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현재 일하시는 업종이 사업자, 프리랜서 이신분들은 모바일결제 인터넷(온라인)결제시 소득공제 혜택을 위해서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주셔야 하는데요~ kakaopay 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한달에 10회 무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친구, 아는 지인에게 선물을 할때 kakaopay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때 나중에 있을 연말정산 소득공제 를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현금영수증 신청을 해주시는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수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현금영수증 이란? 영어로 (cash receipt), 소비자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거래일시, 결제구분, 품명, 현 금 영 수 증 사업자, 현 금 영 수 증 가맹점명, 대표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서식이 있으며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 또는 휴대폰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혐 금 영 수 증 발급장치를 통해 현 금 영 수 증을 쉽게 발급하고 현 금 결제 건별 내역은 자동으로 국세청에 통보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상품, 서비스 등의 가치가 1만원을 넘는 경우에 발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려면?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하단에 가로 점 세개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설정] - [개인/보안]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개인/보안] - [내 결제]

순서대로 들어가면?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을 신청하려면?

등록된 정보가 없다고 나오면 아래에 '등록하기'를 누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이 기본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아래로 방향 화살표시 아이콘을 탭하면?



총 네가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옵션이 있습니다.

1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2. 개인소득공제 (현 금 영 수 증 카드)

3. 지출증빙 (사업자용)

4. 지출증빙 (현 금 영 수 증 카드)


여기서 중요한 내용으로는?

1번은 프리랜서에 해당할때 해당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겠고, 3번과 4번은 부가가치세를 1년에 두번 납부하는 납부하는 개인사업자 일때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4번 선택옵션에서 알맞은 옵션항목을 선택하신 후

아래에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등록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을 마치면?

아까와는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조금전에 등록한 선택옵션 항목과 아래에는 휴대폰으로 등록시에는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나옵니다. 우측 하단에 변경 과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옵션을 수정하시려면 변경을 제거 하시려면 삭제를 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하는 또다른 방법은?

하단 더보기 > Pay 에 들어갑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위에 항목중 [서비스]에 들어가야 합니다.



서비스 탭에 들어가셨다면?

[설정] 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 후 [결제] 탭 아래에 있는 [현 금 영 수 증]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조금전과 같은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관리 가 나오고 

동일하게 '변경'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외부 가맹점에서의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건에 대한 현 금 영 수 증 발행 건은? 가맹점별로 다른데, Pay > 우측 상단 톱니아이콘 > 이용내역 > 결제 에서 현 금 영 수 증 링크를 확인 가능하거나 결제내역에서 현 금 영 수 증 링크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가맹점 결제내역에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통합 내역 조회에서는 캐시 충전한 내역, 선물받은 머니(캐시)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이용내역에서는? (페이머니)와 (결제)가 있는데, 이곳에서 카카오페이 cash receipt 가맹점간 거래가 있으면 상세조회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kakaopay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현 금 영 수 증 관련된 FAQ 안내글이 있습니다. 

해외 결제건은 발행 대상건이 아니므로 별도 현 금 영 수 증 은 발행되지 않는다는 점.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페이머니 사용 건이지만, 앱스토어 결제는 해외 가맹점이므로 현 금 영 수 증 발급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로 결제한 결제 증병서류 (거래확인증, 카드전표 등)은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고객센터의 글 내용처럼 정상적인 가맹점은 현 금 영 수 증을 국세청으로 발급 요쳥하는데, 해외가맹점인 경우에는 불가능하고, kakaopay 가맹점의 가입비/연회비 결제는 결제수단에 관계없이 익월 초 세금계산서에서만 발행된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을 쉽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바로가기

MOBILPAY 공식 포털인데요~



이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조회조건 에서 (휴대폰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를 입력하시고, 아래에는 결제 금액을 입력하시고 결제일자는 당일, 1주일, 당월, 2개월 버튼을 클릭하시면 결제일자가 지정됩니다. 기간이 2개월까지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조회를 누르면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이용내역이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또다른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공식 포털에 들어가서 '현 금 영 수 증' 사용내역 조회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카카오페이 등에서 현영 등록을 하셨다면? 1만원 이상 결제건에는 국세청 홈택스로 자동으로 자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발급) 및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몽어스 이름 없애기  (0) 2020.10.16
키드키즈 구인구직  (0) 2020.10.10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0) 2020.09.24
틱톡 탈퇴  (0) 2020.09.23
KT 컬러링 설정  (0) 2020.09.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