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은별바둑 설치

은별바둑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은별바둑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평소에 보드게임으로 Baduk game 을 즐겨하시나요? 플레이어 (사용자)가 아닌 검증된 인공지능으로 바둑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은별바둑' Game 이 있습니다. PC에서는 앱플레이어를 통해 설치 후 PC환경에서도 즐기실 수 있고, 정식서비스는? 안드로이드(Android)용 모바일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는 보드 게임입니다. 판크기는 3종(19,13,9)로 조절을 할 수 있고, 인공지능의 시력을 3단계로(상,중,하)로 설정 가능하며,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접바둑 그리고 덤내기는 (0~7)집반까지 지원합니다. 오늘은 "은별바둑 설치"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은별바둑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iPhone 에서는 즐기실 수 없고, 안드로이드(Android) 구글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y)에서 앱을 설치 후 플레이를 하실 수 있는데요~ 조금 의아한 점이 있다면? 보통 Baduk, 맞고, 고스톱 보드게임의 경우에는 도박성, 현금성 결제 등 성격이 있어서 전체이용가가 아닌 19세 미만 청소년은 이용할 수 없게 제한이 되어 있는데요~ 은별바둑은 '전체이용가' 입니다. 플레이어와 (사용자)와 플레이어 (사용자) 간의 대국이 아닌 인공지능과 Player 와의 대국을 벌이는 것이라 그런지 일반 유명 타이젬 Baduk 과는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은별바둑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해주셔야 하는데요~ PC 환경에서 즐기시기 위해서는? 앱플레이어 (LD플레이어, 블루스택4, 녹스앱플레이어)에서도 Play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사진과 같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신 다음 검색창에다 '은별바둑' 을 입력 후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바로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큰 특징이라면? 일반 Player 와 대국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과 대국을 할 수 있다는 점이고, 연령제한 없이 전체 이용가능 입니다. 광고를 앱내에 포함하고 있어 인앱 광고를 포함하고있고, 기본 하트를 45개 주지만 5개 하트당 500골드로 유료로 결제를 해야 45개의 하트를 모두 소모시에는 유료결제를 하셔야 하는점을 인지 하셔야 합니다. 한 게임당 하트가 -3 차감이 되며, 제가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현금성, 도박성 성격이 아예 없지는 않지만 전체이용가능한 점에서 일반 Player 들은 이점을 유의하시고 이용해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시면?

은별바둑 설치 를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설 치 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인앱 구매, Wi-Fi 연결 정보 등 창이 뜨는데요~ 동의를 터치합니다.

 

 

은별바둑 설치 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누르기 전에 설명 내용을 읽어보면 아래와 같이

 

 

검증된 인공지능으로 Baduk Game을 즐길 수 있는 점. 여러 버전에서 볼 수 없었던 편안한 조작감, 판크기를 총 3종으로 (19 , 13, 9)로 크기를 사용자화 할 수 있고, 인공지능의 실력을 3단계로 (상,중,하) 로 난이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내용으로는? 휴대전화 단말기 교체 시 또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삭제 시에는 데이터가 초기화 된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상품에는 부분 유료 아이템 및 game money 결제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한 게임당 -3 하트 소진이 되고 0 하트가 되면 플레이를 할 수 없으니 이점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유료 아이템 및 게임 머니를 결제할 시 실제 과금이 발생하오니 사용자들은 유의하시고 Game 을 즐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은별바둑 설치 를 마치고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이 이 앱은 Android 이전 버전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개발자에게 문의하세요. 라고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누릅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으로는?

이용약관 수집 안내 내용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개인정보(취급) 안내 내용이 나오는데요~ 

빠르게 눈으로 스캔을 하신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개인 정보 취급 안내 설명창을 종료하면 기본 Game 화면이 나옵니다.

Baduk 대국을 하기전에 먼저 ? 물음표를 눌러 사용법을 배우고 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와 같이

은별바둑 은 실제 Baduk 의 묘미를 잘 살린 game으로서 난이도 별로 최적화된 인공지능과 대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를 누르면 게임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게임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돌을 두고 싶은 사용자가 원하시는 위치에 터치를 하면 안내선이 나타나게 됩니다. 안내선을 드래그 이동해 원하는 위치에 돌을 놓은 후 '착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규칙 룰은? 흑과 백이 한 수 씩 번갈아 둡니다. 한 쪽 돌이 상대의 돌을 포위하면 잡습니다. 착수 금지와 패의 위치에는 착점이 불가능합니다. 대국 종료시에는 계가를 하여 집이 많은 쪽이 승리(이기게)됩니다. 

 

 

은별바둑 게임 시작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내 Baduk 알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판 크기를 세단계로 변경, 인공지능 난이도 역시 (상,중,하)로 등급을 나눌 수 있고, 접Baduk 은 9로는 0또는 2돌, 13로는 0또는 2~9돌 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덤 내기는? 접baduk 과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인공지능 수준을 (하급)으로 선택 후 간단한 기본 설정 후 대국시작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초보 기본 포석배우기에 좋은 Game 입니다. 대국 시작을 하게되면? -3 하트가 소모가 됩니다. 하트가 0 이후에는 유료로 골드로 충전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45 개의 하트를 제공해주지만 한 대국당 -3 하트를 소모하며 -45하트를 소모시에는 하트를 유료로 구입 충전해주셔야 하는데요~ 금액은 위와 같습니다. 

 

 

은별바둑의 대국 화면 입니다.

사용자 VS 인공지능 이라고 보이고 형세판단, 무르기 등에는 골드가 들어가니 중간에 나가기를 하실때는? 우측 상단에 있는 II 버튼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돌을 원하시는 위치에 놓으시고 [착수]를 터치해주시면 Game 이 진행이 되는데요~

 

 

Game 을 종료하실때는?

II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돌 던지기와 종료하기 두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돌 던지기를 하면? 게임의 승패와 관계없이 돌을 던지며 game을 패배합니다. '무르기' 기능은? 유저가 둔 수를 한 수 무르기가 가능합니다. '형세판단' 은? 진행하고 있는 게 임의 계가 정보를 알려줍니다. 지금까지 '은별바둑 설치' 및 게임방법 사용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Baduk 을 처음 두시고, 초보 기본 포석배우기에는 괜찮은 Game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망고스톱 설치  (0) 2024.03.20
한게임 고스톱  (2) 2024.02.05
한게임 사천성 설치  (0) 2024.01.15
넷마블 고스톱 설치하기  (4) 2023.11.16
넷마블장기 설치  (1) 2023.10.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