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텍스트대치

갤럭시 텍스트대치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텍스트대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에서는 특정 글자를 채팅시 입력하면 아래에 '자동완성 문구'가 나와 인싸 글씨체 등을 만들어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Galaxy 최신 기종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 단어 등을 단축어 (짧은 글자)를 입력시 자동완성 문구를 만들어 보다 채팅시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가족, 친구, 애인)과 채팅을 합니다. 지금 무엇을하는지? 밥은 먹었는지? 누구하고 있는지? 언제 오는지? 일을 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너무나 자주 사 용 하는 문장들이죠?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죄송합니다. 등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 능을 사 용 한다면? 채팅시 타이핑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훨씬 손가락이 편합니다. ^ ^; 

 

 

위 사진은 iPhone 의 텍스트 대치 에 제가 만들어놓은 문장들 입니다.

건0 를 입 력 시에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문장이 입 력이 되고요~ 웃는ㅋ 를 채팅시 키보드에서 입 력을 하면? ㅋㅋㅋ 웃고 있는 인싸체 가 아래에 보기의 자동완성 문구에 나옵니다. 

 

 

위와 같이 ㅋㅋㅋ 를 입력했더니

아래에 웃고 있는 인싸 글씨체 가 나오죠?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의 이전에 작성한 글 입니다.

2020/01/30 - [IT/아이폰 앱] - 아이폰 인싸 글씨체

 

이 기능은 iPhone 뿐만 아니라 Galaxy 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인싸체 , 기러기체 등이 제작년부터 유행을 하면서 요즘은 채팅방에 들어가면 쉽게 볼 수 있는데요~

Galaxy 최신 스마트폰을 사 용하고 계신분들은? 쉽게 만들어서 사 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배워볼건데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 1시방향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내려주면? 위와 같은 빠른 설정창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 언어 및 입 력 방식 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키보드 항목에서 하드웨어 키보드가 아닌 '스크린 키보드' 항목을 터치합니다.

 

 

SAMSUNG 스크린 키보드에 보면

기본적으로는 SAMSUNG KEYBOARD 로 설정이 되어 있을탠데요~ 모든 언어 설치됨 바로 아래에 있는 '삼성 키보드' 항목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키보드에서 '스마트 입력'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곳에서는? 문구를 추천, 자동 수정, 단축어, 입력 문구에 알맞은 스티커를 추천' 등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입 력 항목에 들어오셨다면?

자동 수정 항목 아래에 있는 '단축어'에 들어갑니다.

Galaxy Note 10 의 단축어는 아이폰의 단축어 와는 다른 기 능이고,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 용 할 수 있는 단축어 입니다.

 

 

아이폰의 단축어와는 쓰임이 조금 다르지만

자주 사용하는 문구의 단축어를 만들어 사 용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약자 입 력, 글자 몇자만 타이핑하면 평소에 자주 입력하는 문장을 보다 쉽게 사 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갤럭시 텍스트대치 - 단축어 기능입니다, [추가]를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문구 추가 에다

단축어, 전체 문구를 입 력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사 용 사례를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단축어 에는 ㅇㄴㅁㅎ 라고 초성문자를 적고 아래에 '전체 문구'에는 오늘머해 를 적고 아래에 [추가]를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초성 문자를 이번에는? ㅈㅇㅇㅇ '집에있어' 를 적고 추가를 눌러 새로문 단축어를 만들었습니다.

 

 

자주 사 용 하 는 문구로는? ㅌㄱㅈ - 퇴근중 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갤럭시 텍 스 트 대 치 기능을 이용해 '단축어'를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만든 갤럭시 텍스트대치 문구들을 보면?

총 3가지로 오늘머해, 집에있어, 퇴근중 이 목록에 나오죠? 초성만으로 입력해서도 만들 수 있고, 영문자로 이메일 주소 등을 만들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실행해서 지금까지 만든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인 - 단축어들을 입력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카톡에서 ㅇㄴㅁㅎ 라고만 초성을 적으면? 아래에 자동완성 문구로 '오늘머해' 가 나오죠? 보기에서 선택 후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ㅈㅇㅇㅇ 초성단어를 키보드에서 입력을 했더니 (집에있어) 가 자동완성 문구로 보기에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3가지 단축어를 만들어 사 용해봤는데요~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은 아이폰의 텍스트대치 기능과 같이 사 용할 수 있으며, 좀 더 활용을 한다면? 인싸체 문구를 사 용할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텍스트대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1) 2023.07.18
갤럭시 데이터 차단  (0) 2023.07.11
갤럭시 배터리 공유  (0) 2023.04.25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0) 2023.04.07
갤럭시 GIF 만들기  (0) 2023.03.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