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S21 전원끄기

갤럭시 S21 전원끄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S21 전원끄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가장 최근에 삼성에서 스마트폰 바디와 메탈 프레임, 고성능의 카메라가 매끄럽게 하나로 이어져 일체감이 있는 새로운 스마트폰 SAMSUNG GALAXY S21를 출시했습니다. 신규폰을 구입하신 분들은 GALAXY 에스 투에니원 제품을 사용하시기 전에 간단한 사용법을 익힌 후 사용을 하시면? 기기 사용시 불편함이 없으실것 같은데요~ 어떤 앱을 설치할때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앱 설치가 안되고 멈춰있는 경우에는 전원끄기 (Power Off)를 해서 재부팅을 시켜주면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S21 전원끄기" Power Off 종료 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GALAXY 에스 투에니원 모델은 5G 초고속 인터넷, 8K 동영상 촬영, 6,400만 화소 카메라, 가장 빠른 칩, 대용량 올데이 배터리 까지 최신기기답게 제품 컬러도 사용자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이전 세대의 Galaxy 제품과 다르게 버튼들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했고, 후면 카메라 디자인도 이전 세대 제품들과 비교를 했을때 훨씬 고급스러워 보이는데요~ 동영상 화질이 정말 미쳤습니다. 8K 촬영이 되고, 카메라 역시 1억 800만 화소의 Camera 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한국인들은 대부분이 왼손잡이가 아닌 오른손잡이 이기 때문에 버튼이 왼쪽에 배치되어있을때보다 오른쪽에 있을때가 어떤 일을 하면서 누르기가 쉬운것을 고려해서 이번 세대의 제품에는 Button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를 하는 1번째 방법입니다. 음량을 줄이기 하는 아래 버튼 + 빅스비를 호출하는 측면버튼 을 동시에 약 2~4초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파워오프 (Power OFF)를 선택하는 메뉴창이 뜨게 됩니다. 이번 Galaxy 에스투에니원 제품의 사진인데요~ 오른쪽 측면을 보시면 Button 이 위 아래에 있는데, 음량 조절을 할때는 일체감이 있게 하나의 One Button으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이전 세대 모델 부터는 2개의 Button 으로 점점 누를 수 있는 버튼들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종료 하는 2번째 방법입니다. 빠른설정창 메뉴를 이용한 방법으로 이전 세대 (구형제품)에서도 동일하게 할 수 있었던 기능인데요~ 첨부한 스크린샷 사진과 같이 기기의 홈화면에서 1시 방향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대각선방향 7시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대각선으로 내리게되면?

 

Wi-Fi, Bluetooth, 스피커, 플래시, 에어플레인모드, 배터리잔량 등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빠른설정창 메뉴가 뜹니다. 후레쉬 플래시 버튼 위에 있는 파워오프 (Power Off)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갤럭시 S21 전원끄기 , 종료 할 수 있는 메뉴가 화면에 뜨게 됩니다.

1. 전원끄기

2. 다시 시작

3. 긴급 모드 (사용 안함)

중 1번을 선택해 기기를 파워오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Power OFF 를 하는 이유는?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아있지 않은 경우, 처음 기기를 구입 하신 후에 배터리를 80% 정도만 충전을 하고 10% 미만이 남게 사용을 하고 완충을 하면 배터리를 더 오랫동안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처음 구입한 신제품이나, 1년간 사용한 스마트폰이나 모두 배터리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아서 자동으로 파워오프가 되면 배터리 싸이클에 악영향이 가서 이것은 곧 수명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배터리가 5% 정도가 남아있다고 알림이 뜨면? Power OFF 를 시켜놓고, 집에 가서 고속충전기로 충전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 종료 하는 3번째 방법입니다. 측면버튼을 Power OFF 메뉴가 뜨게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측' 이라고 입력을 하면?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사진속에 바이올렛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을 클릭하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에 들어갔을때와 동일한 설정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사진속 바이올렛 색상 테두리를 쳐놓은 '측면 버튼' 항목에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측면에 있는 볼륨 조절 button 밑에 있는 조그만 button 의 기능을 사용자가 임의의 기능으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두 번 누르기를 할때는 빅스비 실행을 할지 특정 앱열기를 할지 설정이 가능하고, 중요한 것은 '길게 누르기' 메뉴에서 오른쪽 볼륨 button 아래에 있는 버 튼을 길게 눌렀을때 어떤 액션을 할지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빅스비 Bixby' 를 호출하거나 '전원 끄기 메뉴'가 뜨게 할 수 있습니다.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후자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이렇게 측면 버튼 - 전원 끄기 메뉴 설정을 해놓으면?

빠른설정창, 음량 줄이기 버 튼과 함께 두개의 button 을 동시에 누르지 않고도 고전적인 방법으로 필요시에 Button 을 길게 눌러 기기를 파워오프 (Power OFF)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21 전원끄기 하는 마지막 4번째 방법은? 인공지능 비서 빅스비 Bixby 호출을 하는 방법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음성명령으로 '전원 끄기' 라고 말을 하면? 아래와 같이 똑똑한 비서인 빅스 Bixby 가 음성명령을 알아듣습니다.

 

시스템 캡슐과 대화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명령어 수행 멘트인 '지금 바로 끌까요'? 라고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계속 진행을 하시려면? 전원 끄기 를 누르면 기기가 파워오프됩니다. 현재 다른 앱들을 백그라운드 앱에서 실행이 되고 있다면? 모든 앱을 종료 하신 다음 Power Off 를 진행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S21 전원끄기" 4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0) 2023.04.07
갤럭시 GIF 만들기  (0) 2023.03.14
갤럭시 셀럽알람  (0) 2020.10.17
갤럭시 홈화면 잠금  (0) 2020.06.18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0) 2020.05.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