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애플 아이폰, 맥북, 아이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iCloud 를 이용해 (사진, 비디오)를 PC 와 모바일 혹은 모바일과 PC로 동기화 연동을 시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사진' 앱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iCloud 사 진 에만 옮겨 사용을 하시는분들이 계신데요 ~ iCloud 의 기능중 하나인 '공유 앨범'을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도 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공유한 앨범을 구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Cloud 기능을 사용하시다 저장공간 등 문제가 있으시다면? 다시 '비활성화' 시켜두시면 이미지가 백업 동기화 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중 많은분들이 iCloud 자동동기화 기능이 사용하기 굉장히 편하고 이점이 있어서 iPhone을 선택하신 분들이 계실탠데요~ PC와 모바일에서 중요한 (이미지, 동영상) 데이터를 쉽게 전송할 수 있고, 메모, 달력, Numbers, Pages, Keynote 등 앱과도 연동이 되 모바일 작업하던 것을 PC에서도 작업 할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그밖에는 Safari 브라우저가 동기화되어 자동완성 걸려있는 암호를 페이스 아이디 안면인식을 시켜 바로바로 웹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은데요~ 불편한 점이라면? iCloud 를 무료로 제공하는 용량이 적다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고화소의 이미지, 고화질 영상이 아니라 큰 부담이 없었는데요~ 이제는 저장할 수 있는 데이터들의 용량이 전체적으로 크기가 커졌기 때문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iCloud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꼭 필요한 메모, 달력, 메일 , 연락처 정도만 체크를 해놓고 사용을 하는편입니다. 사 진은 따로 선택을 하지는 않고, PC로 옮기고 싶은 자료는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 이메일, AirDrop 기능을 이용해 보내는 편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Mobile to PC 에 자료를 보내기 할때는 먼저 PC환경에서 iCloud (바로가기) 주소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바로가기를 이용해 아이클라우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애플 계정을 입력하시고 ->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저는 강력한 보안기능인 '이중 인증'을 걸어놓아서 위와 같이 앱 암호가 뜹니다.

[로그인된 Apple ID] 아래에 [허용함]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의 Apple ID가 새로운 기기에 로그인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완료하려면 기기에 이 확인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아래에 여섯자리 숫자를 PC 화면에 이중 인증 아래에 코드를 입력합니다.



앱 암호 코드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셨다면?

브라우저 신뢰하기 창이 뜹니다. [신뢰함]을 누르셨다면?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하려면?

다음 화면에서 [ 사 진] 아이콘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2019년 11월 현재까지 동기화된 iCloud 사 진 입니다.

총 13장의 이미지가 있죠? iCloud 포토에 이미지를 가져오면 '사 진'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필요한 이미지를 모바일에서 가져올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동기화를 시켜보겠습니다. 여기에 이미지 장 (수)가 추가가 될 것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Apple ID 항목

위의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하려면? iCloud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현재 아 이 클 라 우 드 저장 공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고요~

아래에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 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보시면 버튼이 모두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고 활성화 상태인데요~ 저장공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항목은 버튼의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비활성화'를 시켜주시면 저장공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는 [켬]이라고 표시되어있는 '사 진' 항목을 터치하면? 



저는 이렇게 iCloud 사 진에는 버튼이 왼쪽에 이동을 시켜놓았죠?

이런 상태를 '비활성화' 꺼져있는 상태인데요~ '활성화'를 시키려면?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켬' 으로 바뀌면서 pc, 모바일에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iCloud 사 진 에서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켬'으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켜는 중' 상태가 나오죠?




옵션 설명을 보면?

1.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 

2.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

가 있는데요~ 원본 유지를 하게되면 저장공간을 많이 차지하게 되므로 아이폰 저장 공간 최적화를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설정을 해둿는데~ 왜 iCloud 페이지에 이미지가 추가되지 않는거죠?

- 바로 설정을 하고 서버에 동기화가 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휴대폰의 현재 상태가 LTE, 5G 일 경우에는 동기화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LTE, 5G 환경에서 하려면?

동기화를 시키려면 기본은 Wi-Fi 에 연결이 되어있을때 자동 동기화가 시작되는데요~ 이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고요,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신 분들은 와이파이로 설정하셔야지 추가 데이터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 > 사 진 순서대로 들어가면?



셀룰러 데이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셀룰러 데이터]에 버튼을 오른쪽에 이동을 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키게되면?

5G, LTE 셀룰러 데이터 환경에서도 자동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설명과 같이 '공유 앨범' 및 클 라 우 드 사진 등을 Wi-Fi에만 사용하여 업데이트하도록 제한하려면 셀룰러 데이터를 끄라고 권장하고 있죠?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하게되어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으니, 반드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분이 아니시라면 버튼을 왼쪽에 위치시켜 '비활성화' 끄기 상태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동기화 시작은? 현재 모바일이 Wi-Fi 에 연결이 되어있을때 10분? 정도 기다리면 천천히 이미지가 아 이 클 라 우 드 서버에 옮 겨 집니다. 아까는 분명 13장의 이미지만 있었는데요~ 지금 현재는 22장의 image가 동기화 되었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PC 와 Mobile 환경에서 원활하게 image 또는 동영상 등을 옮겨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0) 2020.01.18
아이클라우드 해지  (0) 2020.01.17
아이폰11 고스트현상  (0) 2020.01.07
아이폰 바운스볼  (0) 2019.12.30
아이폰 네트워크 서버에 보안 연결  (0) 2019.12.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