생이 되면 이렇게

청록색으로 표시가 되고, 컴퓨터, 모바일 등에서 곡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운로드는 어떻게? 음파? 모양 아이콘 오른쪽에 보시면 별표가 있고, MP3, WAV 가 있죠? 음원 포맷이 보입니다.



MP3 또는 WAV 포맷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운드스냅 soundsnap Site에서는 이름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것 같고요~ 이렇게 hard, soft, calm (무겁고, 부드럽고, 고요하고) 이런 무드 유형으로 나오더라고요~ 포맷을 누르면?



회원 가입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영문으로는 You need to login to download sounds 

사운드를 다운로드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원하시는 자료를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 효과음 사이트

마지막 세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free sound effects 프리사운드이펙트 (바로가기)

프리사운드이펙트 이곳은? Pro (유료)와 프리 (무 료)로 구분이 되어 있는 Site입니다. 구글에서 직접 free sound effects 라고 검색을 하신 다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도 좋고요~ 위에 공유드린 바로가기를 눌러 접속을 하셔도 좋습니다. 




Free Sound Effects 프리사운드 이펙트 닷컴은?

기본 화면을 보면 위와 같이 고급 계정인 VIP 계정이 있는데요~ VIP 계정 혜택이라면? 12개월 Unlimited 무제한 이용요금은 $499.95 달러 금액을 결제하면 12개월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고요, 250 곡은 $199.95 달러, 100 곡은 $99.95 달러 입니다. Pro 프로 곡들에 한해서 무료와 프로 모두 사용할 수가 있고요~ 단순 Free 음 원만을 이용하시려면? 꼭 VIP 계정 및 결제를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는 있습니다


프리 사 운 드 이펙트 닷컴의 Pro 유료 카테고리를 보면?

1. Amusement Park 

2. Animals

3. Applause

4. Bell

5. Cartoon / Comedy

6. City Sounds

7. Crowds

8. Doors

9. Electronics

10. Fireworks

11. Footsteps

12. Horror / SciFi / Magic

13. Household

14. Human

15. Impacts

16. Industry

17. Multimedia Sounds

18. Music

19. Nature Sounds.

20. Occupations

21. Office Sounds

22. Religion and Ceremony

23. Roomtones

24. Spoken Phrases

25. Sports and Games

26. Synthesized SFX

27. Transportation

28. War and Weapons

29. Water

30. Weather 

카테고리 별로 정말 수많은 효과음 이 있습니다.


Free Sound Effects는 이것보다 적은

1. Airplane

2. Animals

3. Applause

4. Cars

5. City Sounds

6. Crowd Sounds

7. Doors

8. Drum Loops

9. Electric Sound

10. Fight Sounds

11. Household

12. Human

13. Nature

14. Scary and Horror

15. Sports

16. War and Battle

유료 Pro 에 비해 절반 가량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선택 하면?

사진과 같이 효 과 음 이름이 보이고, 길이, 사이즈 (용량 파일크기)가 있습니다. 미리듣기 버튼은? 오른쪽에 재생 버튼을 클릭 하시면 미리 음원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add to Cart (카트에 넣기) 아래에는 pro 카테고리인 경우에는 유료 사용 금액이 적혀있습니다. $4.49, $2.95, $3.95 등 가격이 보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프리사운드이펙트 닷컴은 VIP 계정이 있어, 12개월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하려면? $499.95 달러를 결제 하면 유료 음 원들을 1년간 자유롭게 사용할 수가 있고, 개별 곡 결제는 위와 같이 적혀있는 금액에 개별 효 과 음 을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 효과음 사이트 인 프리뮤직사운드이펙트 닷컴의 [Free Sound Effects ] 에 있는 카테고리는 모두 자유롭게 사용을 하실 수 있는 음 원들입니다. 




다른 Site와 같이 미리듣기도 가능하고,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시지 않아도

Download MP3 또는 Download WAV 항목을 클릭하면? 쉽게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음 원 검색을 원하시면

List에서 10이 아닌 100으로 선택하시면 여러 소리 파일들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MW+DRIVEBY 라는 사 운 드이펙트를 내려받아 봤습니다.

이렇게 그냥 mp3 또는 wav 포맷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받을 수 있더라고요~ 



미리돋기 는 > 재생버튼을 클릭 하면 듣기가 가능하고요~

마음에 드는 사운드 이펙트를 찾으셨다면? 오른쪽에 있는 Download MP3, Download WAV 중 원하시는 포맷을 선택 하신 후에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crowdhomerunapplause 라는 이름의 사운드이펙트를 받았습니다.

만들고자 하시는 영상에 사용할 효 과 음으로 한두개의 이펙트가 아니라 여러개를 적절한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 효과음 사이트' 세곳을 소개드리면서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 PC버전  (0) 2019.11.10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0) 2019.11.04
구글 드라이브 사본  (0) 2019.10.22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0) 2019.10.16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0) 2019.10.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