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사용법

· 댓글 0 · 포히드너


카카오택시 사용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kakao taxi 는? 다른 call taxi 어플에 비해 기사님들이 많이 사용을 하셔서 그런지 콜 수락률이 높은 편이고, 사용하기가 상당히 간편한데요~ 저처럼 자가 차량이 없으신분들은? 대중교통 + Taxi 을 추가로 이용을 하신다면? 어떤 장소든 길을 잃어먹거나 원하는 목적지에 제시간에 도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자동결제 시스템도 나왔고, 이제 곧 나올 '여성전용택시' 도 기대가 되는데요~ 아래에서 카카오택시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앱을 설치 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에서 설치가 가능하고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 후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kakao taxi 를 검색해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나오더라고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T > Taxi 의 약자 인것 같습니다. 내용을 읽어보면? 카카오 T - 택시, 대리운전, 주차, 내비, 카풀, 바이크 까지 있네요? 이번에 바이크가 새로 추가가 됐고, 곧 나올 여성 전용 taxi 서비스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모바일에서 kakao taxi 앱을 설치 하신 다음



위와 같이 설치 후 바탕화면에 보시면 방금전에 보았던 그 T가 그려진 로고의 앱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실행을 시켜주세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아이폰은 알림 동의 등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택시 사용법 


kakao taxi는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셔도 사용이 가능하신데요~ 이유는? 기존 카카오톡 계정으로 연동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에 돈을 적립하시고 결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kakao 계열의 서비스는 통합된 서비스로 한곳에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이것이 kakao taxi 의 기본 화면인데요~


방금전 설명과 같이 kakao 계열은 통합된 서비스로 (택시, 블랙, 카풀, 대리, 주차, 바이크) 등 서비스가 kakao T 앱에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으로는? 정말 간단합니다. 

1. 출발지와 도착지 (목적지)를 선택합니다.

2. 차종을 (중형, 대형, 모범) 중 선택합니다.

3. 호출에 (서울택시만, 수원, 화성) 원하는 지역이 taxi 호출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톨게이트 비용 등) 발생하는 것을 감안해서 선택할 수는 있지만, 이렇게 옵션이 들어가면 확실히 콜 수락률이 줄어들더라고요.

4. 옵션에서 (일반 호출, 스마트호출) 선택합니다.

5. 결제 방법으로 (카드 결제, 기사님께 직접결제) 중 선택을 합니다.

6. 택시 호출하기를 누릅니다.

7. 노란 화면이 나오면서 콜 수락을 하게되면 기사님의 차량 정보, 위치가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 정확한 위치를 기사님에게 알려주어 정해진 장소에 만나서 차량에 탑승하시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일반호출 VS 스마트호출

이둘의 차이라면? 스마트호출을 하게되면? 이용 수수료가 1,000원이 등록했던 카드로 서비스를 이용시 추가로 결제가 됩니다. 198,200원 요금이 나왓다면? 추가로 1천원이 더해져 199,200원이 결제가 되는것이죠. 처음에는 198,200원이 나가고 은행 어플에 들어가보면? 카카오택시_플랫폼 이라는 이름으로 1,000원이 출금되더라고요~ 


위와 같이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전에 '카드 추가'를 해놓으면 나중에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위에 체크카드 x를 선택하게되면? 최종 도착지 (목적지)에 도착을 하면 미터기의 요금을 기사님이 입력을 해서 해당 금액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으로

출발지 와 도착지를 선할때 출발지와 도착지를 현재 위치가 아닌 사용자가 지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강원 강릉시 교동 458-1 에서 KBS아레나 까지 거리가 먼데요~ 2시간 44분 거리라는 것을 지도상으로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kakaotaxi에 나오는 지도, 그리고 예상되는 요금 정보는? kakao map 카카오맵 지도를 연동해서 나오는 정보로 해당 지도앱을 사용했을때와 같습니다. 내비 역시 동일한 것을 사용하므로 결과는 같더라고요-




호출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카카오T택시 호출 중입니다. 라고 나오고,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위 화면은 스마트호출 기능을 사용했을때 화면입니다.

방금전의 화면과 차이가 있는데요~ 배차완료 1분 이후 취소시에는 500원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되고, 콜 수락을 해서 서비스 이용을 하게되면? 수수료로 은행에서 1,000원이 결제됩니다.


스마트호출 기능은 위와 같이 

가장 수락율이 높은 기사님에게 요청하는 호출 옵션으로 제가 알아봤더니, 나중에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사용자들이 기사님께 평점을 줄 수가 있는데요~ 평점이 매우 높아야 스마트호출 을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평점이 낮은 기사님의 경우는?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기사님이 콜 수락을 하게되면?

위와같이 지도상에 내 위치와 기사님 위치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움직일때 빨간점도 같이 움직이게되더라고요~ 약 몇 분 후 도착 이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이때 이용자가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기사님에게 전화기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전화를 할 수가 있고,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차량에 탑승을 하면 이렇게 현재 탑승 중이라고 나오고 출발, 도착, 예상소요시간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안심메시지 보내기도 할 수가 있는데요~ 가족, 애인, 지인 등에게 안심메시지를 보내어 차량정보, 탑승한 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콜 기능을 이용을 했을때 화면입니다. 이렇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나면?

카카오페이 톡이 하나가 옵니다. 일시, 서비스명, 금액, 결제 수단 등이 적혀있습니다. 



kakao taxi 등록한 카드가 연결되어 있는 은행 통장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스마트콜비는? kakao taxi_플랫폼 이라고 출금 1,000원이 보이죠? 그 위에는 기사님에게 직접 결제를 선택 후 지불한 택시이용요금입니다. 


다시 앱을 실행해보니 이렇게 기사님의 평점을? 별점 다섯 개 만점 중 평점을 줄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사용법'글 이었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0

이름을 저장합니다.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