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인싸 글씨체

아이폰 인싸 글씨체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인싸 글씨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10대 오픈채팅방 또는 단톡방에 들어가면 웃는 ㅋ 키읔 또는 ㅎ히읗 위 또는 아래에 작은 이모티콘이 들어가 감정을 나타내고 있는것 같은 특수문자를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같이 자음,모음 등 문자 아래 나 위에 이모티콘이 붙는 글 씨 체를 '인 싸 체' 라고 말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이모티콘은 다른 대화를 하는 상대방에게 현재 내가 느끼고 있는 감정을 전달하고자 할때 아주 좋은 전달방식 입니다. 



몸이 아프거나 다른 어떤 이유로 대화를 하기가 싫을때가 있죠. 그럴때도 이모티콘으로 내 감정을 지금 대화를 하고 있는 채팅방 상대방에게 그 기분, 느낌, 감정 따위를 비언어로 전달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의 채팅방에서는 흔히 ㅎㅎ, ㅇㅇ, ㅋㅋㅋ 등 정말 많습니다. 딱히 의미가 있다라기 보다는 그냥 문자를 가지고 어떤 모양을 만들어서 대화를 하는 사람에게 전달을 합니다. 본 내용에서 소개를 드리는 '아이폰 인싸 글씨체' 역시 글자 자음 에 이모티콘이 붙어 감정 같은것을 표현할때 아주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나타내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폰트 키보드 앱을 이용해 app 에서 이모티콘, 특수문자를 이용해 키보드 입력시 적용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이 공유해놓은 인 싸 체 를 설정 에 키보드 대치에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 해 단축키를 등록해 채팅, 아이메시지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두가지 방법 모두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방법입니다. AppStore 앱스토어를 실행 후 사진과 같이 '색깔폰드' 라고 검색을 합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받기를 누르면?



iPhone 11 , 11 pro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우측에 버튼을 이중 클릭해 app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색깔 폰드 앱을 받으셨다면?

열기 또는 바탕화면에 설치한 app을 손가락으로 터치해 실행을 시켜줍니다.



색깔폰드 앱을 처음 실행시에는 스크린샷과 같이 알림 허용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허용 안함'을 클릭합니다.



이후의 화면에서는?

모든 글꼴을 잠금 해제 하는데 비용을 결제하라는 내용이 나오는데요~ 취소를 누릅니다.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받으려면?

'멋진 이이지의 텍스트' 항목을 터치합니다.




여기 보면 사용법이 나오는데요~

먼저 1번 여기를 탭해서 글쓰기를 터치하면? 원하는 텍스트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ㅎ 히읗, 키읔 위,아래에 감정을 나타내는 이모티콘 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위 사진과 같이 텍 스 트를 길게 쓰면 일단 실패입니다.

이렇게 길게 만드시는분은 없을것 같습니다. 자음, 모음 을 몇개 모아서 모음으로 만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번 항목 여기를 탭해서 글쓰기를 터치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자음 또는 모음을 입력하셨다면? 글꼴 선택을 터치합니다.



그런다음 아래쪽을 보면 여러가지 폰트들이 있습니다.

좌측에는 영문으로 waterfall , 감정을 나타내는 명사 들이 있는데요~ 아래로 내려보면?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 sad 매우 슬픔

surprise 놀라운

emotions 감정

등 영어 소문자, 한자 위에 이모티콘이 올라가 있거나 아래에 위치해 있는것이 있을 것입니다. 원하시는 인 싸 체 를 터치하면? 바로 입력하신 텍스트에 적용이 됩니다. 이 상태로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복사해서 붙여넣기 복붙을 (메모장) 같은곳에 옮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인싸 글씨체

rose 장미 도 있습니다. 정말 꽃다발이네요 ㅎㅎ 

cute face 귀여운 얼굴, kawaii face 카와이 페이스도 있고, 정말 다양한 인 싸 체 가 있습니다. 



double smile 더블스마일 도 있죠.

정말 독특한 것 같은데요~



색깔 폰드 는 유료로 사용을 하면 모든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곳곳에 광고가 많고 잠겨있는 폰트들이 많습니다.

OMG 오마이갓 도 보이네요? 색깔 폰드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색깔 폰드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KeyBoard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이어서 키보드 항목을 터치합니다.



기본 설정은 이렇게 (한국어, 영어, 이모티콘)이 보이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새로운 키보드 추가'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사진과 같이 '색깔 폰드' KeyBoard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터치를 합니다.



이렇게 KeyBoard 에 글꼴- 색깔 폰드 를 추가하셨다면?

색깔 폰드 앱을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입니다.




