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캐릭터 프사

인스타 캐릭터 프사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캐릭터 프사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얼마전 instagram 에서 제 친구 계정을 보니 프로필 사진을 귀여운 캐릭터로 변경을 했더라고요~ 그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요즘 유행하는거라고 말하더군요. 이번시간에는 '인스타 캐릭터 프사'로 사용하기에 예쁜 이미지들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이모지 라는 Android 앱을 이용해야하는데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아쉽게도 해당 앱을 통해서 예쁜 사진을 만들수는 없지만 다른 유사앱을 이용한 방법을 통해서 예쁜 인스타 캐릭터 프사를 만들기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Profile image 를 사용하세요?

애인의 이미지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지금 운영하고 있는 '포히드너'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한 instagram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비즈니스적인 용도로 만든것이라 예쁜 캐릭터도 좋지만 운영중인 사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이미지가 괜찮겠더라고요~ 아직까지 운영 사이트의 로고를 만들어보지는 않았지만, 또 전문 업체에게 의뢰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생각만 가지고 있고 실행을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환경에서 적용되는 내용이고요~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만들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검색창에다 '마이모지' 를 직접 검색해주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보다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치를 누른 다음 앱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만들기 방법으로 마이모지 앱을 실행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마이모지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창이 뜰 것입니다. 허용을 누른다음



이어지는 토끼 이미지 아래에 있는 영문 GO 시작을 클릭합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를 만들 수 있는 마이모지 앱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텍스트, 말풍선, 카메라, 배경등 아이콘이 있습니다. 강아지 모양? 아이콘에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을탠데요~ 우측 상단을 보면 다운로드 아이콘, GIF, IMG 가 있습니다. GIF 는 움직이는 사진, 움짤 이라고 하죠? 움짤을 제작할때는 GIF 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instagram 에서 프로필 이미지로 지정을 하려면 IMG 이미지 포맷으로 저장을 해야합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을 하겟습니다.



하단에 강아지 모양 iCON을 클릭 후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꼭 카카오톡에 있는 이모티콘 들과 유사한 인스타 캐릭터 프사 로 지정하기 좋은 image들이 있습니다.

곰인형? 동물, 강아지, 고양이, 사람, 펭귄, 회사, 만화 등 액션들이 있습니다.



강아지 인형?, 다람쥐, 벌, 나무늘보 이모티콘이 보입니다.

선택을 하면 이모티콘 처럼 움직입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로 총 7항목의 이모티콘중 원하시는 캐 릭 터에 이미지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구미호? 고양이? 라이온, 사람모양 짤 




펭귄, 오리, 토끼, 거북이, 대리, 병, 도깨비, 로봇 등 예쁜 인스타 캐릭터 프사 들이 있습니다.



7번째 항목의 이모티콘을 클릭했더니

조신시대 세종 임금님, 이순신 장군님, 신사임당 이모티콘이 나옵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로 지정할 이모티콘을 선택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으 누르면?

위와 같이 동영상광고 시청후 캐 릭 터가 저장됩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광고보기]를 누르면? 15초, 30초 광고를 스킵하지 않고 모두 보셔야 해당 이모티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는 15초, 30초 짜리가 있습니다.

지정 시간내에 X를 누르면 파일이 저장되지 않으니 꼭 시간을 넘기신 다음에 X를 눌러 광고팝업을 끄면? 오른쪽 image와 같이 + 아래에 이미지 파일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저장할 포맷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GIF 움짤

IMG 이미지 

중에 instagram Profile image로 지정을 하려면? 일반 IMG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다운로드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하면?



사진속의 설명대로 하신 다음

다운로드 버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앨범, 갤러리에 저장이 됩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로 세종대왕님 이모티콘도 좋지만

회사원, 대리 이모티콘도 귀여워서 이걸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동일하게 +를 눌러 원하시는 이모티콘을 선택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icon을 눌러 광고시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광고는 바로 스킵하지 않고 남아있는 초를 모두 지난 후에 X를 눌러 끄기 해주셔야 합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image 파일이 저장이 되어야 광고를 스킵하지 않은 경우에 파일이 저장된 것입니다. 회사원, 대리 이모티콘을 선택하신후에



GIF 움짤 포맷을 클릭후 다운로드 icon을 클릭하면?

움짤을 저장하는 것이고, instagram 에서는 IMG 포맷만 프 사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IMG를 선택하신 후에 다운로드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GIF 를 선택 후 하게되면?

위와 같이 이모티콘 생성중 이라고 나오고 아래에 처리 과정이 나옵니다. 확인은? 갤러리 에 가셔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GIF 움짤은 GIF라고 포맷이 나오고, 일반 IMG파일은 아무런 파일 확장자가 뜨지 않고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인스타 캐릭터 프사 로 지정할 image를 만드셨으니

이제 instagram 앱을 실행 후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을 해보겠습니다. 프로필 편집에 가셔서 '프로필 사진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새 프로필 사진'을 터치한다음

조금전에 만든 이모티콘 이미지를 선택하신 후에 화면에 알맞게 크기 조절을 하신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nstagram Profile image 를 넣었을때 화면입니다. 원래 아무것도 나오지 않은 검정색 배경 image를 지정했었는데, 캐 릭 터를 넣으니 훨씬 화사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이상 마이모지 앱을 통해 귀여운 "인스타 캐릭터 프사"를 만들어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앱아이콘  (0) 2020.10.15
인스타 프사 추천  (0) 2020.10.03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0) 2020.04.26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0) 2020.04.01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  (0) 2020.03.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