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복음성가 무료듣기

복음성가 무료듣기

· 댓글개 · 포히드너


복음성가 무료듣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복음성가 (Gospel Song) 이란? 교회 음악의 여러 장르를 기반으로 하되 이 시대의 철학과 문화의 영향을 인정하고 세상의 음악 언어와 기법을 적극 수용한 교회의 유행가를 말합니다. 요즘은 그냥 CCM 씨씨엠 이라고 줄여서 부르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명상을 하기 전에 들어도 너무 좋고, 정말 명곡들이 아주 많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복음성가 무료듣기"를 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젊으신 분들은 App을 자유롭게 설치하고 하는 것에 능숙하지만 연세가 있으신분들은 (CCM, 새찬송가, 마커스, 제이어스 천관웅, 소리엘, 옹기장이, 어노인팅, 예수전도단, 히즈윌,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장르의 명곡들을 직접 찾아서 감상하시기에 어려움이 있는데요~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app은 위의 장르들을 유튜브나 N포털에서 직접 검색을 하지 않아도, 책을 찾아보지 않아도 App 어플 안에 여러 장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어 있고 또한 엄선된 복음성가 거의 모든 노래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전에는 CD Play 를 이용해 교회에서 노래들을 틀어주고 그랬었는데요~ 이제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내가 듣고 싶은 CCM 노래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명상을 하기전에 복음성가 노래들을 듣고 시작을 하는데요, 불면증이라 잠이 안오시는 분들은? 주므시기 30분전에 4곡 정도를 들으시면 숙면을 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젊으신분들은 스마트폰 사용에 능숙해서 앱들을 자유롭게 받고 어떤 app이 어떤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지 금방 찾는데요~ 연세가 있으신 지금 부모님들 세대에서는 스마트폰, PC 사용이 능숙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보고 따라서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있는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사진과 같이 '복음성가' 라고 검색을 하시면 여러 애플리케이션 (app)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제가 여러 앱을 이용해봤지만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이 복음성가 무료듣기 를 하기에 최적인 것 같더라고요.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바로 app 을 설치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app 안에 설명에 자세히 보면? 광고 포함. 인앱 구매 라고 되어있는데요~ 설치를 하면 돈이 나가는거 아니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은 문구가 적혀있으면 이렇게 이해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안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에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다. 설치를 누르면?



구형 기기에서는 이런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동의를 터치합니다.



복음성가 무료듣기 를 하기 위해 앱을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이제부터 애플리케이션 (앱)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건데요~

사용하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보시는 화면과 같이 상단에 카테고리는? (인기순위, 추천곡, 장르, 즐겨찾기) 이렇게 4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기순위에 노래들은 꽤 많은 song들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겠습니다.



시와 그림 - 너는 결단하라

김석균 목사 - 내가 너를 도우리라

시와 그림 - 황해자

김석균 목사 - 겸손

시와 그림 - 허리를 숙여 돌을 주으라

시와 그림 - 정상을 넘어

등 너무나 좋은 song들이 많습니다. 아래로 더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잔잔한 감동 찬양 CCM

최고의 보혈찬송 33곡 CCM

유튜브 최고의 찬양 BEST CCM

등 노래들이 나옵니다. 제목 아래 보시면 시간 길이가 있는데요~ 3시간 38분 이고, 보통이 다 길이가 긴 편입니다. 복음성가 무료듣기 할 수 있게 유튜브의 영상을 App에 보기좋게 모아놓았다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상단의 항목인 '추천곡'에 들어가면?

마커스워십 - 하나님의 등불 

어노인팅 노래 모음 Vol.7: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마커스워십 - 시선 (심종호 인도)

등 정말 명곡들이 보입니다. 추천곡 항목에 들어가시면? 영상 길이가 짧은것도 있고, 긴 영상도 있습니다.



앱 상단 항목의 세번째 위치에 있는 '장르' 에 들어가시면?

(CCM, 복음성가 메들리, 새찬송가, 마커스, 제이어스, 천관웅, 소리엘, 옹기장이, 어노인팅, 예수전도단, 히즈윌,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장르 중 원하시는 장르를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시면? 선택하신 장르의 노래만 결과로 나오게 됩니다.



복음성가 무료듣기 방법으로 앱 사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사용법은? 감상을 원하시는 항목을 먼저 선택 하신 후에 아래에 

1. 선택한 곡 재생

2. 전체 선택하기


두가지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2번 전체 선택하기를 누르고 1번 선택한 곡 재생을 하게되면 전체 재생이 되게 되고, 특정 곡만을 재생을 원하시면? 한 항목을 선택하신 후 1번 선택한 Song 재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은 안내창이 뜨는데요~

해당 앱은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홈버튼이 있는 구형모델? 기기 또는 신형 모델도 화면을 빠져나오게 되면 노래 재생이 중단이 됩니다. 위에 설명은 그 내용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계속 들어도 또 듣고 싶은 CCM 찬양모음' 곡중 영상의 시간길이는 총 1시간 36분 10초 로 긴 영상입니다. 처음 재생되는 노래는? 성령이 오셨네 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빨간색 화살표가 양쪽으로 되어 있는 도구가 있는데요~  



우측 상단에 있는 빨간색 화살표 양쪽 표시 아이콘은 무엇이냐면?

클릭을 하게되면 이렇게 빨간 불이 들어오면서 '반복재생이 설정되었습니다.'라고 문구가 뜰 것입니다. 반복적으로 재생을 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빨간색 아이콘에서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게되면?

반복재생이 되던 기능이 해제가 됩니다. 사진과 같이 반복재생이 해제되었습니다. 라고 아래에 메세지가 뜹니다.



복음성가 무료듣기 를 하다보면

저장해놓고 다시 감상하고 싶은 그런 노래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즐겨찾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자주 즐겨 감상을 하실 노래에 옆에 보면 하트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하트를 클릭하시게 되면? '즐겨찾기에 추가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은? 앱 상단 네번째 위치에 있는 '즐겨찾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CM, 새찬송가, 마커스, 제이어스 천관웅, 소리엘, 옹기장이, 어노인팅, 예수전도단, 히즈윌,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장르에 정말 명곡들이 많이 있는데요~ 본인이 생각하는 Best 곡을 따로 즐겨찾기에 넣어놓고 아침 마다 또는 주므시기 전 30분 이전에 감상하시면 깊은 숙면을 취하시는데도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복음성가 무료듣기' 방법으로 제가 여러 App들을 사용을 해보고 그중에서 괜찮았던 앱을 소개해드리면서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스캔 어플 vFlat  (0) 2020.05.05
갤럭시 사진 합치기  (0) 2020.04.04
갤럭시노트10 배터리 표시  (0) 2020.02.08
갤럭시 사진 옮기기  (0) 2020.02.02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0) 2020.01.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