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apple iPhone의 새로운 업데이트 iOS 14.5 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iOS 14.5 에서는 얼굴에 마시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Apple Watch 로 iPhone 잠금해제 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iPhone 과 함께 Apple Watch OS도 watchOS 7.4 로 같이 update 를 시켜야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를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Face ID로 디스플레이 암호를 풀때 페이스 아이디 인식을 시킬때 마스크를 얼굴의 반쪽을 쓰고, 인식시키고 나머지 반쪽을 인식시켜서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제 이런 불편함 없이 Watch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Wi-Fi 환경에서 이 기능을 통해 디스플레이 암호 화면을 풀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le 의 생체인식 기능중 하나인 FaceID 는 정말 강력한 보안기능입니다. 낮 뿐만아니라 불빛이 전혀없는 어두컴컴한 야간에도 얼굴 (안면)인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해 암호를 풉니다. 하지만 마스크를 착용하고는 인식을 하지 못해서 항상 여섯자리의 숫자 패스워드를 입력해 잠금해제를 해야했습니다. iPhone 12, Pro, Plus, 11, 구기기라도 iOS 14.5 운영체제로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든 Apple iPhone 에서는 이제 별도의 스마트 디바이스인 Apple Watch 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누구나 쉽게 디스플레이 화면을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편한 기능이지만 제가 사용을 해보니 LTE, 5G 셀룰러 모드에서는 작동이 안된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 스마트기기 모두 Wi-Fi 와이파이 연결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야외에서는 보통 현재 모바일 요금제가 LTE, 5G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추가로 휴대용 에그 등 기기를 사용하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Wi-Fi 와이파이로 두개의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이번에 새로 생긴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 암호 묻는 창이 뜨지 않고 바로 풀리게 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순서대로 가서 iOS 14.5 로 Wi-Fi 연결된 상태에서 Update 를 진행해야 합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iOS 14.5 를 설치하기 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15~30분 정도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iPhone 기기에서만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고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Phone 은 iOS 14.5 , 애플워치는 watchOS 7.4 로 각각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Apple Watch 를 update 시킬때 주의점은?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Wi-Fi 에 연결된 상태에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시계에서도 update를 할 수 있고, iPhone의 Watch 앱에서도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iPhone의 Watch 앱에서 시도를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시계에서 하면 디스플레이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watchOS 7.4 로 업데이트를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iOS 14.5 와 같은 15분 ~40분 정도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Apple의 전자시계 소프트웨어를 최신버전으로 Update를 완료하셨다면?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업데이트 완료 라고 나올 것입니다. 이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간단한 설정만 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에 들어가야 합니다. 얼굴로 디스플레이 암호를 끄기를 하려면 기존에는 FaceID 설정을 해줘야 했는데요~ 이번에도 페이스 아이디 설정에서 새로 생긴 기능을 활성화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설정] - [Face ID 및 암호]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초기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암호를 풀때 사용하는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 아이디 설정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번 iOS 14.5 에 추가된 기능이 보일 것입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기기 이름' 의 Apple Watch 아래에 활성화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 첨부한 스크린샷의 경우에는? 최신 소프트웨어로 Update 를 하기 전의 스크린입니다. 업데이트를 마치면?

 

위와 같이 동그라미 활성화 버튼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셋팅은? 동그라미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있어 '비활성화' 상태 일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해제 를 하려면?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 시키면?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마스크가 감지되면 사용자의 apple Watch (으)로 iPhone 잠금 해제하기 를 한다고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먼 거리에서는 암호를 풀 수 없고, 2m , 2미터의 거리에서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설명 내용을 읽어보면? iPhone이 마스크를 쓴 얼굴을 감지하는 경우 그냥 잠금 해제되도록 합니다. iPhone이 의도치 않게 잠금 해제된 경우 다시 잠글 수 있도록, 시계가 햅틱 및 알림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린다고 나와있습니다.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켜기]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동그라미 버튼에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고, 동그라미 위치가 오른쪽에 있으면? 기능이 활성화가 된 상태입니다. 이제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하고 인식을 잘하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셀룰러 모드 (LTE, 5G, 3G) 에서는 애플워치로 디스플레이 암호를 풀 수가 없습니다. 작동이 되지 않으며 손가락을 이용해 숫자 패스워드 스크린이 나오도록 하면?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Apple Watch로 잠금 해제하려면 Wi-Fi를 켜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Watch 의 Display를 보면?

이런 문구가 나옵니다. 

 

이번에는 시계와 아이폰 모두 Wi-Fi 와이파이 연결을 한 다음에 다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면인식 페이스아이디 인증을 시도하니까 바로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가 완료가 됬습니다. 그냥 화면이 열립니다.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셀룰러 환경 (5G, LTE, 3G) 연결이 아닌 시계와 아이폰이 와이파이 Wi-Fi 연결이 되어있으면 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안면인식 기능인 FaceID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해 잠금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은 apple의 전자 시계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 유저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애플워치 잠금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초기화 방법  (0) 2023.02.24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0) 2023.02.15
사진 합치기 어플  (0) 2021.03.19
아이폰 단축어 꾸미기  (0) 2021.01.28
아이폰 글씨체 변경  (0) 2021.01.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