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11 강제종료

아이폰11 강제종료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11 강제종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11 또는 Pro, X, XR, XS, XS MAX Plus iOS 12 이후 버전의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앱이 멈춰있는 상태 (반응하지 않는 상태)가 될때가 있습니다. 앱이 반응하지 않으면 사용자가 강제로 닫을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11 강제종료" 하는법과 앱을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FaceID 페이스 아이디 안면인식 기능을 사용하는 최신식 iPhone과 Touch id 세대의 그이전 세대 모델, 그리고 그보다 더 오래된 홈버튼이 있는 구형 모델에 따라 조금씩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요~ 아래에 이어서 



iPhone 을 사용시에 홈버튼이 있는 구형 모델과 Touch id 를 사용하는 아이폰 X 이후에 나온 신제품 모델들 ( XS, XR, MAX, Plus 11 ,pro, plus) 은 일반 앱을 종 료 하는 방법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홈버튼 구형모델의 경우에는? Home Button 을 두번 누르면 멀티태스킹 창이 뜨면서 X를 눌러 앱을 끄기 할 수 있는데요~ iPhone X 이후에 나온 ( XS, XR, MAX, Plus 11, pro ,+) 제품의 경우에는? 홈 화면 하단을 쓸어올리다가 화면 중앙에서 살짝 멈추고 끄기를 원하는 앱을 꺼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건데요~



아이폰11 강제종료 방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iPhone X 이후에 나온 모델은 버튼의 위치나 기능들을 사용하는 동작 방법이 같아서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폰11 강제종료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홈 화면 하단을 쓸어올리다가 화면 중앙에서 살짝 멈춰주면 되겠습니다. ( X, XR, XS, MAX, Plus 11 pro, +) Touch id 를 사용하는 iPhone은 동일합니다. 



사진과 같이 앱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11 강제종료 를 원하시는 앱을 손가락을 이용해 위로 올려주시면 app이 강제로 종료가 됩니다. 인터넷을 하시거나 음악을 듣다가 사람들이 많은 환경에서는 셀룰러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아 연결이 끊기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app이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이때 아이폰11 강제종료 를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미리보기 화면창에서 현재 실행중인 app들을 미리보기 목록으로 볼 수가 있는데요~ 사용을 하지 않는 app 또는 반응하지 않는 앱은? 강제로 손가락을 위로 올려 강제로 닫을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11 강제종료 하는 작은 팁을 드리면?

사진과 같이 App 의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면 현재 실행중인 app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iPhone 에서는 사진과 같이 3개의 앱을 동시에 강제종료 시킬 수가 있습니다. 세손가락을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면?



이런식으로 세손가락을 이용해 3개의 반응하지 않는 혹은 사용을 하고 있지 않은 App을 강제로 닫을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이번에는 아이폰11 강제종료 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전원을 끄기 하려면? 혹은 강제로 재부팅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전글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2019/11/18 - [IT/아이폰 앱] - 아이폰11 전원끄기

또다른 방법을 설명드리면? 사진과 같이 [설정]에 들어가서



[설장] -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면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Power Off 를 시킬 수 있는데요~



[설정] - [ 일반] 가장 밑에 있는 항목에 [시스템 종료]를 터치해주시면

좌측 (음량조절하는 버튼) +  우측 버튼을 동시에 3~5초 길게 눌렀을때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밀어서 전원 끄기 할 수 있고요~

아이폰11 강제종료 가 아니라 강 제 로 재부팅을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최신 기종의 폰을 사용하다가 현재까지 컴퓨터가 다운되듯 멈췄던 적은 없었는데요~ 만약 그런일이 생겼을때 대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Phone 11, Pro, X, 8, 8 Plus, XR, XS MAX, + 애플에서 고급기종에 해당되는 스마트폰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강 제 로 재부팅이 됩니다.

좌측면에 볼름을 올리는 Button 을 한 번 눌렀다 떼고 이어서 바로 아래 있는 볼륨을 낮추는 Button 을 동일하게 한번 눌렀다 바로 떼고 이어서 오른쪽 측면에 있는 Button 을 6초~10초 가량 꾹 누르고 있으면 재부팅이 됩니다. 


아이폰 7, 7 Plus 에서는?

음량 낮추는 Button 버 튼 + 전원 Button 을 동시에 길게 10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5, 6S Home Button 을 사용하는 구형 기기에서 재부팅을 시키려면?

홈버튼 + 전원 (슬립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iPhone X 이후에 나온 ( XR, XS MAX Plus, 11 pro + Plus) 기종은 오른쪽 측면에 버튼이 있는데요~ 정말 그럴일은 없어야 겠지만 사용을 하던 앱만 반응이 없는경우가 아니라 iPhone 자체가 멈췄다면? 강제 재부팅을 해야하는데요~ 



먼저, 1번 음량을 올리는 Button 을 한번 눌렀다 뗀 후 바로 2번 음량을 낮추는 버튼을 눌렀다 떼고 오른쪽에 있는 Button 을 길게 5~10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강제로 재부팅이 됩니다. 전원이 그냥 꺼지는것이 아니라 사과로고가 뜨면서 재부팅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11 강제종료" 하는 방법과 추가로 알아두시면 유용한 작은 팁인? 강 제 재부팅 시키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바이러스 감염 될까?  (1) 2020.04.05
아이폰 페이스아이디 오류  (0) 2020.03.23
아이폰11 3D터치  (0) 2020.02.17
아이폰 인싸 글씨체  (0) 2020.01.30
아이폰11 카메라 무음  (0) 2020.01.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