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삼성 갤럭시의 음성비서인 빅스비 Bixby 가 있다면? Apple 애플에는 Siri 가 있습니다. 예전보다는 많이 똑똑해졌지만 여전히 발음이 정확하지 않거나 하게 되면 듣씹 (들었는데 응답을 안하는) 경우가 있거나 엉뚱한 단어로 잘못인식을 해서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OS 13 이전의 기기였던 iPhone 5 모델에서는 iOS 13을 설치할 수 없어 소프트웨어 버전이 iOS 10.3.4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나오는데요~ 구형 모델기기에서 설정법과 최신형 iPhone 11, Pro, X, XS, XS MAX, XR 11 프로, 프로 플러스 에서 사용하고 있는 iOS 13 버전까지 전 모델의 Siri 음성명령을 끄는법에 대한 설명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여러분은 Siri 를 언제 사용하세요?

캘린더 (달력)에 일정을 추가하거나 내일 날씨를 물어볼때 사용하지 않으세요? 간단한 문답 등은 잘 알아듣지만 특정 앱을 사용해서 어떤 명령을 사용할때는 영어로 발음했을때보다 한국어로 발음시 정확하게 알아들을 수도, 그렇지 못할 수도 있더라고요~ 사용자의 발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야외에서 시리 를 사용하면 조금 부끄러운 점도 없지 않아서 저는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고 사용을 하는편인데요~ 설정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지금은 중고매물로도 구입하기가 어려운 iPhone 5, 5s 등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버전인 iOS 10.3.4 환경에서 설정법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Siri 는 비서로서 역할을 충실히 잘 해내는데요~

전화로 누구누구에게 전화해줘 , 페이스타임을 걸때, 특정 앱을 실행시킬때, 메시지를 입력할때, 캘린더 (달력)에 일정을 추가할때, 음악을 감상할때 등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시끄러운 곳에서는 일단 사용하기가 어렵고,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잘 못알아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발음했을때보다 영어로 발음하면 좀 더 잘 알아듣는 면이 있어서 외국인이 siri를 사용하는 것을 본적이 있는데요~ 주로 음악을 듣거나 알람 등을 맞출때 사용하더라고요~



지금은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iPhone 5 기종, 옛날 기종에서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는 방법으로는?

최신버전과 큰 차이는 없지만 훨씬 간단하더라고요~ 먼저 '설정'에 들어가주시는것은 동일합니다.



Settings 에 들어가셨다면?

Siri 항목을 찾아주세요.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맨 위에 보시면 Siri 라고 초록색으로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고, 현재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Siri 항목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동그라미 버튼을 이동해주시면?



Siri가 사용자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가 Apple 서버에서 제거됩니다. 나중에 시 리 를 사용하려는 경우 이 정보를 재전송하는데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려면? Siri 끄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초록색 불이 꺼지면서

동그라미 버튼은 왼쪽으로 가 있고,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비서를 다시 호출하려면? 오른쪽으로 동그라미 위치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구형 기기에서 설정은 위와 같이만 해주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iPhone 7, 7+, 8, X, XS, XS MAX, XR, 11, 11 pro , Plus 등 기종에서는 구형기기보다 기능들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좀 더 추가적으로 셋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 정에 들어가는 것은 구형모델과 동일합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려면?

Siri 및 검색 항목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여러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Siri 야 하고 호출 메뉴

측면 버튼을 눌러 비서를 깨우기

잠겨 있는 동안 비서를 허용

검색어에서 제안

찾아보기에서 제안

잠금 화면에서 제안보기 등

설정들이 꽤 많아졌습니다.



Apple 의 가장 최신형 폰인 iPhone 11, 11 pro , Plus 모델 및 iOS 13 을 설치할 수 있는 최신형에 해당되는 고급 모델에서는 위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실탠데요~ 비서 를 불러서 듣기, 측면 버튼을 눌러서 비서 사용, 잠겨 있는 동안 비서 허용 등 항목에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현재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될탠데요~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려면? 이 초록색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끄 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Siri 끄 기 창이 뜰것입니다. 내용을 읽어보시고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S i r i 끄기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원하신다면?

위 사진처럼 모든 항목에 동그라미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줍니다. 초록색 불이 꺼져 있으면 제대로 설정을 하신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시켜줄 수 있는데요~ iOS 13 에서는 추가로 더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장 최신형 모델에서는 Touch ID 지문인식 대신에 안면인식 기술인 FaceID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Face ID 및 암호 항목에 들어갑니다. 



잠금화면 해제를 할때 사용하는 여섯자리 숫자의 암호 입력을 합니다.



Face ID 및 암호 항목에 들어오셨다면?

Siri 와 관련성이 있는 항목으로는? 음 성 으로 전화걸기 항목인데요~ 사진과 같이 만약 동그라미의 위치가 오른쪽에 가 있다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된 상태이므로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는?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초록색 불이 꺼지면서

애플의 비서 호출이 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iOS 13 에서는 해주셔야 할 것들이 더 늘어났는데요~ '설정' - '손쉬운 사용' 항목에 들어갑니다.



손쉬운 사용 항목에서 보시면 파란색 바탕에 방향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음 성 명령이 만약 [켬]으로 되어 있다면? [끔]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위와 같이 음성 명령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을 것이고 동그라미 위치는 오른쪽에 있을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왼쪽에 동그라미를 위치시켜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를 합니다.



손쉬운 사용에서 일반 항목에 들어가

S i r i 에 들어가면?



음 성 피드백 항목에서 기본은 항상 켬 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벨소리 스위치로 제어 또는 핸즈프리에서만 사용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형 iOS 13 이전의 모델과 이후에 나온 최신형 iPhone 모델의 각각 설정법에 차이가 있지만 설정하는 방법은 크게다르지 않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음성명령 시리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6.17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  (0) 2020.05.06
아이폰 바이러스 감염 될까?  (1) 2020.04.05
아이폰11 강제종료  (0) 2020.03.07
아이폰11 3D터치  (0) 2020.0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