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홈버튼이 있는 구형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시에 원하지도 않았는데 제멋대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Google Assistant' 비서가 나와서 난감했던 적이 있으시지 않나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LG, 삼성 갤럭시 등 스마트폰에서 그대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삭제는 안드로이드 기본 기능으로 들어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불가능하시지만 끄기 / 어시스턴트 해제 는 가능합니다.


빠른설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구글 앱 실행 

2. 더보기

3. 설정

4.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

5. 어시스턴트

6. 휴대전화

7.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순서입니다. LG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해주시면 되고요~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첨부한 사진과 설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Google Assistant app 기능으로는?

- Google 의 비서로 (빠르게 전화 걸기)

- SMS 보내기

- 이메일 보내기

- 리마인더 설정

- 캘린더 일정목록 보기

- 음악 재생

- 위치 탐색

- 무엇이든지 궁금한 것을 질문 

할 수가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애플 전용 비서인 Siri 시리가 있기 때문에 구지 Google Assistant 를 설치 후 사용하시는 분들은 드물것 같습니다. 안드는 이것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죠^^;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들어갈 수도 있지만 홈버튼 등 Google Assistant 기능을 작동 시키시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사용 설 정'에 들어가시면 즉빵으로 해결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요건 Google Assistant 기능이 실행됐을때 화면입니다. 

애플 시리처럼 농담을 할 수도 있지만, 제가 발음이 안좋은지 잘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엉뚱한 말을 자꾸 해서.. 결국 현재는 Google Assistant 기능을 해제/ 비활성화를 시켜두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하려면?

구글 어플 > 메뉴 > 설정 > 휴대전화 > 'Google 어시스턴트' 에 불이 들어와 있다면 현재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로 해제/ 끄기 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계속해서 Google Assistant 기능을 사용하고자 원하시면 이상태로 두시면 되고요~ 기능을 해제/비활성화 시키시려면? 아래와 같이



동그란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Google Assistant 기능이 끄기/ 해제 시킬 수가 있습니다. 확인은? 불이 꺼져 있으면 현재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끄기 상태가 된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비서가 더이상 작업시에 귀찮게 하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그냥 Google 앱을 제거, 삭제 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설 정법이 조금 다른데요~

Google Assistant를 작동시 해제를 할수도 있고, 아니면 이렇게 '설정'에 '애플리케이션' 순서로 들어가셔서 셋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설 정 > 애플리케이션 >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앱 권한, 시스템 앱 표시, 특별한 접근, 앱 설 정 초기화, 크기 순 정렬)등 여러 메뉴 항목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기본 앱 항목에 들어갑니다.



홈버튼을 사용하는 구형 안드로이드 폰에서 위와 같이 '디바이스 도우미 앱'에서는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할 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위의 항목은 아래와 같이 설 정되어 있는데요~ 다른 앱으로 변경을 할수가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으로

기본은 Google 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보이죠? Google Assistant 를 사용하는 것이므로 '디바이스 도우미 앱' 항목을 터치해서 들어가면?



인터넷, 네이트 등 대체할 기본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홈버튼을 꾹 길게 눌렀을때 실행이 되는 앱을 이곳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냥 홈버튼을 꾹 눌렀을때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게 셋팅 하시려면? '설정 안 함'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 결과 화면입니다. 홈버튼을 꾹 길게 눌렀을때 위와 같이 디바이스 도우미 앱에 설정 안 함 으로 되어 있다면? 실수로 홈버튼을 길게 눌러도 더 이상 Google Assistant가 작동이 되서 불편을 겪는일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여러 디바이스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앱 다운  (0) 2019.09.08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0) 2019.08.23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1) 2019.07.15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0) 2019.05.18
싸이월드 사람찾기  (0) 2019.03.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