아까 보았던 '아이폰 인싸 글씨체' 와 다른 특수문자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채팅앱, 카톡, 아이메시지 모두 적용이 됩니다. KeyBoard 자판이 나오면? 지구본 모양을 몇번 누르면? 분홍색 테마의 처음 보는 자판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Aa 항목을 클릭하면?



아까전에 텍 스 트를 입력 후 변환을 했던 그 폰트들이 나옵니다.

아 이 폰 인 싸 글 씨 체 도 찾아보면 있습니다. 어느때 사용해야 적절한지는? 왼쪽에 영문으로 (영단어)로 나와있습니다. happy, emotion, surprise, so sad, so happy 등이 있습니다.



평소 채팅방에서 텍스트를 입력할때와 동일하게 적고 Aa 를 선택 후 폰트를 적용시키면 위와 같이 인 싸 체 가 적용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어렵지 않죠? 처음에는 한글 특수문자를 입력하는것처럼 익숙치 않고 불편하실 수 있지만 몇번 해보시면 금방 적응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첫번째 방법에 대한 설명 내용이었습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색깔 폰드 앱을 이용해 메모장에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 문자들을 가지고 또는 온라인에서 다른사람들이 공유해놓은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복사 해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서 사용할 문자들을 고릅니다. 나름대로 사용할 만한 자음을 위와 같이 분류를 해놨습니다. 자음별로 감정대로 조금씩 다 다르죠? 이렇게 밑작업을 해놓은 다음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키보드 대치어에 적용시킬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시 '설정' 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 키보드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다른 항목은 보지 마시고

'텍스트 대치' 라는 항목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엑셀의 매크로와 유사하지만 아니 iPhone 의 단축어 와는 쓰임이 유사하지만 다릅니다. 단축키 와 더 가까운것 같습니다. 

텍스트 대치 라고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 를 눌러 미리 만들어놓고, 그것을 사용하려면 단축키 를 저장해서 쉽게 읽어올 수 있습니다. 쓰임은 조금 다르지만 부재중 전화가 있을때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것과 유사하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iPhone 텍 스 트 대치 의 사용법은?

문구에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아래에 단축키를 문자+자음, 숫자, 영문 등 본인이 사용하시기 편한 단축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문구 항목에는 아이폰 인싸 글씨체 가 들어간 것이 보이죠?

그리고 단축키 항목에는 '웃는ㅋ' 을 채팅시 입력할때 아래에 자동완성문구 로 등록한 텍스트 대치어를 보기에서 선택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저장이되고 바로 iPhone Keyboard에 적용이 됩니다.



아이메시지 채팅시, 카톡 채팅방에서 Keyboard 자판이 나오면?

방금전에 등록한 텍스트 대치어의 단축키인 '웃는ㅋ'을 하게되면? 아이폰 인싸 글씨체 가 아래에 자동완성문구로 보기에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바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 스크린샷과 같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이해가 가시죠?



이렇게 추가한 텍스트 대치어는?

보기 항목 목록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축키 - 내용 순서대로 나옵니다.



메모장에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텍스트 대치 문구 항목에 붙여넣기를 하려고 하는데~ 문자 라고 뜨고 붙여넣기가 안돼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위 사진과 같이 자음 또는 모음을 앞에 입력하고 그뒤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속성을 그대로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그런다음 뒤에 속성을 다시 복사한 후에 붙여넣기 하면 앞에 입력한 ㅇ 를 지울 수가 있습니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번에는 우는 감정 인.싸.체 를 넣어봤습니다.

단축키는 '우는ㅇ' 를 입력하면 아래에 자동완성 문구가 나와서 선택 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이

우는ㅇ 를 입력하면 아래에 자동완성보기가 나옵니다. 사용을 원하시면 선택을 하시거나 그냥 간격, PC 아이맥, 맥북에서는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자동으로 변환이 되더라고요. 키보드 텍스트 대치 에 속성을 추가하게 되면? 아이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어 PC, Mobile 환경에서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이번에는 happy 기쁨을 나타내는 iPhone 인 싸 체 입니다.

웃는 얼굴이 위에 들어가 있는데요~ 동일한 방법으로 저장을 누릅니다.



텍스트 대치 리스트에서 지금까지 추가한 '텍스트 대치' 단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수정을 원하시면? 수정할 항목 을 클릭후 편집을 할 수 있고요~ 삭제를 원하신다면? 해당 항목을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인싸 글씨체' 를 추가 해 키보드에 적용시키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강제종료  (0) 2020.03.07
아이폰11 3D터치  (0) 2020.02.17
아이폰11 카메라 무음  (0) 2020.01.24
아이폰11 배터리 잔량표시  (0) 2020.01.18
아이클라우드 해지  (0) 2020.01.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