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책스캔 어플 vFlat

책스캔 어플 vFlat

· 댓글개 · 포히드너


책스캔 어플 vFlat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과거에는 원본 책을 보다 저렴하게 이용을 하려면? 도서관 에서 대여를 하거나 친구, 선배 에게 전공 도서를 빌려 제본을 떠야 했는데요~ 이제는 그럴것 없이 모바일에서 브이플랫 vFlat 이란 앱을 이용하면 스캐너를 사용해 책을 스캔하는 것처럼 쉽게 Scan 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점점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브이플랫 앱과 만나 정말 전문 북스캐너, Scaner 를 이용해 Scan 한 것과 같이 플랫하게 펴줍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책스캔 어플 vFlat"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과거에는 두꺼운 전공 서적 같은 경우 책을 사기에는 한 학기 만 배울 것이라 비용적인 부담이 적지 않았었는데요~ 과에 여러명 다수가 제본을 맡기면 할인 혜택이 있어서 제본을 뜨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렇게 할 것 없이 그냥 오리지널 책 만 있으면 모바일에서 사진을 찍어 마치 전문 스캐너 기능이 있는 복합기 기기에서 Scan 한 것처럼 잘 나옵니다. OCR 판독하는 기능이 있고, 나중에 결과물은? PDF 파일로 내보내기 해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책스캔 어플 vFlat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검색란에 vFlat 을 검색합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접속 할 수 있습니다. 내 손 안에 책 스캐너, 브이플랫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브이플랫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동영상을 녹화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와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두개의 동의를 묻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모두 [허용]을 터치합니다.



동의를 묻는 창에서 모두 허용을 하셨다면?

책스캔 어플 vFlat 사용법 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 화면이 나옵니다. (원본 이미지, 곡면 보정, 색상 보정, 손가락 지우기) 단계로 맨 마지막에는 BEFORE , AFTER 로 처음과 이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내가 직접 해보기를 터치하면?



Scan 할 book 을 사전에 준비해주신 다음

사진과 같이 카메라 모드에서 초록색 테두리 안에 들어오게 한 다음 동그라미 촬영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튜토리얼에서 보여줬던 4가지 단계대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책스캔 어플 vFlat 사용법 은 어렵지 않습니다.

튜토리얼의 설명대로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처음에 직접해보기 를 한 다음에는 이 과정을 패스하고 바로 사진이 찍힙니다. 완본 이미지 - 곡면 보정 - 색상 보정 - 손가락 지우기 네가지 단계로 처리를 하는건데요~



이런식으로 4가지 단계별로 직접해보기 튜토리얼을 마치면?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는 BEFORE와 AFTER 을 보면 차이가 확연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can 할 영역을 초록색 테두리 안에 맞춰서 사진을 찍듯이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손가락, 바탕 배경 들은 자동으로 삭제가 되기 때문에 깔끔한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도서인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입니다.

저작권이 있어서 내용을 다 보여드릴 수는 없고, 일부만을 설명용으로 공개하겠습니다. 처음 튜토리얼 단계를 마치면? 청록색 테두리안에 Scan 을 하고자 하는 쪽면을 촬영해주시면 되는데요~



책스캔 어플 vFlat 카메라 모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카메라모드에서 (조명, 플로팅 버튼, 타이머, 셔터 소리) 색상 보정, 손가락 지우기, 갤러리에 사본 자동 저장, 스캔 가이드 등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대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테스트겸 6장을 찍었더니 [서재] 항목에 들어가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낱장에 총 여섯 장이 Scan 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하면?

1. PDF 만들기

2. 텍스트 인식하기

3. 페이지 공유

4. 페이지 삭제

5. 갤러리에 저장

6. 피드백 보내기

등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번 텍스트 인식하기는 OCR 기능입니다. Scan 한 이미지의 텍스트 문구를 복사, 붙여넣기, 수정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텍스트 인식 기능을 클릭 후 원하시는 장을 선택 후 [텍스트 인식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페이지들의 텍스트를 인식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인식하기를 눌러주시면 OCR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낱장과 다르게 방금 텍스트 인식을 해놓은 문서는 좌측 상단에 OCR 이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기존 문서와 어떻게 다른지는? 아래에 사진과 같이 



텍스트 인식하기 를 한 OCR 문서는? 보시는것과 같이 '텍스트 보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바탕화면이 어두워지면서 특정 단어, 문장을 다른 문서 앱에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도서를 읽으시다가 와닿는 문장 등이 있다면?

사진과 같이 '잘못된 금융지식을 가지고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라는 문장이 와닿는데요~ 복사, 공유, 모두 선택, 사전 등 도구를 이용해 다른 앱 등으로 붙여넣기 또는 공유하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 보기 기능이 사용중일 때는?

위와 같이 

1. 페이지 삭제

2. 갤러리에 저장

3. 피드백 보내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책스캔 어플 vFlat 사용법으로

낱장을 여러장 사진을 찍어 PDF 파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왼쪽 사진과 같이 먼저 이미지들을 선택을 하신 다음 PDF 만들기 를 터치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품질이 높음, 낮음 등을 선택할 수 있고, 페이지를 드래그 하면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완료를 누르면?



PDF 파일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파일의 경로는?

Storage/emulated/Documents/vFlat/pdf/파일을 생성한 날짜 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닫기를 누른다음 방금 만든 PDF 문서를 확인을 하려면? Samsung 폴더에서 [내 파일]에 들어갑니다.



다수의 이미지를 PDF File 을 생성하기를 하셨다면?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 내 파일] - [ 내장 메모리] - [ Documents]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도큐멘트에 들어가시면 브이플랫 이라고 영문으로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1개로 나오는데요~ 터치를 하면? PDF에 이전에 만든 File과 조금 전에 만든 File 1개 총 합이 두장 입니다.



열어보시려는 PDF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삼성갤럭시폰은 '드라이브 PDF 뷰어'가 설치되어 있어서 바로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한 번만 을 선택 후 열기를 합니다.



위의 사진은 지금까지 작업한 완성된 결과물 입니다. 총 6페이지로 되어 있고, 오리지널 책을 제가 너무 어둡게 촬영을 해서 빛이 조금 들어간 감이 없지 않지만 밝은 곳에서 제대로 찍으면 정말 볼만하게 나오더라고요~ 예전에는 Scaner 복합기를 이용해 book을 한 페이지 마다 사람이 일일히 Scan 작업을 해야했었는데요~ 이제는 그럴것 없이 모바일 앱으로 너무나 간편하게 Scan 을 할 수 있고, OCR 기능도 있어서 다른 문서로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해 보다 깔끔하게 도서를 읽을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책스캔 어플 Vflat' 소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홈화면 잠금  (0) 2020.06.18
갤럭시 배경화면 바꾸기  (0) 2020.05.13
갤럭시 사진 합치기  (0) 2020.04.04
복음성가 무료듣기  (0) 2020.03.13
갤럭시노트10 배터리 표시  (0) 2020.02.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