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 댓글개 · 포히드너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hinsegae Gift Card 의 경우는? 보통 회사에서 명절날 선물을 주거나 이벤트 경품에 당첨이 되었을때, 전자제품 또는 새 차를 등을 구입하면 증정으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로 받은 신세계상품권 을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직접 사용을 하셔도 좋지만,  Online 에서 사 용을 원하신다면? SSG MONEY로 따로 전 환 과정을 거쳐서 완료 후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트레이더스)신세계몰에서 원하시는 물품을 검색 후 결제 수단에서 에스에스지 페이로 결제를 선택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P2P 투자에서 리워드로 MMS로 받은 Shinsegae Gift Card (기프티콘 형식)으로 받았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이 아닌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 용을 하기 위해서는? 이마트 또는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샵에 가서 종이로된 상 품 권을 교환받아야 합니다. 이미 종이로된 Shinsegae Gift Card를 보유하신 분들은? 앞부분에 홀로그램을 동전을 이용해 긁어 내면 6자리 숫자가 보입니다. Online에서 에스에스지 머니로 전 환시 필요한데요~ 이때 중요한 정보로 모든 신세계상품권 이 다 SSG MONEY로 전환 이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1천원, 5천원, 1만원)은 앞장에 홀로그램 스크래치가 없습니다. 5만원권 부터 있는데요~ 만약 Online 에서 모두 마일리지로 전 환 해 사  용을 하시려면? 상품권 샵에 가셔서 직원분에게 예를들어) 2만 5천원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2만 5천원을 결제해 기존 상 품 권 + 현금 결제로 5만원을 만들어 에스에스지 머니로 전 환을 하셔야 합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Shinsegae Gift Card 가 생겨서 사용할 일이 있으시다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구입을 하셔도 좋지만, 보통은 오프라인 보다 Online이 상품이 저렴한 경우가 있어서 저는 보통 온 라 인 에서 물품을 구입하는 편힙니다. 신발 같은 의류는 사이즈 등이 안맞을 수 있어서, Online 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신어보고 구입을 하는 편입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을 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SSG PAY 앱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 앱스토어 (App Store)

안드로이드 - 구글플레이스토어 (Google Play Store)

에서 무료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Shinsegae 홈피에서도 확인을 할수 있지만, 모바일 앱을 이용해 잔액, 포인트 등을 확인하고자 할때 정말 편하더라고요~



에스에스지 페이 모바일 앱을 설치 하셨다면?

잠시 대기 해주세요.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을 하기 위해서는?

종이로된 Shinsegae Gift Card 를 포장 종이에서 꺼내주세요. 앞 면에 보시면 오른쪽 면에 홀로그램이 보일 건데요~ 5만원, 10만원 이상 금액에서 이 홀로그램이 있습니다. 1만원, 5천원, 1천원 권에는 이 홀로그램이 없어서 Online 사 용을 원하시면 추가로 현금 + 해서 5만원권으로 바꾸신 다음 전 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번거로운 감이 있습니다.




Shinsegae Gift Card 뒷면 왼쪽 상단에는? 13자리의 숫자 코드가 있고, 오른쪽에는 바코드와 함께 왼쪽 숫자 코드와 동일한 코드가 있습니다. 




종이로된 Shinsegae Gift Card 앞부분에서 홀로그램을 동전을 이용해 스크래치를 긁어내면?

여섯 자리 6자리 숫자가 보일 것입니다. 아까전에 설치한 에스에스지 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하기 위해서는?

에스에스지 페이 앱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기존에 사 용 후 남은 잔액이 있어서 540원이라고 나옵니다. 신용/체크 카드를 여기에 등록 하시면 결제 수단으로도 앱을 실행 후 사 용하실 수 있는데요~ SSG MONEY 항목을 마우스로 터치합니다.




그러면 카보드를 터치하시면 확대됩니다. 라고 제한 시간이 나오고, 아래에는 

1. 충전

2. 전 환

3. 선물

4. 잔돈적립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충전을 누르면? 에스에스쥐페이 신용카드, 은행계좌로 에스에스지 머니로 쓸 돈을 충전할 수 있고요~ 2번 전 환을 터치하면? 보유하고 계신 신세계포인트, 신세계상품권 를 SSG MONEY로 전 환을 할 수 있습니다.


1번 충전에 들어가보면?


사진과 같이 충전 가능한 금액은 500,000 원만 가능합니다.

저는 쓱머니에 잔액 540원이 있어서 위와 같이 499,460원이 나옵니다. 에스에스지 머니를 다른말로 쓱머니 라고도 부릅니다. 충전 금액은 50만원을 초과할 수 없고요, 충전방법은? 쓱페이 신용카드, 쓱페이 은행계좌 두가지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충전 또는 사용 일 부터 5년간 유효하다고 합니다. Online에서 사용하시려고 금액을 맞추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충전하시려는 금액을 적고, 충전방법 선택을 하시고 결제하기를 터치해주시면 충 전을 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하는 방법으로는?

아까전에 쓱머니에서 > [전 환] 항목에 들어가셔도 되고, 좌측 상단에 있는 석 삼 자를 터치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전 환] 에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종이로된 Shinsegae Gift Card를 쓱머니로 전 환 하시려면?

위 화면에서 '신세계상품권'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갑자기 카메라 모드가 작동되면서 종이로된 Shinsegae Gift Card 뒷면 좌측 상단의 상 품 권 번호를 촬영영역에 맞춰주세요. 라는 안내 글이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바코드 부분을 촬영영역에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촬영이 잘 되지 않으시다면?

뒷면 왼쪽 또는 오른쪽 상단에 적혀있는 13자리 숫자를 직접 입력 하셔도 좋습니다.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상품권 번호는 카메라로 인식을 하셨다면 자동입력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PIN 번호가 있는데요~ 이건? 앞에 홀로그램 부분? 동전으로 긁은 스크래치 여섯 자리 숫자가 있죠? 6자리 숫자를 입력 하신 다음 '전환동의'에 체크 후 '전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쓱머니의 최대 보유한도는 50만원으로, 쓱머니 보유한도 내에서 신세계상품권 전 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환동의에 꼭 체크를 하시고, 전환시 취소가 불가능하며, 사용처/유효기간 등 이용조건이 변동된다고 합니다. 상 품 권 및 PIN 번호 3회, 하루 최대 5회 입력 오류 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내용을 정확하게 입력하셨고, 전 환 동의에 체크를 하셔다면? 아래에 '전 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 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된 금액은 100,000원 입니다. 잔액이 540원이 있어서 100,540원 으로 나옵니다. 



에스에스지 페이 앱 기본 화면에 갔더니 위와 같이 CARD 카드 항목 위에 쓱머니 금액이 100,540원 으로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면? 신세계몰에 가셔서 구입하시려는 물품을 선택하시고 결제시 [포인트 사 용] - [ 쓱머니 전환/조회]에서 본인인증 후 [쓱머니 사 용] - [쓱머니 비밀번호 입력] - [잔액 확인 후 사 용] - [결제수단] - [SSG PAY]를 선택 후 결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신세계상품권 온라인 사용을 위해 SSG MONEY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19.10.28
구글 드라이브 사본  (0) 2019.10.22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0) 2019.10.15
맥북 초기화 포맷  (0) 2019.10.13
LD플레이어 최적화  (0) 2019.10.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