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에어팟 프로 초기화

에어팟 프로 초기화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팟 프로 초기화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AirPods Pro 제품을 구입하시고 장기간 사용을 하시거나 초반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에어팟 프로 오류(장애)로는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많은분들이 겪으시는 장애로는? 에어팟 한쪽 안들림, 페어링문제, 소리 작음, 배터리, 인식, 통화안됨 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처음에 제품을 휴대폰, 컴퓨터에 연결시 설정대로 재설정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애플 공식사이트에서도 친절하게 이러이러한 경우에는 이렇게 하세요 라고 대처법이 나와있지만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고, 케이스에 접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문 내용에서는 이러한 문제발생시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Apple AirPods Pro 는 이정도 가격대에서 크기, 성능, 휴대성 등을 고려했을때 정말 괜찮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특징이라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입니다. 일반,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느낄 수 없는 일체감, 휴대폰의 홈버튼이 감압 되는것 처럼 귀에 알맞게 조절이 되며 외부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을 해줍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기기 특성상 각종 오류, 장애를 겪으실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제가 겪었던 에어팟 프로 오류 장애는?

분명 휴대폰에 연결됨 으로 체크가 되는데, 귀에는 소리가 연결시 띠링 페어링 되었음을 알리는 효과음 소리가 나지 않는것입니다. 물론 음악, 영상 재생시에도 소리가 안났습니다. 이런 경우도 있고, 에어팟 한쪽 소리 작음, 안들림 그리고 통화안됨 등 문제가 있는데요~ 전자 후자 모두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무선충전 케이스가 꼭 있어야 합니다. 이어폰만 가지고 계시면 이문제를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시키기 전에

먼저 아셔야 하는 것이 후면에 있는 리셋(설 정)버튼 유무를 확인하시고 조금 있다가 후면에 있는 재설정 버튼을 길게 약 15초가량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예전에 다마고치 의 경우에도 동그라미를 샤프심, 핀 같은걸로 길게 꾹 누르고 있어야 재설정 할 수 있었는데요~ apple AirPods Pro 역시 동일합니다.



정상적인 경우라면 휴대폰, 컴퓨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고 AirPods Pro 를 귀에 꽂고, 케이스를 열면?

이렇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하지만 사진도 나오고, 휴대폰상에서는 연결됨 이라고 분명 화면에 표시가 되는데, 귀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겪은 오류 (장애)인데요~ 이런경우에 해결방법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말하는 리셋 재설정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애플에서 말하는 초기화 설 정 메뉴얼은? 설 정에 들어가서 



[설정] - [Bluetooth]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블루투스가 켬 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케이스 안에 AirPods 을 넣고 덛개까지 모두 닫습니다. 그런다음 30초간 기다렸다가 다시 덮개를 오픈합니다.

이 상태에서 블루투스가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거나 기기가 발견이 되지 않으면? 블루투스를 비활성화 시켰다가 다시 활성화 시키는 것을 반복합니다. 기기가 발견되었다면? 연결 안 됨 으로 나올탠데, 여기서 i 동그라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현재 펌웨어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고

아래에는 '이 기기 지우기' 가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시키기전에 디바이스에서 장치 기록을 지우는 것으로 첫번째 단계에서 해볼 수 있는 대처방법 입니다. 블루투스 특성상 PC, 태블릿, 모바일 등 여러장치에 연결이 되어 있으면? 각종 잦은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 기기에 연결이 된 경우 인식문제가 발생시 해결방법으로는? 이 기기 지우기 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기기 지우기' 메뉴를 다시 한번 터치를 합니다.



현재 iCloud 계정을 활성화 시키셨다면?

이러한 메시지창이 뜰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기기에서도 제거됩니다. 라고 나오면? 기기 지우기 를 누릅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 (공홈)에서 제시하는 AirPods 재설정하기 메뉴얼대로 해봤는데

설 정에서도 기기가 발견되지 않고, 케이스 덛개를 닫았다가 오픈을 반복했는데도 기기가 발견되지 않는 문제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사진과 같이 케이스 안쪽 및 AirPods Pro 접촉부분을 극세사천 또는 면봉을 이용해 이물질, 먼지 등을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접촉 (크롬) 부분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재설정 및 에어팟 프로 배터리 가 한쪽만 충전이 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소를 마친 후에는? 유닛을 동시에 케이스에 마운트 시키는것이 아니라 한쪽씩 텀을 두어 충전 케이스에 넣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으로 (기기 자체를 모바일/PC에서 인식을 못하는 경우) 대처법

사진과 같이 한쪽씩 텀을 두어 Case안에 넣을때 LED 불빛이 변하는지 확인해봅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설 정] - [일반] - [재설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설 정] - [일반]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잠금해제시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 숫자 여섯자리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기기가 다시 모바일 또는 PC에서 인식할 것입니다. 만약 인식하지 못하면? 제품 불량일 가능성이 높으며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를 맡기셔야 합니다. 제품 보증기간이 남아 있으시다면? 새제품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

한쪽 소리 안들림, 충전 배터리 잔량시 한쪽만 충전되는 경우, 모바일에서 연결됨 으로 나오나 귀에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이런 오류 (장애) 문제는 에어팟 만 휴대하고 계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없고, 사진과 같이 반드시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본제품을 케이스안에 넣어둔 상태에서 덮개를 열고, 후면에 동그라미 원모양 버튼을 약 15초가량 길게 꾹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LED 등이 빨간색, 초록색이 아니라 흰색 (화이트) 불빛이 나올때까지 길게 15초 가량 누릅니다.

하얀등이 들어왔다면? 덛개가 오픈되어있는 상태에서 에어팟 프로 를 귀에 꽂습니다.



현재 모바일기기에서 블루투스 활성화가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활성화를 시킵니다.

그리고 케이스 덮개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줍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사진이 뜨며 아래에 [연결]이 뜰 것입니다. 연결을 터치하면?



처음에 기기를 구입하시고 페어링을 할때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미디어 제어기 에 제스처 기능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 본제품에 미디어 제어기를 한번 누르거나 두번, 세번 눌러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테스트 합니다. 이 단계에서 그냥 건너뛰기를 누르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미디어 제어기 사용법 안내 사진대로 하면?

다음 사진에서는 공간 음향 설 정하는 사진이 나옵니다. 일 반 설 정은 스테레오 오디오 로 되어있으나 공간 음향 으로 사용자가 원한다면 설 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은 모든 영상, 소리에서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지원되는 비디오에서만 가능합니다. 설정은? 지원되는 비디오에서 켜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초기화 를 시키고

페어링 연결단계에서 기본 설정을 마치면? 사진과 같이 AirPods Pro 사진 이미지와 배터리잔량표시 가 보이고, 아래에 [완료] 라고 표시가 보일 것입니다.

완료를 누르면?



AirPods Pro 를 사용할 준비를 마친 것입니다.

지금 상태에서 띠링 연결 소리가 들러야 하고, 설 정에 블루투스에 들어가면? AirPods Pro 에 연결됨 이라고 나와야 정상입니다. i 아이콘을 터치하면?



Apple AirPods Pro 의 노이즈 캔슬링, 끔, 주변음 허용 , 길게 누르기 했을때 액션, 공간음향 등을 설 정할 수 있습니다. 에 어 팟 프로 한쪽 안들림, 한쪽만 충전이 안됨, 통화안됨, 화면에 연결됨 으로 나오나 귀에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지금까지 소개해드렸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초기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셧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0) 2020.11.07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0) 2020.10.11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0) 2020.10.07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0) 2020.09.30
아이폰 네이버 다크모드  (0) 2020.09.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