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이번 애플 iOS14 업데이트가 되면서 새롭게 선보이는 기존보다 더 편해진 위젯 기능과 홈화면에 앱보관함 기능이 새로 추가가 됐습니다. App Storage box 는? 이용자가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안', '최근 추가한 항목', '소셜', '엔터테인먼트', '게임', '교육', 유틸리티', '생산성 및 금융' 등의 카테고리로 묶어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정리를 하지 않아도 카테고리별로 자동 정리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새로 추가된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기능들 중 사용자가 꼭 알아야 하는 "앱숨기기", "페이지 편집", "검색기능", "앱보관함 꺼내기"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예전부터 iPhone 을 사용해오면서 여러 불편한중 하나 였던 것이 폴더를 만들어 한곳에 애플리케이션들을 넣어서 정리를 해야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폴더를 별도로 만들수도 있지만 '홈아이콘'에서 아예 사라지게 할 수 있는데요, iPhone은 기존까지는 그러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iPhone도 iOS14 앱보관함 기능이 새로 생기면서 가능하게 됐습니다.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기능들을 모두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오에스 13 에서 포리 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최근에는 또 버그 등 오류 등을 수정하는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어서

iOS 14.0.1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어떻게 하면?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이 나오는 화 면으로 이동할 수 있을까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계속 밀면 됩니다.



앱보관함 순서 는?

기준이 따로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a p p을 기준으로 '제안'에 우선순위로 나오고, 바로 오른쪽에는? "최근 추가된 항목"이 나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app storage box 에 자동으로 보관되고 정렬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가 우선순위, 정렬을 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사용자가 별도로 지정할 필요가 없이, 카테고리별로 (생산성 및 금융, 소셜 미디어, 유틸리티, 엔터테인먼트)



창의력, 정보 및 도서, 건강 및 파트너스, 기타, 쇼핑 및 음식, 여행, 게임, 교육 으로 자동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한 카테고리안에 애플리케이션 수가 너무 많아 보기에서 보이지 않는 app은? 검색기능으로 이름을 입력 후 찾기할 수가 있는데요~ 검색기능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에서 한가지 꼭 아셔야 하는 내용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게되면? 홈화면에서도 삭제가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메뉴가 뜹니다.

한글 달인을(를) 삭제하겠습니까?

물음 아래에 설명에보면? '이 앱을 삭제하면 해당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카테고리에서 애플리케이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검색창을 터치하면?위와 같이 찾고자 하는 app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app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기능을 통해 이렇게 "카카오톡"을 입력하면 보이지 않던 app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기능중 꼭 알아야 하는 숨기기 (없애기)끄기 기능에 대해 배워볼까 하는데요~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 탕 화 면에서 아이콘을 길게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홈 화면 편집' 에 들어가면?



애플리케이션을 다른곳으로 홈화면에서 이동을 할 수 있는 편집창이 뜹니다.

-를 누르면 그냥 삭제가 아니라 아래와 같이



이번에 기존에 없던 '앱보관함으로 이동' 메뉴가 새로 추가가 됐습니다.

이 메뉴로 인해 이제 아이폰 앱숨기기 를 안드로이드폰 처럼 홈화면 (바탕화면)에서 완전히 숨기기 (없애기)끄기 할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아이폰 앱 숨기기 를 하게되면

위 사진과 같이 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숨기기가 된 것이죠.



어디에서 찾냐면?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에 들어가서 숨기기한 app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14 앱 숨기기 두번째 방법 입니다.

한 app을 길게 누른다음 '홈 화면 편집' 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하단에 동그라미 가로 점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터치하면? 새로 추가된 "페이지 편집" 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저는 총 5페이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에서 숨기기 (없애기) 끄기 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사용자가 선택해 보이게할 페이지와 가려지게 (화 면에서 숨기기)할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모두 체크가 되어있을탠데요~



보시는 사진과 같이

2번, 3번 페이지에 체크를 해제 해서 '숨기기' 화면에서 사라지게 했습니다.

이상태로 [완료] 버튼을 누르면?



새로 다운로드된 app이 app storage box 에 표시됩니다. 라고 안내문구가 나오고

동그라미 가로 점 아이콘을 보면? 기존 다섯개였는데, 세개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5Page 에서 3Page로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편집을 통해 아이폰 iOS14 앱 숨기기 를 할 수도 있고, 마지막으로



처음부터 숨기기를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요~ '앱 제거'를 터치하면?



지금 크몽 app을 숨기기 하려고 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바로 삭제 메뉴가 나오는것이 아니라 추가로 생긴 'app 보 관 함 으로 이동'이 있죠? 손가락으로 탭을 하게되면? 화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없애기 (숨기기)끄기가 됩니다.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기능중 꼭 아셔야 하는 중요한 기능입니다.

지금까지는 숨기기 를 해보았는데, 이렇게 숨긴 app을 다시 제자리 위치로 돌려놓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앱보관함 꺼내기" 라고 하는데요~ 아주 간단 합니다. 크몽 app을 숨겼는데, 카테고리에 보이지 않는다면? 검색을 해야합니다. 크몽을 검색해서 결과가 나오면?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꾹 누른상태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 drag and drop 끌어다 놓기를 합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과 같은 상황이 나올 것입니다.

정렬을 할 필요없이 그냥 [완료]를 누르면?



보기좋게 알아서 자동정렬이 됩니다.

방금 한 것이 아이폰 앱보관함 꺼내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기능으로는?

이건 그냥 참고로만 알아주시면좋을것 같습니다. 그렇게 크게 사용할 일은 없긴 한데요~ [설정] - [홈 화면] 에 들어가면? 이번에 새로 추가가 됐습니다.



새로 다운로드된 a p p

- 홈 화면에 추가

- 앱 보관함에만


알림 배지 에 설정을 할 수가있습니다.

- a p p storage box 에서 보기



위와 같이 알림 배지를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초록불이 들어오면 기능이 활성화가 되서 알림 배지로 볼 수가 있게 됩니다. 새로 다운로드된 애플리케이션 에서는 기본 home screen 에 추가 로 설정되어 있지만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app storage box 에만 보이게 할지도 사용자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숨기기, 꺼내기, 페이지편집 등 꼭 알아야 하는 기능들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0) 2020.10.11
에어팟 프로 초기화  (1) 2020.10.09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0) 2020.09.30
아이폰 네이버 다크모드  (0) 2020.09.20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1) 2020.09.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