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Galaxy Note 구형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최신형폰인 갤럭시노트10 을 구입하신 분들은 기존과 작동법이 달라져서 처음 사용시 혼동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특징이라면? Galaxy Note 10은 왼쪽에 Button이 세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Power Off 를 하려면 기존과 같은 방법대로 Button을 누르면 빅스비가 뜨게되죠. 이 Button을 눌러 작동되게 하려면 따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빠른 설정창을 이용한 방법

2. 측면 버튼과 음량 줄이기 버튼을 이용한 방법

3. 빅스비에게 "휴대전화 꺼줘"라고 명령 후 Power Off를 하는 방법 


아래에서 캡쳐 사진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꼭 SAMSUNG Galaxy Note10 뿐만아니라 새로운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구형 모델과 Button의 위치가 달라진다거나 Button이 사라지게 되면 기존에 그 Button을 눌러 작동시켰던 기능은 다른 버 튼으로 넘어가거나 다른 앱을 실행할때 켜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을 하시는데 나이가 있으신 부모님들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한번 적응을 하시면 쉽게 응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에게 이번 공유드리는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빅스비 홈은 확인하고 싶거나 궁금한 것이 있다면 빅스비 홈에 방문해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를 모아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많이 빅스비를 이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알람을 맞추거나 스케줄 일정을 추가할때는 빅스비 만큼 편한 기능도 없는것 같더라고요~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첫번째 방법으로는?

빅스비 Bixby 음성명령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빅스비를 부르기 위해서는? 첫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왼쪽을 눌러 이동하면 Bixby가 작동됩니다. 그런다음 위와 같이 "핸드폰 꺼줘" 또는 "휴대전화 꺼줘" 라고 말을 하면?




위와 같이 빅스비 Bixby 가 대답하기를 "지금 바로 끌까요?" 라고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응" 이라고 대답해주시면 바로 Power Off가 됩니다. 너무 쉽죠? 전원을 끌때는 빅스비가 참 편하더라고요~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두번째 방법은?

빠른 설정창에서 아래에 표시된 Button을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빠른 설정창] 화면을 띄우고, 전원 버튼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1. 전 원 끄기

2. 다시 시작

3. 긴급 모드

4. 측면 버튼 설정

이렇게 4개의 메뉴가 뜹니다. 그중 1번 항목인 '전원 끄기'를 누르시면 바로 Power Off가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마지막 세번째 방법으로는?

방금 이전 화면에서 4번 '측면 버 튼 설정'에 들어가면? 좌측에 (음량 줄이기 버튼 + 측면 Button)을 동시에 길게 눌러 전 원 끄 기 메뉴가 나오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은 빅스비 실행 하도록 Setting 되어 있는데요~ '측면 버튼 설정' 에서 '빅스비 호출'이 아닌 '전원 끄기 메뉴'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측면 버튼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두 번 누르기 메뉴에는 (카메라 빠른 실행, 빅스비 실행, 앱 열기) 설정을 할 수 있고요~ 아래에 "길게 누르기" 항목을 보면 기본 설정은 "빅스비 호출하기" 로 되어 있죠? 이제 아래와 같이




"전원 끄기 메뉴"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더이상 "빅스비 호출하기"를 하지 않고 2번 방법에서 처럼 좌측 볼륨 줄이기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Power Off 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그리고 빅스비 Bixby 기능 사용을 원하시면? 두 번 누르기에서 [빅스비 실행]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길게 누르기 아래에 '휴대전화 전 원은 어떻게 끄나요?'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방금 제가 설명드렸던 방법들이 요약해서 나옵니다.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는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빅스비 호출 후 음성명령으로 "휴대전화 꺼줘" 라고 말한다음 응답으로 "응"이라고 대답하면 Power Off가 되고

두번째는? 빠른 설정창에서 Power button을 눌러 Power Off 시키는 방법

세번째는? 전 원 메뉴에서 "측면 버튼 설정" 에서 길게 누르기 항목에서 "전원 끄기 메뉴"를 선택 후 좌측 Volume down 볼륨 줄이기 버튼과 측면(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전 원을 종류할 수 있는 메뉴가 화면에 나옵니다. 선택 후 Power Off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서는 조용한 공간에서는 빅스비 (Bixby) 를 사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냥 "휴대전화 꺼줘" , 이후에 "응" 을 음성명령을 해주면 알아서 전원 오프를 도와줍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3번 방법과 중복되는 내용인데요~ [설정]  - [유용한 기능] 에 들어가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측면 버튼 설정에서 3번 방법과 같이 Button 설 정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설정창에서 했었던 것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에서 하셔도 되고, 빠른 설정창에서 측면 버튼 설정에 들어가셔서 하는것 모두 동일합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 전원끄기' 3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컨트리락 해제  (0) 2020.01.26
갤럭시노트10 캡쳐  (0) 2020.01.04
쿠앱 다운  (0) 2019.09.08
구글 플레이 스토어 로그아웃  (0) 2019.08.2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1) 2019.07.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