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싸이월드 사람찾기

싸이월드 사람찾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싸이월드 사람찾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yworld 는 초창기 SNS 중 하나로 지금은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이글루스 등 개인 블로그를 꾸밀 수 있는 플랫폼들이 많이 나왔지만, 예전에는 cyworld 미니홈페이지를 운영해 친구들에게 , 일촌들에게 자랑도 하고 공감도 하고 그랬던것 같은데요~ 예전에 인기 스타였던 미니홈피, 사용자 이름을 알고 계시다면? 검색 기능을 통해 '사람찾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PC에서는 아쉽게도 사람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은 없고요~ 아이폰 모바일 전용 cyworld 앱에서도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Cyworld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름, 성별, 폰번호,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정보로 사람을 찾을 수 있더라고요~ 아래에서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화석처럼 보존되어 있다가. 최근에는 cyworld 가 다시 살아나긴 했는데요~ 사용자가 예전만큼 많지 않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것 같습니다. 요즘 카카오톡 및 카카오 관련되서 sns 플랫폼이 정말 잘나왔더라고요~ 인스타그램도 한몫한 것 같고요


싸이월드 사람찾기 를 하려면?


먼저, 아이폰, PC환경에서는 별도의 사람 등을 찾는 서비스 이용은 불가능하시고요~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위와같이 '싸이월드'를 검색 후 설치를 해주신 다음 '열기'를 터치해주세요.



오뚜기 ? 로고와는 다르지만

cyworld 로고는 웃고있는 스마일 표정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것 같더라고요~



싸이월드 사람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셔야 하는데요~ 형식은? nate.com 앞에는 본인 아이디 이고, 뒤에 이메일 형식은 저렇게 네이트 닷컴이 붙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앞에는 추천 인기 친구들이 나옵니다. 사진과 같이 타임라인에서 '왼쪽 상단에' 가로세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6개의 항목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사람찾기' 항목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을 터치하면? (이름, 폰번호, 생년월일, 성별,이메일로 검색) 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생년월일을 적어주세요~

생년월일에 보면? 앞에 입력란과 뒤에 입력란이 있는데요~ 이것은? 기간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생년월일이 1985년 01월 인지 2000년도 05월인지 나이 및 생년월일이 잘 기억이 안나신경우에는? 범위를 설정할 수가 있어요~ 위와 같이 1985 01 ~ 2000 05 로 범위를 잡으면? 1985년도 1월생에서 2000년도 05월생 중에 해당되는 사 람을 검색해줍니다.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으로

위의 경우에는? 생년월일을 정확히 아는 경우에는? 이렇게 적어주시면 더 정확도가 올라갑니다. 성별을 선택해주시고요~ 이름은? 박희진 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찾아보겠습니다. 조건 항목을 정하셨다면? 이제 검색을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터치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결과로 이렇게

1992년도 09월생 박희진 은 한명으로 나오네요~ 만약에 결과에 적합한 사용자가 없다면?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계정을 탈퇴했거나 비공개를 돌렸거나 여러 이유가 있을것 같습니다. 



박희진 cyworld 미니홈피에 들어갔더니 제가 찾고자 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사진들이 있네요?

이렇게 미니홈피 운영한 자료가 있으면 쉽게 찾 을 수 있겠지만, 음식 사진만 있고, 자기 본인 얼굴이 나온 사진이 없다면 검색이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1991년 08월생 손담비 라는 이름을 가진 여성을 찾으려고 하는데요~

연애인 손담비 양? 이 떠오르지만 조건에 맞는 사람은 몇명이나 나오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연애인 손담비 양은 나이가 1983년생으로 올해 37세 (만35세)이더라고요 ~ 


조건은? 위와 같이

'손담비 이름에 1986년 01월 부터 1991년 01월 생 여자' 중에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만 결과로 나오게 되는데요~

위와 같이 세분이 계시더라고요~



일촌이 아니라서 다른 게시물은 볼 수 없었지만, 프로필 사진 정보가 있네요. 본인 사진일 경우에는? 위 미니홈피의 주인의 지인 분이시라면 얼굴을 확인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다른 손담비 이름을 가진 여자 분의 미니홈피 입니다. 일촌공개 미니홈피라서 게시물을 볼 수가 없더라고요~ 친구분이시거나 지인이시라면? 프로필 사진을 보면 추억이 있으시다면? 바로 확인을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싸이월드 사람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앱 다운  (0) 2019.09.08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0) 2019.08.2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1) 2019.07.30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1) 2019.07.15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0) 2019.05.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