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통신
  3.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일반 가정에서 보통 인터넷과 함께 TV 셋톱박스 결합된 상품을 이용하실 것 같은데요~ 처음에는 작동에 문제가 없지만 Remote control 은 소모품이므로 일정 시간이 되면 건전지가 달아서가 아니라 작동이 안되거나 먹통이 되는 고장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시에 대처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LG U+ plus Remote control 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고장 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고장으로는?

1. 불빛이 들어오지 않고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

2. 계속해서 빨간불이 들어오고 리모컨이 꺼지지 않는 경우

3. 터치패드가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

4. 뒷면 쿼티 자판이 오작동 하는 경우

가 있습니다.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에는 여러 원인이 있지만

사용자의 과실로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본인 과실이기 때문에 AS 수리 접수를 하고 방문기사분이 오셔서 점검시 확인이 되면? 유상교환 이고, 자연 고 장 이면? 무료로 새제품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시 대처법으로는?

1644-7070 번 또는 국번없이 101 번으로 신고를 하시거나 직접 Remote control 을 가지고 LG서비스 센터에 내방하셔서 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선전화로 접수를 할경우 'TV가 자꾸 오작동하고 문제가 있으니 점검을 요청드립니다' 라고 말씀을 하시면 신청자 성함과 거주지 주소를 물어볼 것입니다. 이 두가지를 유선상 전화로 알려주시면 가까운 시일에 엘지 서비스센터 기사님이 집에 방문하셔서 고장난 유플러스 리모컨 을 봐주실 것입니다. 이상 유무에 따라서 (자연, 과실) 유무에 따라 유상 또는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생긴 파손, 터치패널에 이물질을 흘리거나 물이 들어갔거나, 자판에 특정 부분이 눌렸거나 하는 경우에는 고객부주의에 해당이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유상수리 (Remote control) 가격이 만원, 만이천원 정도 합니다.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으로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TV는 설정이 잘 되지만, 셋톱박스는 전혀 되는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셋톱박스 전원을 켜야 하는데, TV Remote Control 은 소리 볼륨 조절은 되는데, 영상은 안나오는 경우. 


해결방법은?

엘지 U+ Plus 고객센터에 유선상 전화로 서비스신청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기사분이 방문을 해서 점검하고 체크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런 부분을 꺼려하시는 분들은? 그냥 다이소에서 5,000원짜리 셋톱박스 까지 컨트롤 가능한 리모컨 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일반 온라인에서 엘지 U+ plus Remote control 을 구입하려면 10,000~ 12,000원 정도 합니다. 다이소가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더 좋은 방법은?

U+ TV 리모컨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신 후에 스마트폰으로 앱에 들어가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시면 별도로 Remote Control 을 구입하지 않아도, 채널, 볼륨조절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것을 컨트롤 하기를 원하신다면? 앱을 사용하시는것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시 대처법으로는?


증상은?

셋톱박스 수동으로 조작은 가능한 상태

○ 버튼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Remote control 작동표시 램프에 빨간, 초록불은 들어오지만 작동이 안되는 경우 

이럴때 해결방법 입니다.


Remote Control 의 TV 전원버튼과 OK버튼을 동시에 약 3~6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녹색불이 켜지면서 이 상태에서 채널 올림 버튼을 천천히 계속 반복해서 눌러줍니다. 그러다 보면? TV전원이 꺼지게 되고 이때 OK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엘지 U+ plus 리모컨 초기 설정 방법으로는?

1. TV와 셋탑 전원을 켜고 U+버튼을 약 3~6초가량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배터리 표시등에 램프가 켜지게 됩니다.

2. 배터리 표시등의 램프가 3회 이상 깜빡거리며, TV에 "혼자듣기 완료(100%)"메시지가 나타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시 초기화 (재설정) 하는 방법으로는?

- 초기화: TV와 셋톱박스를 켜고, U+ 버튼과 [지우기]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배터리 표시등이 3회 깜빡이며, Remote Control 이 초기화가 됩니다.

- 재설정: 리 모 컨 초기 설정 방법 과정과 동일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플러스 리모컨 고장" 시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대처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t lte 안심옵션  (1) 2024.01.25
핸드폰 약정기간 확인  (0) 2023.10.23
KT 엠모바일 셀프개통  (0) 2020.01.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