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옥수수 PC버전

옥수수 PC버전

· 댓글개 · 포히드너


옥수수 PC버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각 이용하시는 통신사 마다 특정 요금제에 가입을 하면 VOD , TV 관련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기도 하는데요~ oksusu 옥수수는?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가 합작해 만든 Over the top (차세대 방송 서비스) 입니다. 2016년 1월 26일부로 현재의 oksusu 서비스로 변경되었고,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정보로는?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부로 oksusu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옥수수 PC버전' 서비스 이용하는법, 서비스 종료 관련 이슈를 다룰까 합니다. 



원래 oksusu 는 모바일 전용으로 나온 플랫폼으로 화질은 모바일 환경에서 준수한 편인 HD (720P)를 지원하는데요~ 일부 콘텐츠에서는 4K UHD Service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1인 방송시대, 유튜브 시대인 요즘 볼거리가 너무 많고, 새로운 Service를 선보이기 위해 기존 oksusu는 2019년 12월 30일에 종료하고, 새로운 동영상 Service인 wavve 에서 지상파 실시간 방송보기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SKT 통신사를 이 용하시는 분들은 혜택을 꼭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oksusu 는 원래 모바일 전용으로 나온 서비스로

위와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tv, VOD (주문형비디오), 실시간 콘텐츠 등을 볼 수 있는 Service인데요~ 개발한 곳은 SK Broadband 에스케이브로드 밴드 입니다. 현재 통신사가 SK텔레콤 이신분들은? 이 용 요금제에 따라서, oksusu 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고, VOD 감상 몇 편 을 이 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기도 하는데요~ 이제 서비스가 곧 종료되기 때문에 이 용을 하시다 새로운 Service인 "wavve"를 이 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옥수수 PC버전 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피씨 환경에서 인터넷을 접속 후 'Bing' 에서 '옥수수'를 검색합니다. 꼭 빙 Bing 이 아닌, 네이버, 구글, 다음 등 메타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주시면 검색 결과로 공식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접속을 하면?



오랜만에 옥수수 PC버전 에 접속을 했더니

다음달에 Service 종료라 그런지, 기존까지 운영하던 혜택, 등을 이제 마무리 하고 있다는 느낌 받았는데요~ 기존에는 'SKT 고객전용관' 이 있었는데 지금은 항목에서 사라졌더라고요~ 카테고리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1. 실시간 TV

2. 방송 VOD

3. e스포츠

4. 영화

5. 오리지널

6. 키즈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옥수수 PC버전 에서 실시간 TV를 무료로 이 용할 수가 있었는데요~

오늘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Free 파란색 문구는 보이지만 방송 정보가 없습니다. 라고 나오며 서비스 이 용이 불간으 하더라고요~ 마우스를 클릭해봤더니?




지금은 방송 시간이 아닙니다. 방송이 시작되면 시청해주세요. 

라고 되어있는데요~ 편성표 정보도 안나오고, 다음달에 Service를 종료해서 그런지, 무료로 이 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별루 없고, 현재는 VOD 방송 유료만 이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방송 VOD 에서 최신 항목에 들어가면?

NEW (최신), TOP 50 (인기 50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최신 방송이고, 회차별 정보 까지 유료 Service는 정상적으로 나오더라고요-




한 편을 VOD로 보는데 1,500원 결제를 하면 7일 (일주일) 보기가 가능합니다.

B tv에서 구매하신 콘텐츠를 B tv Plus 앱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용화질은 UHD 4K 가 아닌 FHD, HD, SD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볼 수 있는 환경은 (PC, 안드로이드, 아이폰) 




oksusu e스포츠 항목에 들어갔더니

위와 같이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스타크래프트, SKT T1 방송이 있더라고요~ 게임을 즐겨보시는 분들을 위한 공간 인 것 같습니다.




oksusu 영화 항목을 클릭했더니

두번할까요, 퍼펙트맨, 양자물리학, 나쁜 녀석들:더 무비, 47미터 2, 스노우 화이트, 와일드 로즈, 오늘도 위위 등이 나옵니다. 모두 무료가 아니라 유료입니다.




옥수수 PC버전 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오리지널 항목에 있는 자료들 입니다. 너 미워! 줄리엣 은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더라고요~



클릭을 했더니, 애플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는 시청이 어렵고, Chrome 브라우저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HD (720p), SD 화질로 (안드로이드, ios, pc) 환경에서 보는것이 가능합니다.




oksusu 키즈 테마에 들어갔더니

친한 친구 모여라,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시즌30, 엘리가 간다 시즌 8, 캐리앤북스 상상동화 1, 캐리앤북스 생활동화11 등 자료가 있습니다. 키즈 콘텐츠는 가격이 일반 영화, 드라마 vod 보다 가격이 저렴한데요~




캐리앤북스 상상동화1 (19회)는 300원 으로 시청이 가능하더라고요~

화질은 HD, SD 둘 중 하나를 선택 하신 후에 (안드로이드, iOS, 피씨)환경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옥수수 PC버전 서비스 종료 관련 이슈 내용입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적혀있는 내용으로

서비스 종료일은 2019년 12월 30일 월요일,

종료 되는 Service는?

1. 콘텐츠 구매 및 시청

2. 월정액 상품 구매 및 시청

3. oksusu 포인트 충전 및 사용


단) 단편으로 구매한 콘텐츠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정액 상품의 기존 가입 고객은 12월 1일 (일)부터 정기결제가 실행되지 않고 자동 해지된다고 합니다. oksusu 포인트는 서비스 종료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남은 포인트는 wavve 코인으로 전환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 oksusu 월정액 상품 또한 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월정액 종료되는 상품은? 

- (KBS, MBC, SBS, JTBC, 채널A, MBN, TV CHOSUN, CJ ENM, 프리미어, 프리미어 Lite, 슈퍼키즈클럽, 키즈클럽 플러스, EBS 키즈, 애니프라임, 19영화관, 애(愛)로관, 19+ 무제한)

종료일은 2019년 12월 30일(월), 가입 중단일은 2019년 12월 1일(일요일)입니다.

월정액 이용고객은 12월 1일 부로 다음 결제일에 정기결제가 되지 않고 자동으로 해지 된다고 합니다. 


월정액 상품의 이용기간 및 다음 결제일 자세한 안내는? 

MY > 이용권 > 상세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하시는데 불편을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옥수수 PC버전' 이용하는 방법, 서비스 종료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덕고 duckduckgo  (0) 2019.11.21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0) 2019.11.14
아이폰 명언 배경화면  (0) 2019.11.04
무료 효과음 사이트  (0) 2019.10.28
구글 드라이브 사본  (0) 2019.10.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