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통신
  3.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 댓글개 · 포히드너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수능 시험이 끝나고 원하는 대학교에도 붙어서 새로운 핸드폰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탠데요~ 사은품도 많이 주고 할인 혜택이 많아 이번에 새로나온 iPhone 11 (pro , Plus) 나 갤럭시 노트10 신규 Smart Phone 을 편의점 유심이 아닌 통신사로 개통을 하신분들 보통 약 정이라 하면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혜택 중 선택을 하실 것입니다. 공기계로 직접 기기를 구입하셨다면? 선택약정 25% 할인을 받으실 수 있고, 공시지원금이면 기기값을 할인해주는 혜택 입니다. 보통은 1년간은 기기값 + 통신료를 같이 부담하셔야 하고, 기기값을 모두 지불하고 나면 통신비가 확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약.정.기.간이 모두 지나면 다른 더 좋은 혜택을 주는 통신사로 이동을 하시거나 번호 이동으로 보다 좋은 조건으로 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SKT, KT, LG U+ (엘지유플러스) 대표 3통신사 확인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은 편의점 유심, 알뜰폰 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대표 통신사에 가입 후 멤버십 혜택을 누리고 계신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매달 통신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으로는?

편의점 유모비 같은 편의점 USIM을 구입 후 가장 저렴한 통신 요금제로 서비스 가입을 하면 LTE의 경우 한달에 1만원 돈이 나옵니다. 잘 찾아보면 사용 데이터를 모두 소진 후에는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있고, 약 정 기 간 없이 언제든 사용을 하시다 끊을 수 있는 상품들도 많습니다. 다만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없으며 이 Mebership 제도중에 괜찮은 혜택이라면? 유무선결합, 가족을 모두 한 통신사에 묶으면 결합할인을 해주는 것이 혜택이 괜찮은데요~ 그런 혜.택을 누릴 수 없는 점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결 합 할 인을 하지 않고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 후 개통후 가장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을 하시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 유플러스 부터 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입니다. 속도제한 없이 무제한 데이터 라는 메리트 있는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이고, 예전에는 헬지 라는 말이 지금도 남아있듯이 통신 서비스 자체에 불만을 품는 사용자가 많은 곳이기도 하지만, 학생들, 직장인들에게 멤버십 혜 택 만큼은 괜찮은 통신사 입니다. 사진과 같이 N포털 또는 구글에서 '유플러스'를 검색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엘지유플러스 LG U+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꼭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클릭 후에는?

휴대폰 매장에서 가입하실때 종이에 적은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 후 '로그인하기'를 누릅니다.

 

 

 

사진과 같이 로그인 상태가 됬다면?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한문 (석삼)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진과 같이 여러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가입서비스 조회 및 변경 > 내가입정보 에 들어가야 합니다.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 엘지유플러스 LG U+ 

만약 가족결합, 유무선 결합을 하셨다면? 결합 옆에 있는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결합을 하지 않으셨다면? 모바일 옆에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현재 가입한서비스명: LTE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이고요, 남은 할부금이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 것은 기기값 등 납부할 게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공기계를 구입 후 선 택 약 정 할인 혜택을 받았기 때문에 남은 할부금이 없습니다. 아래에 보시면 선.택.약.정 할인 정보가 나옵니다. 신청일은? 한번 만료가 되서 1년 연장을 한 상태이고, 2019년 03월 13일에 신청해 종료일은 2020.03.12일, 기간은 12개월, 남은개월 수는? 3개월, 예상 할 인 반환금 은 126,410원 입니다. 다른 통신사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예상 할 인 반 환 금을 내고 다른 통 신 사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플러스에 계속 남아 있는다면 상관이 없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웹에서 LG U+ 핸드폰 약정기간을 확인하는 방법 내용이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필요한 앱은? U+ 고객센터 App 을 설치 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U+ 고객센터 모바일 앱을 설치 후 로그인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휴대폰 사용량, 매달 청구액, 납부정보 등을 기본 화면에서 볼 수 있는데요~ 핸드폰 남은 약정기간을 확인하려면? 좌측 상단에 있는 한문 (석삼)자를 손가락으로 터치 합니다.

 

 

데이터관리, 요금조회및납부, 요금제및부가서비스, 소액결제/스토어결제 , 멤버십 등이 보이는데요~

[내정보관리] 항목을 손가락으로 누릅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할부약정정보보기' 항목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까전에 PC 웹 환경에서 봤을때와 같이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선택.약.정.할.인 이고, 2019년 03월 13일에 신청해 종료일은 내년 2020년 03월 12월까지 입니다. 기간은 12개월 1년이고, 남은 개월은 4개월 남았습니다. 만약 SKT, KT 로 이동을 하게되면? 여기 보이는 126,410원 금액을 부담해야 합니다. '해지시 예상 할 인 반 환 금 보기'를 누르면?

 

 

저는 167,381원 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것저것 빼서 126,417원을 내면 됩니다.

현재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가 비싼 요금제라 크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 KT 

다음은 케이티 KT입니다. 모바일 앱 또는 PC 웹 환경에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간편한 모바일 앱을 이용해보겠습니다. 필요한 앱은? 마이 케이티 App을 설치 해야합니다.

 

 

저는 현재 LG U+ 와 KT 두개의 통 신 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이티는 인터넷, 엘지는 인터넷 + 모바일 입니다. 두개의 인터넷이 가입되어 있는것이죠. 따라서 두개 회사의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먼저 '마이 케이티' 앱을 설치하셨다면? 로그인을 하시고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있는 한자 (석삼)자를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마이페이지] 에 들어가야 합니다.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 KT 

[마이페이지 ] - [조회/변경]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조회/변경] - [가입정보] 순서대로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보유하신 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라고 묻는데요~

가입하신 서비스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모바일은 가입이 안되어 있고, 인터넷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이렇게 가입일자는 2016년 08월 22일 이고, 이용기간은? 3년 4개월(일시정지기간 포함)해서 입니다. 기가 인터넷 최대 1G 상품이고, 서비스 계약약정 기간은? 2016.08.22 ~ 2019.08.21 로 약 정은 끝났습니다. 하지만 가족 결합으로 할 인을 받고 있기 때문에 현재 다른 통 신 사 로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위약금을 물어주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KT도 약.정.기.간 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SKT는? 

현재 앱 또는 인터넷 웹에서 제가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는 방법을 요약드리면?

모바일 환경에서 1. T world 앱 실행2. 가입정보3. 기본가입정보
PC 웹 환경에서 보는법?1. T world 사이트에 로그인2. my T 3. 조회4. 기본정보5. 나의 가입정보6. 개통/변경 이력조회에서 확 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LG U+ 엘지유플러스, KT 케이티, SKT 에스케이티 보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lte 안심옵션  (1) 2024.01.25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0) 2020.10.04
KT 엠모바일 셀프개통  (0) 2020.01.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