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 댓글개 · 포히드너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PC 환경에서 사용을 하셔도 좋지만 PC보다는 팬 성능이 비교적 떨어지는 노트북에서 발열, 팬소음 등 문제가 있을시 간단히 테스트해볼 수 있는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 있고, RAM, 메인보드, CPU, GPU 등 주요 장치들의 온도측정을 할 수가 있는 program 입니다. 평상시에는 문제가 없지만, 여름철이 되면 사람뿐만아니라 컴퓨터도 더위를 먹게되는데요~ 더위를 먹게되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컴퓨터가 멈추거나 다운되는 일이 빈번해지고, 멋대로 재부팅이 되고, 컴퓨터에서 탄 냄새가 날 수가 있습니다. 개인용 PC에서는 커다란 쿨러 들이 메인보드에 장착되어 있어서 이런 문제들을 거의 없으시지만, 구형 노트북의 경우에는? 팬에 먼지가 쌓여있거나 해서 쿨링기능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에는 다운이 되거나, 강제 재부팅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계절 중 여름철에 현재 사용중인 노트북, 컴퓨터의 CPU 온도측정을 간단히 테스트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 CPUID HWMonitor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은 여름철 무더위 폭염 날씨가 되면, 게이밍용 노트북이 아니라면 팬 성능이 조금 떨어질 수가 있는데요~ 부족한 경우에는 노트북용 쿨링 패드를 이용해 패드위에 노트북을 거치해 발열 등을 감소시킬 수가 있습니다. 팬 소음 등이 난다면 아래와 같이 오늘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현재 (CPU, GPU, 메인보드, RAM)등 주요장치의 온도측정 을 꼭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과 같이 Google 사이트에서 'CPUID HWMonitor' 라고 검색을 하면? 결과로 엘치더블유모니터 소프트웨어 시피유아이디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마우스로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SETUP·ENGLISH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 인스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The File "hwmonitor_1.40.exe" 버전명과 파일이름이 보입니다.

계속 다운로드를 진행을 하시고자 원하시는 경우에는? 'DOWNLOAD NOW!'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CPUID HWMonitor Setup 인스톨 파일이 바탕화면에 보일 것인데요~

더블클릭을 해 설치를 진행해줍니다.

 

 

To continue, Click Next, If you would like to select a different folder, click Browse.

(계속진행을 하려면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폴더를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Browse를 클릭해주세요) 다른 저장위치를 지정하시려면 Browse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변동없이 진행은 Next입니다.

 

 

이번에는 Select Start Menu Folder 시작 메뉴 폴더를 지정하는 것인데요~ 

이전 환경과 동일하게 사용자가 지정하고 싶으시다면 Browse 를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기본 설정으로 그대로 가기를 원하시면? Next 다음을 클릭합니다.

 

 

Select Additional Tasks 창이 뜨면 Additional icons 아래에 Create a desktop icon 에 체크를 하신 후에 Next 다음을 클릭합니다.

 

 

최종적으로 지금까지의 환경설정을 검토하는 창이 뜨는데요~

최종 아이콘으 위치

시작메뉴 폴더 위치

추가적인 작업 

설정한 그대로 맞다면 Install 인스톨 설치를 클릭합니다.

 

 

CPU 온도측정 프로그램 CPUID HWMonitor 인스톨을 마쳤습니다.

위와 같은 View hwm_readme.txt 에 체크를 하셔도 되고, 해제하셔도 무관합니다. Finish 완료를 클릭합니다.

 

 

hwm_readme 에 체크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내역 정보가 나옵니다.

과거에 자료도 불 수 가 있습니다. 어떤 기능들이 추가가 됬는지 한눈에 볼 수가 있더라고요~

 

 

바탕화면에 보면 위 사진과 같이 CPUID HWMonitor 바로가기 아이콘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 해 실행을 시킵니다.

 

맥킨토시에서 Parallels 를 이용해 Windows 7 을 설치한 것이라 패럴 소프트웨어 장치들이 보이는데요~ 오리지널 윈도우 컴퓨터에서는 이렇게 보이지 않고, 장치별로 구분이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셔야 하는 부분은? Temperatures 온도 입니다. Intel Core i5 를 사용하고 있고, 현재 4코어로 Core 0 ~ Core 3 까지 Temperatures 를 개별적으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Windows 컴퓨터에서 사용중이시라면? GPU, 시피유, 메인보드, RAM 램 등 장치의 Temperatures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 를 더블클릭 하면 장치들이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이 장치들중에 Temperatures 쪽을 보시면 현재 발열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65도 까지는 보통으로 보고, 70도 이상이 넘으면 장시간 사용을 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잠깐 컴퓨터를 종료후 열을 식혔다가 하시거나, 쿨러패드를 이용하시거나 해야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모앱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3.11.22
webex 다운로드  (0) 2023.10.30
trio office 설치  (0) 2023.10.28
드롭박스 다운로드  (0) 2023.10.21
팀뷰어 PC 다운로드  (0) 2023.10.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