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iPhone X, XR, XS, XS MAX, iPhone 11, 11 Pro, Pro + plus 의 아이폰에서는 배터리 잔량 % 퍼센티지를 확인하려면 기존 Touch ID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던 구형 모델폰 과는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해 battery % 퍼센티지를 확인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정확히 어떤 이유 때문에 기존과 달라졌는지는 알 수 없으나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iPhone X 부터 기본 화면에서 볼 수 있었던 배터리 잔량표시 가 설정에서도 없어지고, 볼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iPhone 8 이전의 모델들은 손가락 지문인식 Touch id 를 사용해 잠금해제가 가능했고, 오른쪽에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면 시간과 함께 오른쪽 상단에 보면 battery % 퍼센티지 확인이 가능했죠. 아래 첨부한 사진을 보면




iPhone 7+ (plus) 모델의 사진입니다.

보시는 화면과 같이 오른쪽에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시간, 날짜 왼쪽에는 통신사, 와이파이 상태, 오른쪽에는 설정에서 셋팅을 하게되면? battery 가 현재 얼마 남았는지 퍼센티지로 확인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노치디자인으로 만든 iPhone X 이후 나오는 Touch id가 아닌 Face id 안면인식 으로 결제를 하거나 잠금해제가 가능한 신모델들 ( XS, XR, XS MAX, 11, pro, pro +) 에서는 설정에서도 % 퍼센티지 나타내기가 없어지고, 화면에서도 숫자 퍼센티지로 볼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럼 battery 가 얼마나 남았는지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지금부터 하나하나 방법들을 배워보겠습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 첫번째 방법 입니다.

제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손가락으로 이미지의 화살표 방향으로 내려주시면



제어센터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 제어센터 에서는 (비행기모드, LTE, 와이파이, 블루투스, 손전등, 방해금지모드, 화면 미러링, 계산기, 알림, 밝기, 음량 조절, 저전력모드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100% 라고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은?

애플의 똑똑한 음성비서인 시리 Siri 에게 부탁을 해보세요.

'지금 배터리는' 이라고만 해도 시리가 똑똑해서 알아듣더라고요~ 사진과 같이 iPhone의 배터리 잔량은 100% 입니다. 라고 현재 남은 battery 잔 량을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방법, 세번째 방법은?

설정에 배 터 리 에 들어가서 확 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갑니다.




사진과 같이  설정 > 배 터 리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저전력 모드는 이곳에서 사용할 수도 있고, 아까전에 제어센터에서도 아이콘을 추가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충전량 아래에는 배터리 잔량표시 가 나타납니다. 초록색으로 보이죠?


성능 상태에 들어가면?



성능 최대치는 100%면 거의 달지 않은 아주 우수한 상태라고 보시면되고요~

80% 이하로 떨어진다면? battery를 교체하셔야 합니다. 성능 상태에 성능 최대치가 80%라면 충전기로 완충을 하더라도 갑자기 배.터.리 가 방전이 되거나 10% 이상 떨어지거나,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춥거나 할때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입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네번째 방법은?

App Store 에서 "배 터 리 HD - Battery" 앱을 내려받아 앱을 통해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AppStore 에서 직접 battery 를 검색 후 앱을 설치하실 수도 있지만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를 이용해 설치 화면이 나타났다면? [받기]를 누릅니다.




iPhone 11 , pro, pro + 에서는 설치를 할때 이렇게

우측면에 이중 클릭하여 설치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을 두번 톡톡 눌러주시면 설치가 됩니다.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을 위해 앱을 설치했습니다.

이제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이 앱의 좋은점으로는?

인앱 광고 포함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앱 내에 광고가 있기는 하지만 아주 심한정도는 아니기에 사용하시는데 큰 불편함은 없으실꺼라 생각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색상으로 80% 이상일때는 초록색 이고 현재 사용하는 기기 모델, 현재 battery 로 대기모드, 미디어 와이파이, 인터넷 브라우징, LED 플래시라이트, 통화시간 을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 날짜, 시간 등으로 나타내줍니다. 여기에 보이는 위젯은 환경설정에서 다른 항목으로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iPhone 11 Pro 의 경우에는?

완충 용량인 100% battery 로 

인터넷 브라우징 와이파이 사용시 19시간 22분

인터넷 브라우징 모바일 사용시 11시간

독서 - 1일 5시간

GPS 내비게이션 사용시 4시간 26분

2D 게임 - 8시간 53분

3D 게임 - 5시간 33분

LED 플래시라이트 - 8시간 53분

현재 소모율 - 2일 16시간 35분

통화시간 4G 일때 - 1일 1시간

통화시간 VoIP Wi-Fi - 6시간 59분

통화시간 VoIP 모바일 - 4시간 39분

화상 채팅 - 6시간 59분

대기모드 - 12일 2시간




음악 재생시간 - 19시간 56분

온라인 음악 와이파이 - 15시간 57분

온라인 음악 모바일 - 10시간 38분

동영상 재생시간 - 22시간 13분

온라인 비디오 Wi-Fi - 13시간 50분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 9시간 13분

사진 촬영 - 15시간 33분

비디오 녹음 - 8시간 53분

녹음 - 17시간 56분


특정앱 한가지만 사용했을때 얼마만큼 iPhone 을 사용을 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이

색상별로 (초록, 연초록, 노랑, 진노랑, 주황, 빨간색)으로 단계별로 battery 의 남은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battery 용량을 보는 아이콘은?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기본은 Classic 클래식 이지만 사진과 같이 Winter 겨울 색상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정 > 위젯 에 들어가면?

이렇게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원하시는 항목을 직접 선택해 기본 홈 화면의 위젯에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화상 채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화상 채팅을, 3D 게임을 자주 즐기시는 분들은? 위젯에 추가를 해놓으면 확인시 좀 더 편리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하는 네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인싸 글씨체  (0) 2020.01.30
아이폰11 카메라 무음  (0) 2020.01.24
아이클라우드 해지  (0) 2020.01.17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0) 2020.01.10
아이폰11 고스트현상  (0) 2020.01.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