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trio office 설치

trio office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trio office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현재 Windows 10, Windows 8, 8.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데 별도의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이 대부분 유료라 부담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이번시간에는 윈도우즈 (10, 8, 8.1) 환경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이용해 "trio office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한컴오피스나, MS OFFICE 365 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공공장소의 컴퓨터에서 오피스 관련된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 후 이용을 해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겠죠? 그럴때 활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트리오 오피스 프로그램은 제가 사용을 해본 결과를 말씀을 드리면?

한컴 버전이 낮은 프로그램에서 호환성 체크를 하지 않고 이전 버전으로 저장을 하셨거나 MacOS 맥킨토시에서 만든 한컴 hwp 자료를 트리오 오피스 에서 읽게 되면 문자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깨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호환성면이나 속도 (최적화) 리소스를 차지 하는 면에서는 그닥 좋지 않아 강추 드리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윈도우즈 10, 윈도우즈 8, 8.1 운영체제에서 공공컴퓨터에서 문서작업을 해야하는데, 무료로 설치 후 사용을 하기에는 괜찮은 program입니다. 

 

 

Windows 10, 8, 8.1 운영체제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Microsoft Store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이용해 다양한 app을 설치 할 수 있는데요~ 하단 작업표시줄 에서 Microsoft Store 아이콘을 클릭 하시거나 돋보기 검색창에 영문으로 'Microsoft Store' 를 검색하시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re 앱에 들어가셨다면?

trio office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Search [검색] 창에다 아래와 같이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trio office' 라고 검색을 합니다.

Apps 에 보면 3개의 App이 나오는데요~ 가장 왼쪽에 있는 "trio office: Word, Slide, Spreadshhet & PDF Compatible" 라고 적힌 앱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워드(Word), 슬라이드 (Slide), Spreadsheet (엑셀) excel , PDF 피디에프 와 호환이 되는데요~

trio office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install 파란색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해당 program은 Microsoft Store 에서 현재 평점이 좋은편이고, 최신 운영체제 오피스 프로그램과의 호환성은 유지가 되나 구 문서, 맥킨토시에서 작업한 문서를 열때 깨지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PC에서 문서를 저장할때는 호한성 체크를 하신 후 저장을 하셔야 트리오 오피스 에서 문서를 열어보고 편집,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install 을 Click 하면? 파란색 게이지가 올라가면서 인스톨 과정을 알 수 있습니다.

 

 

trio office 설치 를 마치셨다면?

위와 같이 Launch 시작하기 라고 항목이 보일 탠데요~ Windows 10, 8, 8.1 운영체제에서는 해당 앱을 좀 더 빠른 사용을 위해서는? 가로 세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 후 

 

 

1. Install on my devices

2. Pin to Start

3. Pin to Taskbar 

중 3번 Pin to Taskbar 

작업표시줄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으로는? 사진과 같이

이 앱에서 작업 표시줄에 타일을 고정하려고 합니다. Trio Office (을)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예를 Click 합니다.

 

 

trio office 설치 를 마쳤고, 작업표시줄에 핀 추가까지 하셨다면?

Launch 시작하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킵니다.

 

 

트리오 오피스 프로그램은 (워드, 한글, 엑셀, 슬라이드, PDF) 파일과 호환이 되며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뷰어처럼 사용을 할 수도 있고, 무료이기 때문에 학생분들이 사용하시기에도 부담감이 적습니다.

 

 

트리오 오피스 의 무료버전도 충분하지만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Upgrade to Premium 프리미엄 유료판 버전을 구입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1. 도큐멘트를 프린트

2. 그림 삽입

3. 테이블 삽입

4. 광고제거

 

가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원하시면 X를 Click 합니다.

 

 

PDF 파일을 열람해봤는데요~

뷰어처럼 사용할 수 있고, 기본적인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365, 한컴오피스 2020, 폴라리스 오피스 program보다 뛰어나지는 않지만 그냥 무료로 맛보기로 사용해볼만한 Program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 대체용 'trio office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ex 다운로드  (0) 2023.10.30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0) 2023.10.29
드롭박스 다운로드  (0) 2023.10.21
팀뷰어 PC 다운로드  (0) 2023.10.13
오픈오피스 다운로드  (0) 2023.10.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