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카카오페이 돈받기

카카오페이 돈받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페이 돈받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요즘은 현금 대신에 플라스틱 신용/체크 카드도 아니고 온라인에서 kakaotalk 메신저 앱안에 있는 KakaoPay 에 돈을 충전하고 (친구, 연락처에 있는 사람)에게 돈을 송금할 수가 있습니다. 보내는 기능이 있으니 받는 기능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페이 돈받기" 그리고 내 계좌로 머니를 보내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Pay 를 이용해 돈을 송금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매달 정기적으로 특정날에 누구에게 얼마만큼의 돈을 [예약설정]해 송 금할 수가 있습니다.

- 송금하고자 하는 대상의 [은행 계좌번호] 정보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 연락처에 등록된 사용자)에게 송 금을 할 수 있습니다.

크게 사용하는 이유는? 이정도 일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매달 정기적으로 자녀들에게 돈을 보낼때는 [예약설정]을 할 수가 있고, 기념일에도 (자녀들, 친구들, 지인들)의은행 계 좌번호를 물어보지 않아도 간편송금을 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습니다. 시중 은행의 경우에는 계 좌이체를 하려면 상대방의 계좌정보를 알아야지만 보내기 할 수 있는데요~ KakaoPay 송 금 기능은 은행 계 좌 번 호 정보를 몰라도 머니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 추가되어 있는 (친구들, 모르는사람들, 연락처의 사람들), 그밖에 ID로 검색 후 나오는 사람들)에게 쉽게 보내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를 하기 위해서는?

보내시는 입장이시라면? 사진과 같이 먼저, KAKAOPAY 에 금액을 충전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를 등록후 이체할 수가 있는데요~ 기본 충전 단위는 적게는 불가능하고, 최소 10,000원 이상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머니 충전을 하셨다면? 이렇게 송금완료 10,000원 이라고 나오죠. 그런다음 송금을 원하는 대상을 선택 후 보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 과정이 너무나도 쉬워서 따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상대방이 나에게 보낸 Money '카카오페이 돈받기'를 하려면?

푸시알림이 올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옆에는 닉네임 (사용자)이름이 뜨고요, 오른쪽에는 금액이 나옵니다. 10,000원을 받으세요. 라고 푸시알림이 떳죠?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를 하려면? Kakao 프렌즈의 라이언이 머니를 던지고 있는 아이콘이 나오고, 

10,000원을 받으세요. 라고 뜹니다. [받기]를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카카오페이 돈받기 , 완료! 라고 뜨죠?

위의 메시지 그대로 떳다면? kakaoPay 에 들어가시면 머니가 충전을 했을때처럼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혜택 바로가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상당의 금액을 충전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요- 금액을 충전하시고 혜택을 받으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내역보기]를 누르면?




KaKaoPay Money 를 받은 [이용내역]이 뜹니다.

페이머니 항목에 보면 2019년 12월이고, 광고도 하나 보이고요, 정확한 시간이 나옵니다. 21:12에 내게 머니를 보내준 사용자(닉네임) +10,000원이 표시가됩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를 완료 후

Pay 페이지 화면입니다. 페이머니 내역에 보시면 10,000원이 들어와 있죠? 이제 이 Money를 내 [계좌] 통장으로 송금을 해볼 것입니다. 

결제 옆에 있는 [송금] 을 터치합니다.



KaKaoPay 에 등록된 계 좌가 없으시다면?

사진과 같이 [친구] 옆에 있는 [계좌번호]항목을 터치 후 아래에 [내 계 좌] 항목에 들어갑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계좌번호가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처음 kakaopay money 를 받으시는분은? 아래에 [ + 계좌추가]를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후 내 계 좌로 송금하는 방법으로

이렇게 계좌등록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총 3단계로 

1. 은행/증권사 선택

2. 계.좌인증

3. 자동이체 출금동의

에 모두 정보, 동의를 하신 후에 내통장으로 머니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돈받기 - 내 계좌로 머니를 넣는 방법 입니다.

이전 단계에서 3가지 단계를 통과하시고 통장을 kakaoPay 에 등록하셨다면? 계좌송금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은행아래에 금액을 10,000을 적고, 보내기를 누릅니다. 10번까지 무료 수수료입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내 계좌로 송금합니다. (계좌송금 수수료 무료 1회 사용) 이라고 나오죠- 아래에 [보내기]를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이 완료되었습니다. 일시 2019년 12월 17일 21:14분 내역이 나오죠?

뱅킹앱을 통해 Money가 정상적으로 들어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kakaoPay Money를 받아 내 계좌로 머니를 송금할 수가 있습니다. (친구, 지인,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계좌정보를 모를때는 kakaopay 를 이용해 Money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머니를 빌렸는데 갚아야 하거나, 선물의 의미로 보내주거나 기타 여러 이유가 있을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돈받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슈퍼마켓 휴무일  (0) 2019.12.24
크롬 앗 이런  (0) 2019.12.22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0) 2019.12.16
넷플릭스 계정 삭제  (0) 2019.12.11
토스 송금지원금 차단  (0) 2019.12.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