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쿠앱 다운

쿠앱 다운

· 댓글개 · 포히드너


쿠앱 다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qooapp은? 일본, 한국, 중화권의 Mobile Game을 주로 제공하는 Android OS용 앱스토어로 일본 모바일 게임을 제공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쿠앱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료인 앱들은 아예 제공이 되지 않고,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A p p을 기본으로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에서 구글플레이에 들어가 인기 게임을 다운 받을때보면 여러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는 지역 제한이 있어 특정 게임 (유희왕, 포멧몬go, 듀얼링크스) 같은 국내에서 서비스 되지 않는 game은 플레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저작권 문제, 언어 등 문제로 다른 나라의 로컬 버전 앱을 이용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해서 속도가 느린 VPN 을 이용하기에는 답답함 문제가 있는데요~ 이런 딜레마를 해결하기 위해 전 세계의 지역 제한이 걸린 게임의 안전한 apk 파일을 VPN을 사용할 필요 없이 빠르게 무료로 제공해 국가간의 막혀있는 장벽을 넘어 편리한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쿠앱 다운'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qooapp 서비스는 2018년도 기준으로 사용자 수는 전세계 도합 2,400만 명 정도로 매일 20만 여 명의 일본 애니 마니아 방문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Android 에서 해외 (일본, 중국) 게임을 apk 를 구해 쿠앱 다운 설치를 하면 자유롭게 받아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쿠앱 다운 을 위해서는?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 구글 Google , Naver 네이버 A p p을 실행 후 '쿠앱'을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이 QooApp 다운로드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패키지 id 가 있고, 버전 정보는 7.10.3,  가장 최신 업데이트는 2019년 09월 03일에 있었습니다. 필요한 Android 버전은 Android 4.2+, VPN 은 필요하지 않고, 아래에 QooApp 다운로드 청록색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설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이용시 쿠앱 다운 받는 방법으로는? (바로가기) 에 접속 하시면 위와 같이 QooApp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 하셔서 사진과 같이 A p p아래 화면에 보이는 'QooApp 안드로이드 버전 받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쿠앱 다운 과정에서 위와 같이 다운로드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오고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를 터치 후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대시보드 창이 뜰 것입니다. 와이파이, 위치, 진동, 화면 회전, 블루투스 아이콘 아래에 보시면 com.qooapp.qoohelper 라는 이름의 파일을 다운로드 중이라고 뜹니다. 100%가 됫는데도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면? 삼성 갤럭시 노트 2에서는? 아래와 같이




유틸리티 > 내 파일 에 들어가셔시면 qooapp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뒤에 이름에 apk 만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항목을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해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보안상 이유로 Play 스토어가 아닌 다른 곳에서 받은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차단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출처]로 이동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설정'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위의 설명대로 '보안' 에서 '알 수 없는 출처'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출처가 불분명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디바이스와 개인 데이터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디바이스 손상과 정보 노출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라는 설명이 있고, 아래에 '이번에만 설치를 허용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터치합니다.



쿠앱 다운 후 설치 과정에서 다음 화면에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애플리케이션이 다음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고, 휴대폰 상태 및 id 읽기, 사진, 오디오 녹음, 계정 인증 자격증명 사용 등 항목 아래에 '다음'을 터치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기기 액세스 관련 내용으로 네트워크, 배경에서 애플리케이션 가져오기, 시스템 관련 알림음 표시, 진동으로 조절 등 내용이 있는데요 ~ '설치'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QooApp 설치 중.. 이라고 나오고, 100%가 되면 A p p이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열기를 터치합니다. 




쿠앱 다운 을 마치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QooApp 콧수염 아이콘이 보입니다.



QooApp 어플을 실행시키면?

먼저 3초 정도 광고가 나옵니다. 스킵을 하시고



처음 화면에서는? 이렇게

계정연동해서 QooApp 사용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Google, Facebook, Line, 게스트) 회원가입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게스트로 들어가봤습니다. 



QooApp 게스트로 들어갔기 때문에 게스트라고 나옵니다.  QooApp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단순히 게임스토어의 game뿐만 아니라 중화,일본권 애니 뉴스, 만화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마니아 분이시라면 유튜브 처럼 많은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실 것 같습니다.  (Login Exception, RICK G EARTH, 붕괴3rd, Ensemble Stars, 크리스탈 오브 리유니온) 등 인기 만화들을 볼 수 있더라고요~ 



Q o o A p p 게임스토어 에들어가면 다양한 Game들이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 오늘 인기, 이번주 인기, 사전예약) 게임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판/일본판 도 이곳에서 download 받을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용량이 무려 1.91GB 입니다. 꽤 크네요? 

그밖에도 요즘 인기있는 웹툰인 원펀맨을 테마로 하는 턴제 RPG 모바일 게임인 '원펀맨: 최강의 남자' 게임도 있습니다. QooApp 에 있는 모든 게임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중국, 한국) 애니메이션 마니아 분이시라면? 단순 게임 뿐만아니라 웹툰도 즐길 수 있고, 유튜브 처럼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쿠앱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노트10 캡쳐  (0) 2020.01.04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0) 2019.11.27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0) 2019.08.2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1) 2019.07.30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1) 2019.07.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