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PC 는 MOBILE 모바일 버전에서 할 수 없었던 자유도를 갖습니다. 실시간으로 다른 작업을 하면서 플로팅을 시켜놓고 채팅 기능과 함께 영화 감상, 게임 등 다른일을 할 수 있으며 장문의 글을 작성시에도 모바일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AirDrop 이라는 무선공유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피씨 환경으로 사진을 쉽게 옮기기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개발자 옵션 기능인 USB 디버깅을 이용해 피씨로 케이블을 연결해 사진, 멀티미디어를 옮길 수 있는데요~ 카 카 오 톡 P C 와 모바일 버전을 모두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신다면? '나와의 채팅' 기능을 이용해 무제한으로 (사진, 영상, 파일)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옮기기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자유도를 갖고 있는 피씨 버전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및 설치 후 인증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기존 1 계정이 아닌 부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시는 분들도 적용하실 수 있게 준비해봤습니다.

 

 

대국민이 이용하는 Messenger Service 인 KAKAOTALK P C 버전, 모바일에서는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분명 사용시 한계점은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영화를 보면서 채팅을 할 수가 없고 무언가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하면서 사용하는것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피씨 버전은 모바일 app과는 다르게 기능상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이 많은점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지만 가상머신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카톡 부계정을 만들어 동시에 여러대의 KAKAOTALK 계정에 로그인 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를 친구나 다른 사람들과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원격접속 기능을 사용하기에도 모바일 app보다 훨씬 수월합니다. 여러 장점들이 있기에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KAKAOTALK 피씨 버전 DOWNLOAD 및 설 치 그리고 인증하는 방법까지 과정이 조금 길 수 있지만 퍼펙트하게 내려받고 인 증하는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검색 정확도가 높은 Google 포털을 이용해 사진과 같이 검색어로 키워드를 다음과 같이 '카 카 오 톡 P C 다운로드' 라고 입력 후 나오는 결과 포털 사이트에 직접 접속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중 둘 중 편하신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KAKAOTALK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오른쪽에 보시면 한글로 DOWNLOAD 라고 적혀있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DOWNLOAD 항목을 클릭 하신 다음 이어서 'Windows' 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셔야 합니다. 

 

KAKAOTALK 피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은 총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Windows, MacOS 맥킨토시 10.10 이상)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를 하게 되면?

윈도우즈 10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KAKAOTALK_SETUP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장을 Click 합니다.

 

 

노란색 KAKAOTALK 피씨 버전의 노란색 로고가 보이는 영문으로 적혀있는 이름 뒤에 exe 실행파일로 보아 install file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 해 실행을 시켜줍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고 권한을 묻는 창이 뜹니다. 이때 계속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예]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후 이제는 설치를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Installer Language , Please select a language. 언어를 선택하세요 라고 영문으로 적혀있는데요~ 기본으로는 한국어에 자동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OK를 Click 합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후 설치단계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 치를 시작합니다. 컴퓨터에 kakaotalk을 설 치합니다. 계속 하시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라고 적혀있는 안내에 따라 Next 다음을 Click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설치할 폴더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기본적으로 install 되는 경로는? C 드라이브 > Program Files > KAKAO 에 설치가 됩니다. install 을 하는데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67.3MB를 필요로 합니다. 내용을 모두 확인하셨다면? 아래에 NEXT 다음을 Click 합니다.

 

 

다음 단계의 화면에서는?

구성 요소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설치하려는 구성 요소 선택에서는 총 4가지 항목들이 있지만 Daum 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하기를 꺼려하신다면? 선택해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나머지 항목은 모두 체크해주시면 좋습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install 설 치를 Click 클릭합니다.

 

 

KAKAOTALK 피씨 (을)를 설치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 달라는 안내 창이 뜹니다.

초록색 막대기에 100% 가득차게 되면 설치를 마칠 수 있습니다. installed 가 되기 까지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30초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마쳤습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제 완전히 끝난것이 아니고 Mobile(모바일) app 앱에서 사용하시던 카 카 오 톡 계정을 연동하기 위해서는 인증하기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후 설치를 다하면 이렇게 kakaotalk 앱이 실행이 됩니다.

