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해외 직구로 it 제품들을 많이 구입을 하시죠? 직구시 300불 미만인 경우에는 관세비를 부담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Galaxy A 보급형 글로벌 형 모델을 구입하시는 분들을 후기를 통해 많이 봤습니다. 가격이 보다 저렴하다는 이유로 국내보다 해외 폰 직구를 하시게 되는데요~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국내에서 생산된 삼성 갤럭시 모델들은 모두 Country lock (컨트리락)이 해제되어 출시가 되지만 해외용이 있죠? 중국, 일본 그밖에 다른 나라의 Galaxy 제품들은 Country lock 이 걸려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본 내용으로 들어가기 전에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가 무엇이냐면?

국내에서 최신 생산된 Galaxy Phone 모델들은 해당이 되지 않고요, 해외용으로 나온 모델이 있습니다. 특정 나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잠금 (lock)을 걸어놓은 것을 의미하는데요~ 만약 특정 나라에서만 사용하도록 lock 잠금이 걸린 폰은 그 나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심을 교체후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Galaxy Note 10 같은 최신형기기들은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가 되어있어, 일본이나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여행가시는 나라의 유심을 사전에 구입하셔서 장착하면 바로 인식을 해서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컨트리락 (Country lock)이란?

- 휴대폰에 지정된 국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해당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만 인식하도록 설계를 해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특정 나라의 유심을 꽂으면 그나라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잠금이 걸리는 휴대폰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모든 통신사가 해당되는것이 아니라 (KT, SKT) 만 해당이 됩니다. 


국내에서는 가장 많이 가는 해외여행지로는?

일본이나 베트남 여행을 많이 가시는데요~ 해외 직구폰이 아닌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을 사셨다면 아무 문제 없이 해외에서 휴대폰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것은? 해외 직구사이트에서 스마트폰을 구입시 UNLOCK PHONE 이 아니라면? 여행지의 나라에서 사용을 원하시면 잠금되어 있는 LOCK을 해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하는데 도움을 주는 두개의 사이트를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CELLUNLOCKER 넷 입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잠금을 돈주고 풀 수 있는 곳인데요~ 신청 사항을 보면 Select Phone Brand (휴대폰 브랜드), Select Model (모델 선택), Select Network (통신사 선택) 이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언락폰 이라는 내용 확인하지 않고 물품을 구입했더니 나중에 알고 보니 Country lock 이 걸린 Phone 이라면?

다른 국가에 여행을 갈때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를 하신 후에 여행지 국가의 USIM 을 장착 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번째 항목인 Select Your Network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South Korea 남한 아래에 는 국내의 통신사는 (KTF, SK TElecom) 이렇게 둘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사진과 같이 브랜드 명은 Samsung, 모델명은 Galaxy Note 10, 통신 네트워크는 KTF 를 선택 했습니다. 아래에 UNLOCK YOUR PHONE 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를 하려면? 그냥 되는것이 아니라 단말기 IMEI 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배터리 아이콘쪽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내리면?




설정 메뉴가 뜰 것입니다.

전원버튼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내 통신 단말기의 IMEI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화살표 방향대로 아래로 쭉 내려줍니다.




맨 마지막에 보면 '휴대전화 정보' 라고 보일 것입니다.

이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휴대전화 정보 항목에 들어가면?

현재 기기의 IMEI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숫자로 되어있고요~ 또다른 방법으로는? 전화 다이얼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합니다. *#06# 을 입력하면? 기기 정보 탭이 나옵니다. EID, IMEI, MEID 등 정보가 쭉 나옵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단말기의 IMEI 를 알아내셨다면? 아래와 같이 



Your Phone's IMEI 항목 아래에 숫자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Searching for your unlock code.. 라고 나오면서 조금 기다리면?




Contact information 연락처정보

First Name, Las Name, E-Mail, Phone Number 를 모두 영문으로 적고, 오른쪽에는 Order Total 이 비용입니다. 31.90 달러니 한국돈으로 약 3만 7천원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료로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를 하는 방법이 있고, 아래와 같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하는 두번째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첫번째 소개를 드렸던 포털과 달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양식에 알맞게 작성해주시면 되는데요~ 두번째 포털 역시 사용하시는 휴대전화 단말기의 IMEI 번호, email 이메일 주소는 한국의 이메일이 아닌 구글(Google) 지메일 주소를 넣어주셔야 합니다.



진행은? 총 세가지 단계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1. Select your phone and fill in the from (휴대전화를 선택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2. We email you the unlock code (잠금 해제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3. Enter the code into your phone ( 2단계에서 받은 잠금 해제 코드를 '휴대전화에 코드를 입력하세요') 

단계로 끝이 납니다. 2단계 잠금 해제 코드를 받는데는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배터리 표시  (0) 2020.02.08
갤럭시 사진 옮기기  (0) 2020.02.02
갤럭시노트10 캡쳐  (0) 2020.01.04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0) 2019.11.27
쿠앱 다운  (0) 2019.09.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