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폰 초기화 방법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시 평소와 다르게 계속해서 속도저하 문제가 있는 경우 등에는 포맷을 하게 되는데요~ 모바일에서 역시 해결방법은 PC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PC에서는 포맷이지만 모바일 환경에서는 '포맷'이라 하지않고 '초기화' 한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그전에 아이폰 초기화를 하는 이유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신형 스마트폰이 아닌 조금 세월이 지난 스마트폰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로 평소와 다르게 자주 멈추거나 이상이 있는 경우, 두번째는? 중고폰으로 중고장터에 올려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 대부분 첫번째 혹은 두번째 이유 때문에 '아이폰 초기화'를 시킬 것입니다. 지금 현재 사용하시는 iPhone 모델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으나 방법은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사진을 이용해 설명하겠습니다. 

 

 

PC 컴퓨터에서는 이상이 생기면 포맷을 하게됩니다. 너무 잦은 포맷을 하면 베드섹터 등이 생겨 오히려 안좋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포맷을 하지 않고 오류 원인 및 진단을 해서 최적화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초기화 방법 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iCloud 항목을 터치 후 중요한 자료를 백업을 해줍니다. PC에 연결해 아이튠즈에 백업본을 만들어둡니다. 

 

 

본인의 iCloud 계정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gmail.com 이 본인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입니다. iTunes 및 App Store 계정 정보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중고폰으로 판매를 하는 경우에는? 로그아웃을 반드시 해줍니다.

 

 

이렇게 하단에 로그아웃을 해주셔도 되고요, 어차피 아이폰 초기화 를 하려면 모든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전에 백업을 해두시는 것은 중요하니 기억해주세요. 

 

 

로그아웃을 터치하면? 이렇게 '현재 두 개의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iCloud'와 'iTunes 및 App Store'중 한쪽에서 또는 양쪽에서 모두 로그아웃하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아이클라우드와 앱스토어 두개를 모두 사용중이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iCloud 및 Store에서 로그아웃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 초기화 방법 에 대한 내용입니다. 정말 몇 초 걸리지 않을정도로 초 간단합니다. '설정' 에서 '일반' 항목에 들어갑니다. 

 

 

설정 에서 일반 탭에 들어가서 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규제' 밑에 '재설정' 이 보일 것입니다. 재설정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아이폰 초기화 방법 으로는?

위에서 두번째 항목에 있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화면에서는 잠금화면에서 여섯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이 작업은 모든 미디어 및 데이터를 삭제하고,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이폰 초기화를 원하신다면? iPhone 지우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iPhone 모델이 최신일수록 소요되는 시간이 적고, 구형 기기인 경우에는 15~20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후 기다리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면서 사과로고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이어지는 화면은 너무나 익숙한?

애플 관련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컴퓨터에서 처음 시작할때 나오는 '안녕하세요' 인사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 후 초기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정말 몇 초 걸리지 않는 작업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용량이 가득차 있는 경우에는 백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pc에 연결 후 아이튠즈에 백업을 해두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인터넷 느려짐  (0) 2023.03.15
카카오택시 사용법  (0) 2023.03.02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0) 2023.02.15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0) 2021.04.27
사진 합치기 어플  (0) 2021.03.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