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Story 에서 예쁜 스티커를 적용하거나 포토샵, Spark AR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필터 효과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Spark AR 프로그램은 모바일 앱, PC 앱이 있지만 모바일 용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용 Spark A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튜토리얼 설명대로 각 단계별로 AR effects 를 만들 수 있는데요~ 가입시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야하며 사용법이 간단하지가 않고, 공부를 좀 해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엑스포트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내보내기 한 파일을 instagram Story 에 올릴 수 있는데요~ 과정이 복잡하고 사용하기가 쉽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를 배워볼건데요~ 본 글에서는 누구나 쉽게 다양한 effects 들을 다른사람이 만들어 놓은 효과를 적용하는법에 대한 내용글 입니다. 



Spark AR 이란 프로그램은 AR Effects 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튜토리얼에는 남자 웃고 있는 3차원 모형이 나오는데요~ 각 과정들 설명은 영어로 되어 있고, 단계별로 구성을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려움이 없지 않습니다. 가입을 할때도 페이스북 계정에 있어야 하며 연동을 시킨 다음 나중에 완성된 효과를 instagram 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엑스포트 내보내기를 통해 SNS 계정으로 내보내기 할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AR Effects 들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Spark AR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본인만의 독특한 인스타 스티커 필터 를 만들기 할 수 있지만 각각 사용자가 구성을 해야하고, 사용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어서 사용법을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으신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라도 시간이 된다면 Spark AR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트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는 Spark AR 프로그램을 통해서 PC 에 Download 를 받고, 모바일 앱에서도 Spark AR 앱을 설치 후 PC에 연동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가입 후 모형, 효 과 등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마지막 단계에서는 내보내기를 할때 SNS 계정으로 내보내기 하신 후 instagram 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개성넘치는 스티커 필터 는 Spark AR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들 수 있지만 사용법을 배우는데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에 본 글에서는 보다 쉬운 방법인 다른 사람들이 만든 인스타 스티커 필터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 시킵니다.



다른사람들이 만들어놓은 인스타 스티커 필터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있는 My Story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instagram Story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라이브, 만들기, 일반, BOOMERANG) 등이 있고 개성있고 독특한 효 과 들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밀어 줍니다.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효 과 둘러보기' 효과 갤러리에서 effects 를 적용하는 것이 쉬운방법인데요~ 사진과 같이 맨 오른쪽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밀면 별 두개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효 과 둘러보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대부분 만든이들 이름이 영문이름이고, 한국사람들 보다는 해외쪽에서 다양한 Effects 들을 만들어 공유해주셨더라고요~ 효과 갤러리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셀카, 사랑, 색상/조명, 카메라 스타일) 등이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본인이 직접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할 것 없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Effects 들을 적용할 수 있는데요~ 얼굴 부분만 확대가 된다든지, 얼굴 모형의 조각들이 날라가는 이펙트, 얼굴이 애니메이션 처럼 되는 이펙트 등 정말 많더라고요~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사진과 같이 카메라 필터 이펙트를 주는것 처럼 다양한 이펙트들이 있습니다. 고양이 머리띠 효 과 도 있고



입 모양이 늘어지는 Effects, 사진 액자, 모자이크, 마블코믹스에서 나올법한 전기 effects ㅎㅎ 등 정말 재미나도 기발한 instagram sticker fillter 들이 있더라고요~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할 것 없이 효과 갤러리에서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이펙트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 마음에 들었던 효과로는? So Money 라는 이름의 Effects 였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지폐 모양에 카메라 롤 상태에서 본인 얼굴로 표정을 지으면 그대로 적용이 되는데요~ 먼저, 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해보기]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해보기 를 누르셨다면?

자동으로 instagram story 에서 카메라 모드가 적용이 되면서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로 바꿔 본인 얼굴에 포커스를 맞추신다음 아래와 같이 다양한 표정을 취하신다음 가운데 동그라미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입을 벌려보고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지폐에 다양한 표정을 넣어서 친구들에게 DM을 보내주면 반응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를 할 것 없이 효과 갤러리에서는 마음에 드는 effects 를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 후 사진과 같이 하단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이 있죠? 체크모양인데요~ 터치를 하게되면? 카메라에 저장됨, 카메라 트레이 왼쪽에서 저장된 효 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죠? 확인을 누른다음



instagram story 에서 트레이 부분에 왼쪽에 가게되면?

방금 저장한 효과가 보일 것입니다. 만든 사람 이름이 아래에 나옵니다. anonamister 님이 So Money 라고 표시가 되네요? 왼쪽이 만든사람 이름이고, 오른쪽이 이펙트 이름인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이펙트들이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effects로는? marcwakefieldards 님이 만든 lllusion of Self 이펙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블코믹스 영화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에서 사라지는 효과 처럼 얼굴 부분이 조각조각 흩어져 날라가는 효과 입니다. AR effects 를 직접 만드시고자 원하신다면? Spark AR Studio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것을 권해드리고, 보다 쉽게 다양한 Sticker fillter effects 를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효과 갤러리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이펙트를 선택 후 카메라에 저장 후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스티커 필터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프사 추천  (0) 2020.10.03
인스타 캐릭터 프사  (0) 2020.09.10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0) 2020.04.01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  (0) 2020.03.17
인스타 스토리 사진 콜라주  (0) 2020.03.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