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iOS14 아이폰 꾸미기

iOS14 아이폰 꾸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iOS14 아이폰 꾸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최신 소프트웨어 iOS14 이후에는 이전보다 더 깔끔하면서 다양한 위젯, 아이콘 등을 꾸미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iOS14 아이폰 꾸미기" 단축어를 사용해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 위젯 앱 (Color Widgets, Photo Widget, Widgetsmith) app을 사용해 위젯 꾸미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처음 iPhone 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과거의 소프트웨어 버전에서는 Widget 을 편집하는데 제한되는 점이 많았습니다. 또한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하는데도, 순정폰에서는 제한이 있거나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아이오에스 십사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이전보다 훨씬 더 깔끔한 화면으로 Widget을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편집할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또한 홈화면에 App icon을 앱보관함 으로 보내기 하여 꼭 필요한 어플만을 놓고 정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화면을 이전보다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어 좋아진 것 같습니다. 



iOS14 아이폰 꾸미기 - 이번 글에서는 중요한 주제는 두가지 입니다.

App 앱 아이콘을 단축어를 만들어 쉽게 변경하는 방법과 위젯을 꾸미기 할 수 있는 세가지 app을 활용해 사용자화 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앱 아이콘을 단축어를 이용해 기존 사용하던 App의 아이콘을 변경하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앱보관함 에서 '단축어' App을 실행 후

사진과 같이 [선택] 옆에있는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 후 [동작 추가]를 누릅니다.



iOS14 아이폰 꾸미기 아이콘 을 하기 위해서 단축어 를 사용해 쉽게 만들 수가 있는데요~

그 과정으로 동작 추가에서 > 스크립트하기 > 앱 열기 순서대로 클릭을 합니다.



스크린샷 화면과 같이 스크립트하기 아래에 보면 '선택' 항목이 보이는데요~ 선택을 누른 다음 여러 App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원하시는 App 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인스타그램 instagram 을 선택했습니다. 



iOS14 아이폰 꾸미기 아이콘 - 단축어를 이용해서 기존 사용하던 app icon을 미리 준비해놓은 사진으로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instagram 인스타그램 앱을 연결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누르면? 세부사항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름을 정해주시고 아래에 [홈 화면에 추가]를 누릅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새로운 단축어 왼쪽에 있는 icon을 누릅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은 

1. 사진 찍기

2. 사진 선택

3. 파일 선택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2 두번째 '사진 선택'을 클릭합니다.



미리 준비해놓은 이미지를 앨범에서 선택 하신 후에 아래에 이름을 적은 후에 추가를 누릅니다.

저는 iOS14 아이폰 아이콘 꾸미기 를 적었습니다.



이후 순서는?

세부사항 위에 완료를 누른 후 이어서 [완료]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단축어 생성이 완료가 됬고, 홈 화면으로 가면? 미리준비해놓은 이미지의 아이콘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을 눌러 실행을 시키면? 세번째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그램 instagram 앱을 실행했을때와 같이 인스타 앱이 실행이 됩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iOS14 아이폰 꾸미기 아이콘 내용이었습니다.



지금부터는 iOS14 아이폰 위젯 꾸미기 를 해볼 건데요~

필요한 준비물은? AppStore 에서 검색을 해주시거나 아래에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해당 app을 설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Color Widgets (바로가기)

Photo Widget (바로가기)

Widgetsmith (바로가기)



iPhone 위젯 앱 대표 3종 App을 모두 설치하셨다면?

먼저 컬러 위젯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Color Widgets 의 특징은?

- Time, Date & Battery

- Countdown

- Daily, Hourly, & Current Weather

- Music & Playlists

- Calendar

- Analog Clock

- Qquotes & Custom Text

- Calendar with Events

- Reminders

- Step Count/Pedometer

- Sunset & Sunrise

(날씨, 카운트 다운, 시간 등) 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시키면?

안내 문구들이 나오는데요~ 스킵을 하면? 유료부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위젯 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Widgets 을 클릭하시면? 바로 SET (지정)을 할 수가 있고, Edit 편집을 누르면? 폰트, 텍스트 등 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간단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편집을 마친 후에는 [SET WIDGET]을 누릅니다.



iOS14 아이폰 위젯 꾸미기 방법으로

홈 화면에서 손가락을 이요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속 넘기다보면? 사진과 같은 W i d g e t s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하단에 보면 [편집] 이 있는데요~ 편집을 누르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좌측 상단에 + 플러스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플러스를 누르면?



스택이 보이고, 조금 아래로 내리면? Color Widgets 가 보일 것입니다.

Touch 를 하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세 종류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좌/우로 밀면 다른 스타일이 나옵니다. 해당 스타일을 적용하시려면? 아래에 위 젯 추가를 누릅니다.



위와 같은 식으로 추가가 되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원한다면? 1페이지,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 앱인 포토 Photo Widget 은?

사용법은 첫번째 어플과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어플의 특징은? app 실행 후 앨범 만들기에서 앨범을 만들면?



한 앨범당 1회 30장의 사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앨범 당 100장까지 추가할 수 있는데요~ 특징이라면? 여러장의 이미지를 넣는 이유가 미리보기 처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Widgets 화면에서 이미지가 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리 준비한 이미지를 앨범을 만들어 여러장 추가를 합니다. 저는 4장을 준비한 후 사진을 넣어봤습니다.



1 앨범당 30장 이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넣은 후에는? iPhone Widgets [편집] 을 누르고 이어서 + 플러스를 눌러 



첫번째 사용했었던 어플과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Photowidgets 앱을 터치합니다. 



스타일 (유형)은?

첫번째 어플보다 더 다양합니다. 아래에 추가를 누르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앨범]에 추가한 image가 보일 것입니다. 이때 이미지를 터치하게되면?



앨범, 사진 새로고침 간격, 사진 재생을 랜덤으로할지 아니면 순서대로 할지, 사진 새로고침 간격을 (5분, 10분, 30분, 1시간, 12시간, 하루) 간 자동으로 변경하게 할지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설정하면 image마다 새로고침 시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여지는 것이 다르겠죠? 

다음은 세번째 어플인 Widgetsmith 입니다. 이 어플의 특징으로는?

날짜, 날씨, 천문학, 건강 앱에 이르기 까지 고도로 사용자정의가 가능한 위젯 입니다. 



iOS14 아이폰 꾸미기 - 위젯

사용법은 첫번째, 두번째 소개를 한 어플과 동일합니다. 추가를 하면? 스타일 유형을 사용자가 선택 후 추가를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시간, 시계, 카운트다운, 달력, 날짜, 건강앱도 연동해서 화면에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두번째 소개를 드렸었던 컬러, 포토 어플보다 더 기능들이 많습니다.



위와 같이 깔끔한 탁상시계 느낌, 날짜 Widgets 을 추가할때 위젯스미스 어플을 이용하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iOS14 아이폰 꾸미기" 단축어를 만들어 기존 앱을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 사진 위젯 등을 넣는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iPhone 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0) 2020.12.30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0) 2020.12.19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0) 2020.11.07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0) 2020.10.11
에어팟 프로 초기화  (1) 2020.10.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