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ndroid 기기를 장기간 사용하다보면 간혹 iPhone 처럼 꾸미기를 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특별한 앱을 사용하면? 완벽히는 아니지만 일부 빠른실행 대시보드, 배터리 모양을 아이폰 처럼 바꿀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를 해보겠습니다. 여러 유용한 앱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iNotify' 라는 어플을 이용해 iPhone 처럼 바꿔 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Android 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아니지만, 장기간 사용을 하다보면 한번쯤 iPhone 처럼 시계, 통신사, 배터리 잔량 아이콘, 빠른 대시보드 창을 바꿔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은? iPhone iOS 환경을 캡쳐해봤는데요~

왼쪽에 네트워크 통신사 정보가 나오고, 가운데는 시간정보, 오른쪽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가 나옵니다. 



iPhone iOS 환경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속 밀기를 하면? 위와 같이 검색을 할 수 있는 위젯 창이 나옵니다.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인 시리 SIRI 앱 제한도 보이고, 스크린 타임도 있습니다. 아래에 편집에서 위젯의 순서를 변경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iPhone iOS 환경에서 특징이라면?

위와 같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빠른 대시보드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는 (손전등, 알람, 계산기, 카메라, 저전력모드, 음성녹음, 화면녹음)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플레인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lte모드 끄기도 쉽게, 빠르게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이제 안드로이드 모바일폰 환경으로 가보겠습니다. 



iPhone과 다른점이 있다면?

위에 상태 아이콘들이 위치가 다릅니다. 모양도 물론 다르고요~ 시간이 iPhone 환경에서는 중간에 있는데요~ Android는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를 해볼 것인데요~

먼저, Google 구글 Play 스토어 앱에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앱으로는? iNotify 라는 앱을 검색 합니다. 평점은 4.4점이고 리뷰가 8천개, 다운로드는 10만 이상인 App이 보일 것입니다. iNoty OS 11 이라는 앱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iNoty OS 11 앱은

스타일, 8, 8s 프로에서 알림 전화 UI에서 사용자 정의를 할 수 있고, iPhone 환경처럼 UI를 변경해줍니다. 앱 내에 광고가 있다고 '광고포함'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기기 및 앱 기록, 캘릭더, 사진/영상/파일, 카메라, Wi-Fi 연결 정보, 블루투스 연결 정보에 모두 동의 '동의'를 터치합니다.



iNotify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바탕화면에서 설치한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how menu Settings (보여지는 메뉴 환경설정), Show carrier's Name, Customize carrier's name 등이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맨 꼭대기에 'Turn On/Off Notify' 에서 On 으로 iNotify 앱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꼭 활성화 작업을 해주셔야 여기에 있는 초록색 버튼에 위치한 옵션이 적용이 됩니다. 여기서 옵션이라면? 상태바, 컬러 상태바, 배경알림 화면 바꿈, 등이 있습니다. 



이전에 설치했던 '버즈 런처' 도 보이는데요~ 알림 접근에서 꼭 방금 설치하신 iNoty 앱에 체크를 하셔야지만 상태바, 배터리, 대시보드 등 UI가 아이폰 처럼 변합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처럼 꾸미기 를 해봤습니다.

변경된 모습을 한눈에 아실 수 있겠죠? 위쪽에 와이파이 , 통신사 정보, 가운데는 시간정보, 오른쪽에는 배터리 잔량으로 나옵니다. 전형적인 iOS 모바일 환경의 UI인데요~ 



완전히 iPhone과 같지는 않지만,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렸을때 나오는 빠른 실행 대시보드 창 모습입니다. 왼쪽부터 환경설정, 와이파이, 블루투스, 음소거, 손전등 등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을 해서 웹 등에서 특정 단어를 찾을때도 유용할 것 같고, 중요한 일정 등이 있다면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기존 Android UI가 사용하시기 더 편하시고, 마음에 드시는 분들은 iNotify 앱을 삭제하시거나 Notify Settings 에서 'Turn On/Off Notify' 에 들어가셔서 Off를 해주시면 이전처럼 안드로이드 스타일 UI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앱 다운  (0) 2019.09.08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0) 2019.08.2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1) 2019.07.30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0) 2019.05.18
싸이월드 사람찾기  (0) 2019.03.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