잠시 이상태로 두고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으로 넘어가주세요.

 

 

본계정이시라면 이미 이메일 주소를 등록을 하셨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만약 '가상전화번호'를 이용해 부계정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이전에 작성한 아래에 첨부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3/26 - [IT/아이폰 앱] - 가상전화번호 textnow로 카톡부계정 만들기

 

설정 에 들어가셔서 먼저 이메일 주소 등록 항목에서

카 카 오 계정에 사용할 이메일 주소를 등록해주세요. 입력란에 N사, D사, G사 상관이없습니다. 사용이력이 없는 메일주소를 입력하신 다음 '인증메일 발송'을 Click 합니다. 

 

 

이 과정에서 만약 사용이력이 없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셨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메일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카 카 오 계정을 이용합니다. 에 노란색 [동의]응 터치합니다.

 

 

인 증용으로 입력하신 이메일로 가셔서 도착한 메일을 확인합니다.

혹시라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스팸메일에 분류되어 있을수도 있으니 '스팸' 항목을 클릭 후 들어가셔서 확인을 합니다. 인 증 번 호는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이메일에 받은 8자리 인증번호 숫자를 올바르게 입력하시고 확인을 Click 합니다.  

 

 

카카오톡 P C 다운로드 후 사용을 위한 인 증 단 계 입니다.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추가로 KAKAOTALK ID 도 만들어줍니다.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나중에 검색을 통해 친구추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상전화번호로 부계정을 생성하신 분들은 ID는 필수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ID는 영문 또는 숫자로 4~15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한번 등록하시면 등록한 아이디는 다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확인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사용을 위한 이메일 계정을 모바일 앱에서 만드셨다면 그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피씨 환경으로 가셔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보안용 인증을 시작합니다. 라는 창이 뜨는데요~~

첫번째 항목에 있는 본인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내 피씨 인증받기] 노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카톡 앱에 다음과 같이 [기기 보안인증 요청] 이라고 talk 이 하나가 올 것입니다.

내용을 확인해보면?

 

 

[기기 보안인증 요청]

xxxxx에서 보안 인 증 번 호를 요청했습니다. 라고 나오고 [보안 인증번호 확인]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본계정이 아니라 가상전화번호를 이용해 생성한 부계정일 경우에는 더더욱 두번째 항목인 [인증 먼저 받기]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보안 인증번호 숫자 네자리가 화면에 나올 것입니다.

이 숫자 네자리 번호를 기기(피씨, 태블릿)에서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 카 오 톡 P C 버 전 인증번호 입력해주세요 창에

네자리 숫자를 30분 안에 인 증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네자리 숫자 번호를 올바르게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인증까지 모두 마쳤습니다.

부계정의 경우에는 친구 이름 동기화 할 것 없이, 별도로 백업해둔 자료를 가져올 것이 없으며 본계정이시라면? 모바일에서 백업을 먼저 하신 후에 피씨 버전에서 클라우드에서 읽어와 연동해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KAKAOTALK 피씨 버전을 사용하시다 다른 기기에 연결을 원하시거나 해킹 등 피해가 걱정돼 기기의 연결을 모두 해제 하시기를 원하신다면? [기기 연결 관리]에서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시 알림에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해 기능을 활성해주시고 아래에 로그인 된 기기에는 로그아웃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시 긴문장 작성 및 영화시청,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채팅을 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피씨 환경을 사용하시는 분들, 웹 개발자분들, 모바일 to 피씨로 (사진, 동영상, 파일) 멀티미디어를 '나와의 채팅' 기능을 이용해 공유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카카오톡 PC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긴 글이었는데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생일 표시  (0) 2023.07.09
카카오톡 계정 탈퇴  (0) 2023.06.08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1) 2020.12.27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크리스마스  (1) 2020.12.24
카톡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0) 2020.11.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