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구글 킵 google keep

구글 킵 google keep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킵 google keep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google keep 은? 구글에서 만든 카드형 메모 서비스 입니다. 기존에 모바일, pc 등 다른 기기들에서 동기화 하며 사용할 수 있는 (에버노트, Microsoft OneNote)와 유사해 보이지만 서식을 가진 워드에 가까운 문서 보다는 간단한 포스트잇의 느낌의 Smart 스마트한 메모 서비스 입니다. 오늘은 '구글 킵 google keep' 설치,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장점이라면? 환경에 제약이 없고, 뛰어난 범용성으로 (Android, iOS, Chrome, Web Version) 에서 구.글 계정만 있다면? 로그인 후 쉽게 동기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요. 


아래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한 Memo Service가 아닌 간단한 포스트잇 느낌의 MeMo 를 작성할 수 있고, (사진, 녹화하기, 그림 필기, 음성 인식) 기능이 있어 일반 Memo 프로그램 보다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서든 생각을 저장하세요' 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간단히 메 모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음성, 사 진, 필기) 입력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넓은 범용성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크롬, 웹 브라우저) 용 프로그램 (앱)을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킵 google keep 

모바일에서 사용을 원하신다면?

위 사진과 같이 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app을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꼭 아이폰이 아니라도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에서도 PC Web 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 설치를 위해서는? App Store 에 들어가주세요.



사진과 같이 '앱스토어' 에서 한글 또는 영문으로'g o o g l e k e e p' 을 검색하면?

노란색 배경에 전구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딱 보아도 app 디자인이 idea 아이디어 노트 같은 느낌입니다. 그때 그때 떠오르는 감정, 생각, 아이디어 같은 것을 메모하기에 너무 좋은 앱 인 것 같습니다. '받기'를 누르면?



홈버튼이 없는 최신형 모델의 제품이라면 iPhone 11 Pro 같은 제품에서는 이렇게 설치를 할때 오른쪽 스립 버튼을 이중 클릭하여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설치된 구글 킵 google keep 앱 모습입니다.

바탕은 노란색에 전구모양 로고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app을 실행 시키면? 

사 진과 같이 Google Keep 어디서든지 생각을 기록 한다는 문구가 적혀있고, 프리뷰 미리보기 설명하는 창들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안내 프리뷰 내용없이 바로 시작을 할 수 있는데요~ 




구글 킵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구 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위와 같이 가장 처음 단계에서는? 계정 선택을 해야합니다. 이 선택한 계정으로 다른 장치에서 동기화 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PC to Mobile , Mobile to PC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킵 google keep 기본 화면 모습입니다.

모바일 환경 앱에서는? 

왼쪽 부터 (새로운 게시물 작성, 필기로 작성, 마이크 입력, 그림 추가) 그리고 +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게시물 작성을 할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위에는 메 모검색이 있죠, 제목을 입력하면 알맞는 제목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옆에는 (창 보기) 입니다. 창의 유형을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유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두번째 위치에 있는 붓 아이콘을 터치하면? 그림 그리기가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도구가 있고요, 색상을 넣을려면 도구를 한번 손가락으로 콕 찍으면 색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지우기를 하시려면? <- 이전 방향 표시, 저장을 원하시면? <를 눌러 밖으로 나가시면 저장이 됩니다.  




붓 모양 아이콘을 이용해 필기 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pc, 스마트 펜슬을 이용해 필기를 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작성을 하시고, 옵션에 들어가면? (보내기, 삭제, 그리드 표시) 메뉴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단에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마이크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는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하게되면? 오디오 메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손으로 필기를 하거나 글을 쓰기가 귀찮을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떠오르는 감정, 생각, 아이디어를 필기, 입력 할 것 없이 그냥 음성 오디오 메모를 만들수 있습니다. 




구글 킵 google keep 사용법으로

그림 사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1. 사진 찍기

2. 이미지 선택

둘 중 하나를 선택해 이미지로 온라인 웹 등에서 화면캡쳐한 자료를 보관 해놓을때 여기에 관련성 있는 자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꿀정보 등이 있어서 나중에 보려고 이미지로 캡쳐본을 만든 경우가 있죠? 그런경우에 여기에 [이미지 선택]으로 사 진 앨범에서 가져오기 해 이곳에서 사 진을 추가하면 일반 앨범에서 자료를 찾아볼때 보다 훨씬 보기가 좋습니다.



간단한 제목과 사진 한장을 넣어 봤습니다.

