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theme 로 깔끔하고 심플한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iPhone iOS 버전 상관없이 애플 휴대전화는 기본적으로 iMessage 를 사용합니다. 동일한 애플 기기 끼리 문자를 전송시에는 '파란색' 불이 들어오고, 애플제품이 아닌 안드로이드(Android) 제품과 문자를 주고받을때는 '초록색'불이 들어옵니다. 애플 iPhone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때 파란불, 초록불이 들어오는것을 그대로 theme으로 만든 작품을 온라인에서 혹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사용자분들은 전용 앱을 이용한 방법도 본문에 포함을 시켰습니다.  



kakaotalk 앱에서 Message 를 주고 받을때는?

노란색 불이 들어오는데요~ 말풍선 색상과 함께 하단에 아이콘을 Apple iMessage 처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파란색, 초록색 으로 마치 kakaotalk 에서 iMessage 나 페메(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톡을 보낼때 처럼 theme 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애플 iPhone 에서 iMessage 앱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라이트 모드 (기본)

에서는 애플 기기가 아닌 Android(안드로이드) 기기와 대화를 나눌때는 하단에 화살표 표시가 초록색이 들어오고 Message를 보낼때는 초록색(녹색) 으로 구분이 됩니다.



다크모드(Dark Mode)를 할때 초록색이 더 눈에 띄는데요~

다크모드에서는 녹색이 어울리는것 같고, 일반 라이트모드에서는 파란색이 눈에 잘 띕니다.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Safari 브라우저 앱을 실행 후 '솔인시스템 카톡테마' 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N사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나올 것입니다. 직접 검색을 통해 개발자분 블로그에 접속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접속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직접 검색을 해서 블로그에 접속을 하셨다면?

'솔인시스템 공식 블로그' 문구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인기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전체글 바로 위에 있고, 제목은 'iOS Ktheme / 아이메세지 카톡테마' 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을 터치 후 해당 글에 들어갑니다.



해시태그 와 간단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아래로 화면 스크롤을 내리면?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다운로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로 화살표 방향에 가로 작대기 하나가 보이죠? 손가락으로 터치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theme 를다운로드하겠습니까? 라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는?

사파리 Safari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에 파일을 받았을때 모양으로 변경이 되었을 것입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IMessage+Blue 라고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이상태에서는 적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일단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이런 검정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 공유버튼을 눌러



연락처 아래에는 여러 앱들이 나올탠데~

카카오톡 앱을 찾으신 후 kakaotalk 을 누릅니다.



그러면 대화상대 선택 하는 공유를 할때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나 (본인) 계정을 선택 하신 후에 [다음]을 누릅니다.



메시지 보내기 라고 나오고

아래에는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IMessage+Blue.ktheme)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talk 하나가 나에게 전송이 되면서

kakaotalk 앱을 실행 해 톡을 읽으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나올 것입니다. 파일을 열기를 하고 다시 한번 열기를 하면?



테 마 적용 또는 공유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테 마 적용하기'를 누르면?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를 적용하기 전과 이후에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아이콘들이 달라졌습니다. 또한 설정에 theme 에 들어가면? '사용자 테마' 에 방금 저장한 I Message Blue theme 이 새롭게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했을때 아주 큰 변화는 아니지만

사진과 같이 하단에 앱 아이콘이 변하고



talk 을 할때 이렇게 message 를 보내게 되면?

노란색이 아니라 파란색으로 애플 iMessage 를 보낼때 (같은 애플 기기)와 채팅시에 파란색으로 나오게 됩니다. 페메(페이스북 메신저)에서도 이 색상이죠? iOS iPhone 환경에서는 이렇게 하시면 되겠고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Android)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데 애플 iMessage 처럼 kakaotalk theme 을 변경하기를 원할때 따라서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에서는?

별도의 Play Store 앱이 있어서 오히려 적용하기가 더 쉽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 페메 에서도 익숙한 파란색 theme 로 변경을 원하시면?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설치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구버전, 그린)컬러가 나오게 하기를 원하시면?

구버전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화면이 다크모드가 아닌 일반 밝은 라이트 모드에서는 파란색이 어울리는것 같고, 다크모드를 설정해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초록색 그린 (구버전)이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어플(앱)은 모두 무료이며

적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 후 '테마 적용하기'를 누르면



다음에 나타나는 화면에서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 적용을 한 후 kakaotalk app을 실행시켜봤습니다.

하단에 아이콘이 변하고, 색상이 녹색으로 변해있습니다.



실제 talk 대화 (채팅)을 나눌때 화면입니다.

녹색으로 들어가서 어두운 색상, 밝은색상 어떤 색상이나 무난하게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크모드에서는 그린 이 눈에 잘 띄는것 같고, 라이트 모드에서는 파란색이 깔끔한 느낌으로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0) 2020.12.19
iOS14 아이폰 꾸미기  (0) 2020.12.14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0) 2020.10.11
에어팟 프로 초기화  (1) 2020.10.09
아이폰 iOS14 앱보관함  (0) 2020.10.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