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피망장기 설치

피망장기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피망장기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Pmang 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보드게임 중 Pmang Janggi 는 두뇌 스포츠 게임으로 공식 포털에서는 게임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이용할 수 있는 카테고리 항목으로는? 게임랭킹, 게임 몰, 퍼스트회원이 있습니다. 예전부터 장기 하면? 기본적인 매너를 갖추고 Game에 임하는 것은 상대에 대한 예의이자, 참가의 품격을 높이는 길이라는 예도의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PC웹 환경에서 "피망장기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Janggi 도 바둑처럼 급수, 단 이 있습니다. Pmang Janggi Game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력은?  15~10급 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 Janggi 는 18급 ~ 1급, 초단, 1단 ~ 9단이 있습니다. 바둑과 유사한점이 있으면서도 Janggi 는 보드Game의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Windows 10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피망장기 설치'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관리자모드로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을 하더라도, 밑에 사진을 첨부해뒀지만 아쉽게도 크롬(Chrome), 웨일, 엣지, 화이어폭스 등 브라우저에서는 Play 할 수가 없고, 오로지 IE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만 game을 시작하기 위한 런쳐를 인스톨 후 대국장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Google 에서 '피망장기' 를 검색 후 공식 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로그인을 클릭 후 Pmang 계정에 로그인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원래는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Game 런쳐 를 먼저 인스톨 후 본 Game을 인스톨 후 플레이를 하는것이 보통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피망장기 게임실행이 불가합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오로지 가능한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에서만 가능합니다.

 

 

윈도우즈 10 에서는 IE internet Explorer 을 사용하지 않고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Windows 10 에서 IE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실행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기타 도구] - [Internet Explorer 에서 열기] 를 클릭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 엣지 브라우저가 아닌 IE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좌측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Windows 설정에서 [시스템] 항목에 들어갑니다.

 

 

좌측에 항목중 [기본 앱] 을 클릭 하면?

현재 기본 웹 브라우저가 Microsoft Edge 엣지로 설정이 되어있을탠데요~ 앱 선택에서 Internet Explorer 로 선택을 하면 기본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웨일, 엣지, 파이어폭스 등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고, 오로지 IE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가능한데요~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Pmang Janggi 공식 포털에 접속하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 시킨 후 Pmang 계정에 로그인 후 [장 기 대국장 입장하기] 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이 웹사이트에서 'NEOWIZ' 에서 배포한 'Pmangax.cab' 추가 기능을 설치하려고 합니다. 라고 창이 뜨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윈도우즈10 Windwos 10 에서는 사진과 같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뜨면? 예를 클릭합니다.

 

 

그런다음 다시 '장기 대국장 입장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피망장기 설치 를 하기 전에 Update.exe 창이 뜨고 회사는 네오위즈 NEOWIZ 입니다. 예를 클릭 하면? install 파일을 다운로드 작업 중이라는 창이 뜰 것입니다. 조금 기다리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항목에 PMang WebBoard game launcher 창이 뜰 것입니다. 런처를 먼저 인스톨 해야하므로 예를 누르면? 피망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 준비 중.. 게임 시작을 준비합니다. 가 나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피망장기 설치 를 할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C드라이브 네오위즈 피 망 폴더에 인스톨이 됩니다. 또한 자동으로 피 망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과 피망 뉴장기 바로가기 설치 항목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바탕화면에 피망장기 바로가기 를 생성을 원하시면? 위와 같이 두번째 항목에만 체크하신 후에 아래에 빨간색 문구 [설치시작]을 클릭합니다. NEW Janggi 모듈 다운로드 중.. 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처음에 대국장 입장을 하면?

대국명은 Game 에서 사용할 닉네임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력선택 항목을 클릭하면? 15급 ~ 10급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대국명을 닉네임으로 '포히드너' 로 기력을 '10급'을 선택하면 본 정보가 맞는지 확인을 하는 창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 정보로 game을 이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피망장기 설치 후 대국장입장 대기 화면입니다.

빠른 Game 을 위해서는? 초록색 [빠른대국]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빠른대국 을 클릭하면?

동일한 기력 허용, 상/하 1급수 허용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기력 선택에서 처음 하시는분들은 15급부터 선택 후 게임을 즐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기 목록에는 7단도 보이고, 10급, 11급 이 보입니다.

 

 

바로대국 을하게 되면? 자신과 비슷한 기력을 가진 플레이어를 빠르게 찾아줍니다.

사진과 같이 총전적, 머니 등이 나오고, 포진을 선택 후 포진 완료를 누르게 되면 Game 을 진행할 수 있고, gmae을 하지 않고 종료를 원하시면? 우측 상단에 있는 X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Pmang Janggi Game 을 하지 않고 종료를 원하시면? 우측상단에 있는 X를 누르면 피망 장 기를 종료하시겠습니까? 라고 창이 뜹니다. 종료를 누르면 Game 을 빠져나오기 할 수 있습니다. 두뇌 회전용으로 예도의 게임인 '피망장기 설치' 방법 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0) 2023.05.10
넷마블 오목 다운로드  (0) 2023.04.09
타이젬바둑 설치  (4) 2023.02.28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0) 2023.02.13
엠게임장기 설치  (0) 2023.02.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