저장이 되니 이렇게 1개의 게시물이 작성이 됐습니다. 위에 빨간 테두리를 쳐놓은 곳은 지금 현재 게시물들이 보이는 화면 유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개별 이미지를 크게 보이게 할지 이렇게 하나, 하나, 여러개 항목을 한눈에 보기 좋게 할 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새 게시물 작성에서 우측 상단 메뉴가 3개가 있습니다. 왼쪽부터 (핀 고정, 날짜 및 시간 선택, 보관)

날짜 및 시간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특정 시간에 알림이 울리게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런거겟죠? 전시회, 박람회 등 티켓 등 예매한 자료를 구글 킵 에 넣어놓고, 당일날 몇시에 알림을 설정해 일정 (스케줄)을 까먹지 않게 해주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손 글씨를 작성 하고 옆에는 사진을 하나 추가하고 텍스트로 간단하게만 글을 작성해 두개의 게시물을 만들어봤습니다. 현재 보이는 아이콘들을 한눈에 보기 좋게, 하나의 게시물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메모 검색 옆에 있는 (창 보기) 아이콘을 터치 하면 화면이 바뀝니다. 보기에 좋은 유형을 선택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새 게시물 작성, + 버튼을 누르시거나 하단에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메모를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왼쪽 하단에 +를 누르면? 

1. 사진 찍기

2. 이미지 선택

3. 그림

4. 녹화하기

5. 체크박스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메모 프로그램과는 조금 다르게 음성 녹음도 가능하고 자동 동기화 등 기능이 있어서 좀 더 사용하기가 편리하더라고요- 



구글 킵 google keep 으로 이미 저장한 게시글을 삭제 (지우기) 하려면?

아주 간단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게시물에 들어간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한 후 [삭제]를 터치해주시면 게시물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펜 브러시 도구 아이콘을 터치 후

아까는 간단하게 필기체 낙서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아까와는 조금 다르게 행운을 불러온다는 특수 부적? 문구를 임의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 글자가 멀로 보이세요? 글자로 보이시나요? 아니면 사람 얼굴로 보이나요? 색상 넣기는 사진과 같이 아래에 브러시 도구를 선택 후 원하시는 색상, 굵기, 크기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세 개의 게시물을 만들어 봤습니다.

방금전에 행운의 부적은? 브러시 모양 도구를 터치 해 만들었는데요- 두개는 이 브러시 모양 도구를 이용해서 '행운의 부적' 과 '손글씨'를 만들었고, 그 아래는 한장의 이미지와 텍스트 제목, 본문에 '구글킵 아이폰 어플 사용'이라는 텍스트를 추가해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는 g o o g l e k e e p 모바일 앱 환경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이렇게 만든 자료들을 이제 데스크탑 웹 에서 확인을 해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Browser 브라우저인 Chrome 크롬을 사용해보겠습니다.

구.글 에서 g o o g l e k e e p 이라고 검색을 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때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 후에는 이렇게 구글 킵 - 메모 및 목록 이라는 확장 앱이 보일 것입니다.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앱의 권한, 알림 표시, 이메일 주소 조회, 실제 위치 감지 내용이 있는데요~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앱 추가'를 누릅니다.




설치를 하셨다면?

만약 아직도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하지 않으셨다면? 로그인 후 아래에 노란색 바탕에 흰 전구모양 아이콘 '구글 킵' 앱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기존 지메일 계정 아이디,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google keep 에 로그인을 했더니

아까전에 Mobile 모바일 환경에서 작성했었던 세 개의 게시물이 보입니다. PC환경에서 바로 수정을 하시거나 다른 (생각, 아이디어)를 메모 하시면 다시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쉽게 무제한으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메모 서비스 입니다.



행운의 부적 을 계속 보이게 고정을 하려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다음 연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고정 핀'을 클릭해주시면 화면에 고정이 됩니다.




그밖에 구글 킵 google keep 

Chrome 크롬 PC웹 환경에서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야간 작업을 할때 눈피로감 등에 도움이 되는 다크모드 (어두운 테마) 모드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알림 창에 어두운 테마 사용 가능이 떳길래 확인을 누르고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죠?

설정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어두운 테마 사용] 메뉴가 있습니다. google keep 다크모드 설정은 이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킵 Dark mode 다크모드 적용 후 화면입니다.

사진, 3개의 게시물은 어둡게 변하지 않았지만, 주변에 테마 부분은 어두운 컬러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구글 킵 google keep 을 더이상 사용할 일이 없어 삭제를 원하신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진과 같이 크롬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에 [도구 더보기 ] - [확장 프로그램]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좌측에 보시면 Chrome 앱 이 보일 것입니다. 프레젠테이션 0.10 도, 엑셀도 있는데요~ 여기서 google keep -메모 및 목록 3.1.19.462.611 앱이 보일 것입니다. 세부정보 옆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시면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설치되어 있는 g o o g l e k e e p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 memo 메모 서비스인 '구글 킵 google keep'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송금지원금 차단  (0) 2019.12.08
에어팟 이중탭 더블탭 위치  (0) 2019.12.07
아기 자장가 무료듣기  (0) 2019.11.23
덕덕고 duckduckgo  (0) 2019.11.21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0) 2019.11.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