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을 초창기에 서비스가 나왔을때 가입시에는 ID 를 영문이름 으로 만드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다른 SNS 에서는 이런 기능이 드물지만 인스타 그램에서는 아이디를 생성 후 나중에 다른 User Name으로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nstagram 을 가입시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해서 만들 수 있고, 전화번호 또는 사용자 이름, 이메일 주소가 ID 가 되고, 비밀번호 항목을 입력하면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는데요~ 인스타에서 이름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냥 이름, 사용자 이름이 있죠 전자는 한글로 만들 수 있고, 후자는 영문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후자가 instagram 의 계정 ID가 되는데요~ 아래에 사진을 통해 User Name 을 변경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초창기에 본 서비스가 나왔을때는 영문 name 네임으로 계정을 만드셨던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탠데요~ instagram 도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생겨났고, 페이스북 처럼 비즈니스 관련된 기능들이 참 잘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 후 웹사이트 등을 넣고 본인의 가게, 하시는 일을 홍보할 수도 있고,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User Name) , Name 등을 언제든지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보통의 웹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지만 처음에 이 름 을 만들어놓고 나중에 다른 이 름 으로 변경할 수 있는 자유도는 instagram 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본 글에서는 PC 웹 환경과 모바일 instagram 앱에서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를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건데요~ 먼저, PC 웹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인스타그램' 을 Google 에서 검색을 하시면?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계정에 로그인시에 필요한 것은?

전화번호, 사용자 이름 또는 이메일 주소가 (ID)에 해당이 되고, 바로 아래 입력해야하는 항목으로는? 비밀번호 Password 항목이 있습니다. 두가지 항목에 정보를 모두 올바르게 입력해주셔야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Login 을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우측상단에 보시면 하트 모양 아이콘이 있고, 프로필 모양 (프사)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프사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게시물, IGTV, 저장됨, 태그됨 위에 항목에는 본인의 게시물 숫자, 팔로워 수, 팔로우 수 등 정보를 볼 수 있고, 톱니바퀴 (설정)아이콘이 있고 그 옆에는 '프로필 편집'이 보일 것입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를 하시려면? [프로필 편집]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런 화면이 나올탠데요~

오늘 주제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본인의 웹사이트를 보유중이시면 입력하는 입력창 바로 위에 항목인 '사용자 이름 (User Name)' 입니다. 맨 꼭대기에는 한글로 본인의 이 름이 들어가 있으실것이고, 두번째가 검색시 나오는 instagram id 입니다. 초창기에 가입을 하신 분들은 영문이름으로 많이 가입을 하셧을것 같습니다. 저도 제 본명 영문Name으로 생성한 계정을 아직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1. 이름 (Name)

2. 사용자 이름 (User Name)

1번과 2번을 instagram 에서는 나중에도 언제든지 원하시면 변 경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 특이하죠? 그런데 만약 사용할 수 없는 User Name 이라고 빨간 문구가 뜨면? 다른사람이 사용을 하고 있는 네임 일 것입니다. 이때는? 특수문자를 넣거나 특수문자+숫자 조합으로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번 유저 네임 항목에 원하시는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하실 네임을 적으신 다음 [제출]을 누르면?



프로필이 저장되었습니다.

라고 하단에 검정색 바에 흰색 글씨로 알림이 뜹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셨다면? PC 웹 환경에서 하시는 방법을 터득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PC 웹 환경이 아닌 모바일 instagram 앱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모바일 환경도 PC 웹 환경에서와 할때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먼저 인스타 앱을 실행시킵니다.



처음 보이는 화면으로는? 집모양 아이콘 Home 에 위치해 있을것인데요~

하단에 맨 오른쪽에 있는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터치 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때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해 설정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게시물, 팔로워 항목 아래에 있는 '프로필 수정'에 들어가셔야지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 웹환경에서 할때도 중요한 포인트를 말씀드렸지만

1번 이름 (Name)

2번 사용자이름 (User Name)

은 모두 변경할 수 있는데요~ 2번이 ID 이기 때문에 변 경을 원하시는 네임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Cf. 추가적인 내용으로 아셔야 하는것으로는?

위 화면에 적혀있는것처럼 대부분의 경우 이후 14일 동안에는 유저네임을 다시 기존에 사용하던 유저네임으로 변경할 수가 있다는 것!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저네임을 최근에 변경을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이주 (14일) 전에 다시 기존에 사용을 하던 User Name 으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말 입니다. 설명의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할 '사 용 자 이 름'을 입력 후 완료를 누릅니다. 



만약 위와 같이 빨간색 문구로 '사용할 수 없는 유저 네임 입니다. 다른 네임을 사용하세요' 라고 뜬다면? 앞, 뒤에 특수문자 또는 숫자 조합으로 입력 후 완료를 누르면 쉽게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User Name 에 원래 뒤에 숫자가 1 에서 3으로 변경을 했는데요~

최종적으로 변경한 내용을 반영 (저장)하시려면? 우측상단에 있는 완료를 누릅니다.



그러면 instagram 앱 사용시 우측 하단의 프로필에 들어갔을때 초록색 테두리를 쳐놓은 인스타 아이디 부분이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14일 이내에 다시 기존 유저네임으로 사용을 원하시면? 입력을 하시면 이전 사용하던 Nam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PC 웹 환경 및 모바일 앱 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캐릭터 프사  (0) 2020.09.10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0) 2020.04.26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  (0) 2020.03.17
인스타 스토리 사진 콜라주  (0) 2020.03.08
인스타 아이디 추천  (0) 2020.02.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