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GIF 만들기

갤럭시 GIF 만들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GIF 만들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비즈니스 관련해서 SNS 플랫폼을 이용하다보면 요즘에는 일반 사진보다는 동영상이나 움직이는 이미지인 움짤 GIF 를 업로드 하는것이 친구들, 지인들에게 더 높은 관심을 받을 수 있고,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높은 호응도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단순히 텍스트로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보다는 시각적인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짦은 시간에 프레젠테이션처럼 전달하고자 하는것을 나타낼 수 있다면? 홍보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iOS 환경보다 안드로이드 Android 갤럭시 폰에서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움짤 이미지를 생성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GIF 만들기" 모바일 환경에서 별도의 앱을 이용하지 않고 Galaxy 시리즈 제품의 기본 기능만으로 생성하는 4가지 (카메라 설정, 스마트 셀렉트 기능, 앨범 이미지를 이용해,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트렌드의 변화로 틱톡과 같이 짧은 영상의 길이에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있는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를 공유한느 플랫폼은? 대표적인 곳으로는? 우리가 잘알고 있는 트위터 twitter 이 있고, 또다른 플랫폼으로는? Pinterest 핀터레스트가 유명합니다. 그밖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움직이는 사진을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예전과 같이 번거롭게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움짤을 생성하지 않아도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생성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는? 단축어를 이용해 쉽게 만들수가 있고요, SAMSUNG GALAXY Phone 을 구입하신 분들은? 아이폰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움직이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 첫번째 방법 입니다. 

카메라 설정 GIF 만들기 인데요~ 사진과 같이 [카메라] 기본앱을 실행 후 좌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Click 합니다.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사진] 탭에 보면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액션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기본은 고속 연속 촬영에 선택이 되어있지만 'GIF 만들기'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최종 선택은?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셋팅을 해놓았다면? 카메라 모드로 돌아가서 

 

 

갤럭시 GIF 만들기 - 첫번째 방법을 이용해 움짤 생성을 해보겠습니다.

이때 주의점은? 동그라미 촬영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정상작동이 되지 않고,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음량 조절 버튼을 꾹 길게 누르고 있으면 최대 30장까지 움직이는 사진 생성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16 숫자가 보이는데요~ 16초간 누르고 있어서 이렇게 표시가 되고, 최대 시간이 30초까지 가능합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는?

완성된 작품입니다. 쥐아이에프 확장자 표시가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카메라 모드에서 사진을 찍은것이 연결해서 (연사)로 움직이는 이미지 '(애니메이션)효과'를 적용한것 처럼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직접 카메라로 찍은것이기 떄문에 고화소로 담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큰 특징입니다. 보통의 움짤 이미지를 생성하면? 화질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화질 관련해서 고퀄리티로 움짤 제작을 원하신다면? 첫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 두번째 방법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이용하는법, Galaxy 시리즈 제품에서 S펜을 뽑으면? 위와 같이 여러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중 '스마트 셀렉트'를 S펜으로 클릭을 하면?

 

 

하단에 영문 GIF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 화면을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격자모양 아이콘으로 영역 (위치)를 잡은 후 특정 격자 프레임안에서 녹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는? 녹화할 프레임 영역을 화면에 알맞게 위치를 시키신 다음

고화질 또는 일반화질로 선택 후 녹화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스마트 셀렉트 기능을 이용한 두번째 방법 역시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일정시간만 가능하며 중지를 누르면?

 

 

편집, 공유버튼, 다운로드(저장) 버튼이 하단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세번째 위치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쥐아이에프 를 갤러리에 저장했어요. 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셨다면? 완료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갤러리에 들어가면 [사진] 항목에서 쥐아이에프 확장자를 찾으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웹상에서 동영상이나 이미지를 지아이에프 포맷으로 제작할때 용이한 방법입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 세번째 방법은?

앨범 이미지를 이용해 움짤 제작하는법 입니다. 세번째 방법은? 프레젠테이션에서 슬라이드쇼 보기와 같은 작품을 만들때 적합합니다. 특별한 애니메이션 효과 없이 단순하게 ppt에서 여러 사진들을 한장한장 자동으로 넘어가는 효과를 연출할때 좋습니다.

 

 

[갤러리] 앱에 들어가서

하단에 [사진] 항목을 터치후 돋보기 아이콘 옆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GIF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움짤 제작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때 선택할 수 있는 image 개수는 최대 50장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선택 후에는? 아래에 GIF 만들기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공유와 저장이 있는데, [저장]을 누릅니다.

 

 

완성된 작품입니다.

결과물 확인은? 갤러리 앱 - 사진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GIF 만들기 - 네번째 마지막 방법 입니다.

이미 촬영한 동영상을 가지고 움짤 제작을 하는것입니다.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변경하다보니 화질은 기존 동영상의 화질보다 저하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물은? 동영상 파일이 갤러리 앱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갤러리에서 동영상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하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동영상이 재생이 될탠데요~ 여기서 [동영상 재생] 문구를 Click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포인트는?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글씨로 영문 쥐아이에프 라고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하단에 사용자가 임의로 프레임을 편집할 수 있는 타임라인이 나옵니다.

1.0배속이 있고, 시작지점과 끝지점을 사용자가 영역을 잡아 특정 지점의 영상을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수 있습니다. 편집을 마친 후에는 우측 상단의 저장을 누르면?

 

 

스크린샷 사진과 같이 결과물이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동영상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생성하다보니 기존 원본 화질에 비해 화질저하가 생깁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GIF 만들기" 네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배터리 공유  (0) 2023.04.25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0) 2023.04.07
갤럭시 S21 전원끄기  (0) 2021.01.29
갤럭시 셀럽알람  (0) 2020.10.17
갤럭시 홈화면 잠금  (0) 2020.06.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