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위젯 설정

아이폰 위젯 설정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위젯 설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입니다.

widget 위젯 이란 무엇일까요? PC, 휴대폰, 카페·블로그 등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계산기, 달력, 날씨, 뉴스, 게임, 배터리) 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미니 응용Program 입니다. iPhone 에서 widget 은? iOS 13 이전에 iOS 10.3.4 와 가장 최신 운영체제인 iOS 13.7 과 차이라면? 최신 소프트웨어에서는 단축어 외에도 훨씬 더 많은 widget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시간에는 계산기, 게임, 배터리 잔량표시, 달력, 스케줄, 날씨, 뉴스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이폰 위젯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iPhone 의 정말 강력한 기능이 추가됐다고 하면?

저는 단축어 기능을 평상시에 아주 잘 활용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iP 정보를 보거나 간단한 반복되는 작업을 데스크탑 PC에서 매크로 App을 설치했을때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운영체제 iOS 13 이전에 iPhone은 단축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는데요~ widget 에서는 단순한 계산기, 날씨, 달력, 뉴스, 그리고 설치한 앱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더라고요~ 아래에서는 iOS 10.3.4 와 가장 최신 운영체제인 iOS 13.7 환경에서 각각 아이폰 위젯 설정 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iPhone 5 기기의 widget 화면입니다. 별다른 셋팅을 하지 않았을때 화면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기본으로 추 가 되어 있는 환경은? 다음 예정 항목, SiRI 앱 제안, 지도 목적지, 주 식 등이 있습니다.



아이폰 위젯 설정 하는 방법은?

구형 iPhone, 신형 아이폰 11, Pro, X, plus 에서 하는 방법이 동일합니다.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면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Widget 을 셋팅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8개의 새로운 위젯 사용 가능 위에 있는 [편집]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좋아하는 App에서 보내는 정보를 빠르게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위젯을 추가하고 정리하십시오.' 라고 문구가 나오는데요~ 스크린샷 이미지에 보면 제가 기호 오른쪽에 해당 기호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적어놓았습니다.


- 마이너스 모양 빨간색 아이콘은? 삭제를 할때 사용됩니다.

가로 세개 줄 (석삼) 아이콘은? 손가락으로 터치한 후 위치를 변경할때 쓰입니다. 우선순위를 1순위에 놓을지 5순위에 놓을지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 모양 초록색 아이콘은? widget을 추가할때 사용됩니다.



아이폰 위젯 설정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제거를 할때는? 상단에 빨간색 - 마이너스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탭을 하면? 제거 라고 뜹니다. 제거를 터치하면 상단에 항목에서 widget을 없애기 (제거) 할 수 있습니다.



iPhone 자주 사용할 App, 도 구 를 상단에 위치시켜 주시면 되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초록색불 +플러스 아이콘이 있을것입니다. 아직 추가되지 않은 widget 입니다. 만약에 삭제를 한 도 구 는 여기 항목으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초록색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상단에 정렬이 되는데요~

불필요한 앱, 도구는 삭제(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선순위를 변경할때는? 오른쪽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누른 후에 위/아래로 끌어다가 넣으면 순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뜨게할 위젯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편집을 마치셨다면?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자주사용하는 App, 도구 기능을 widget 에 추가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까와는 조금 다른 화면이 나오죠? 스크롤을 아래로 내릴 것 없이 2개의 widget 만이 추 가가 되었기 때문에 반응속도도 굉장히 빠르고, 더 보기가 좋습니다. 지금까지는 iPhone 5 구형 기기에서 iOS 10.3.4 운영체제를 보여드렸는데요~ 아래는 최신기기 iPhone 11 Pro, iOS 13.7 환경입니다.



아이폰 위젯 설정 을 하려면?

바탕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을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3 운영체제 이후에는 단축어 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App들이 더 보기에 깔끔합니다.

아이폰 11 Pro 에서는 배터리잔량 표시가 우측 상단에 배터리에서 숫자 퍼센티지를 확인할 수가 없는데요~ widget 에 배터리를 추가해놓으면 남은 배터리 잔량을 퍼센티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SiRi 앱 제안 에서는?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App을 목록에서 보여줍니다. 



한가지 작은 팁을 드리면?

Widget 은 꼭 필요한 앱, 도구를 추가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도구, 앱은 제거를 해주시는것이 앱 반응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구형/신형 아이폰 위젯 설정은 모두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편집] 에 들어가면?



아이폰 위젯 설정 문구도 동일합니다.

제가 빨간색 영역 (삭제/편집 영역) 과 파란색 영역 (추 가 영역)을 나뉘어 놓았습니다. 빨간색 테두리에 들어와 있는 앱들은 조금전에 widget 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란색 추가 영역에서는? 아직 추가되지 않은 도구, 앱 목록이 뜹니다.



추가할 수 있는 일반 앱으로는?

사진과 같이 (ISP/페이북, KaKaoPay, KB국민 앱카드, KB스타뱅킹, KT멤버십, Mail, Melon, NH뱅킹, Papago, ProCamera, Telegram, U+고객센터, U+멤버스, U+모바일tv, WeekCal) 과 같은 App이 있습니다. 주로 달력, 뱅킹, 메일, 카메라, 메신저, 멤버십 통신사 App 입니다.



추가 영역에서 App을 추가하시면?

삭제/편집 영역에 App이 생기는데요~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한 상태에서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 있고, 삭제/제거를 원하시면? 좌측에 빨간색 - 마이너스 아이콘을 터치하면 됩니다. 항상 마지막 단계에서는? 적용 및 화인을 해야 변경된 내용이 반영이 되는데요~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우선순위를 보면?

1. 배터리

2. 다음 예정 항목

3. Siri 앱 제안

4. 단축어

5. 팁

6. 스크린 타임 

으로 되어있죠?


아이폰 위젯 설정 창으로 가면?

우선순위 그대로 배치가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배터리

2. 다음 예정 항목

3. SiRi 앱 제안

4. 단축어

최신 iPhone 11, Pro, Plus 를 구입하신 분들은 배터리 잔량 퍼센티지 숫자를 보려면 저처럼 1순위로 놓고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위젯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네이버 다크모드  (0) 2020.09.20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1) 2020.09.13
아이폰 NFC 켜기, 끄기  (0) 2020.09.05
아이폰11 뒤로가기  (0) 2020.06.17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  (0) 2020.05.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