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사진 옮기기

갤럭시 사진 옮기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사진 옮기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삼성전자의 Galaxy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 하신 후 모바일 환경에서 PC환경으로 (사진, 파일, 동영상) 옮기기 위해서는? 설정의 빌드번호를 여러번 눌러 '개발자옵션'을 나타나게 한 다음 'USB 디버깅'을 허용해 Mobile to PC 로 원하는 데이터를 복사하고 알림 없이 앱을 설치해 로그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최신기종이 아닌 구버전 역시 USB 처럼 폰을 유에스비 케이블을 꽂아 PC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하게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을 이용해 (사 진, 동영상) 멀티미디어 파일 등을 전송해 피씨 환경에서 카톡 앱에 접속해 모바일에서 보낸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파일의 크기에 따라 고해상도(화소) 일수록 원본 화질 그대로 손상없이 옮기기 하시려면? GALAXY USB 디버깅 기능을 이용해 피씨로 안전하게 내보내기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즘은 4K, 5K, 6K 초고화소 해상도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너무 고해상도의 동영상 파 일은 용량이 너무 커서 최신 Galaxy 스마트폰 이라도 256GB 저장용량 모델인 경우에는 영상을 몇개 보관을 할 수가 없는 크기입니다. 당연 카카오톡이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보내기 하는것은 용량이 너무 크므로 불가능합니다. 가벼운 용량의 파 일을 내보내기 하는 용도로는? 메일, 클라우드, 카톡 등 정말 많이 있지만, 큰 파일을 안전하게 PC환경으로 복사 하는 방법으로는? 본 내용에서 소개하는 개발자옵션의 USB 디버깅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갤럭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 또는 멀티태스킹에서 사 진과 같이 '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현재 보이는 화면에서는 개발자옵션을 나타나게 할 수 있는 항목이 없기 때문에

화살표 방향대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최종 목표는 갤럭시 사진 옮기기 이고, 그러기 위해서는? 개발자옵션 을 나타나게 해서 'USB 디버깅' 기능을 활성화 시켜 피씨에 원하는 데이터 자료를 복사해볼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1단계는? 설정에 개발자옵션을 나타나게 해야합니다. '휴대전화 정보' 항목을 찾아 터치를 합니다.




Galaxy Note 10 이름, 모델번호 등이 보이고

아래로 내리면? 배터리 정보 위에 보면 '소프트웨어 정보' 항목이 보이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개발자옵션 을 설정에서 나타나게 하려면?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를 여러번 손가락으로 터치해야 합니다. 4~7번 정도 하면되는것 같습니다. 연속으로 누르면 되는데요~ 다시 < 아이콘을 눌러 이전 화면으로 빠져나오면?



갤럭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 필요한 옵션인 '개발자 옵션' 이 설정에서 맨 밑에 (하단)에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면?




버그 리포트, WebView 등 정말 처음 보는 기능들이 항목으로 있는데요~

화살표 방향대로 아래로 내리다보면?



갤럭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인 '디버깅' 에서 'USB 디버깅'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USB 디버깅이란? USB 가 연결된 경우 디버그 모드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컴퓨터와 기기 간에 데이터를 자유롭게 복사하고 알림 없이 기기애 앱을 설치하며 로그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현재 동그라미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USB 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갤럭시 사진 옮기기 를 하기 위해서 준비작업은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USB 디버깅 기능을 사용해볼건데요~ 위와 같이 USB-Type C 포트를 Galaxy 스마트폰에 꽂은 다음 PC 컴퓨터에 연결을 합니다.




컴퓨터 환경에 따라 저는 맥킨토시 환경에서 패럴 가상머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Windows 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 '새 외부 장치 발견' 옵션을 고를 수 있는데요~ 일반 분들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Windows 7 이고요, 하단 작업표시줄에 보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보면?



유에스비 연결을 할때는 윈도우즈에서는 자동 실행이 되는데요~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를 클릭하면? 폴더가 나오겟죠? 그리고 위 사진에 오른쪽을 보시면 SAMSUNG Android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Windows 탐색기에서 Galaxy Note 10 장치를 발견해서

마우스로 클릭을 해봤더니 저장용량도 보이지 않고 아무 파 일이 없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나오는 이유는? 현재 모바일 환경에서 데이터 접근 허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았고, 권한 허용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접근이 차단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Galaxy 화면으로 가서



잠금해제를 하면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 연결된 디바이스에서 휴대전화의 데이터에 접근합니다. 라는 창 알림이 보일탠데요~

허용을 터치합니다.



갤럭시 사진 옮기기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휴대전화 데이터에 접근 허용에 '허용'을 하셨다면? 다시한번 USB 장치 '자동 실행'이 뜨면서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아까와는 다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Windows 탐색기에서도 Galaxy Note 10 아래에 Phone 이라고 드라이브가 생겼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보니 저장용량이 229GB 중 214GB 사용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현재 PC에서 모바일 스마트폰을 USB장치로 인식해 사용을 할 수가 있는 상태입니다.  



Phone 을 더블클릭하면?

Android, DualApp, Pictures, Samsung, KaKaoTalk, Movies, Download, DCIM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 파일은 어디에서 보냐면? DCIM 폴더를 더블클릭 하시면



1. AR Emoji Camera

(이모지)

2. Camera

(갤러리 사 진)

3. Live Message

(라이브 메시지)

4. Screenshots

(캡쳐파일들)


2번 Camera 폴더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옮기기 를 이제 할 수가 있습니다.

Phone > DCIM > Camera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Galaxy 에서 촬영한 이미지 들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으로 이미지를 끌어다 넣기 드래그 앤드 드롭 하시거나 C드라이브 또는 바탕화면에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쉽게 갤럭시 사진 옮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Phone > Download 에 들어가면?

APK 설치를 할때 설치파일들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큰 용량의 파일 또는 이미지,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PC에 손상없이 용량 그대로 '갤럭시 사진 옮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음성가 무료듣기  (0) 2020.03.13
갤럭시노트10 배터리 표시  (0) 2020.02.08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0) 2020.01.26
갤럭시노트10 캡쳐  (0) 2020.01.04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0) 2019.11.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