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을 사용시 매일 정해진 시간이 없이 푸시알림 및 경고음으로 재난문자가 울려서 유형에 따라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끄기 를 설정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고 반대로 매일 실시간으로 유익한 푸시알림을 받기 위해 시끄러운 소리를 참고 그냥 켜기를 설정해서 사용하시는분들이 계실 것이고, 일반 진동으로 해놓으면 시끄럽기 때문에 '무음' 으로 설정해놓은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오늘은 소리가 너무 시끄럽지만 참고 켜놓으신 분들을 위한 작은 팁을 공유해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내가 거주한 지역에서 실시간으로 재난관련 이슈, 뉴스들을 받아보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만 평소에 진동이 아닌 벨소리를 설정하신 분들, 진동으로 설정하신 분들 모두 안 전 안 내 문 자 소리는 낮잠을 주므시다가 깰 정도로 정말 시끄러운 편인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알림을 받지 않게 끄기 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전세계가 재 난 으로 비상상태인데요~ 시국이 좋지 않다보니 메타검색엔진에서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도 있고, 모바일 앱 '안전디딤돌' app에서도 재난문 자 관련 지역별 실시간, 이슈들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거의 날마다 위에 사진과 같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를 받곤 하는데요~ 저는 iPhone 무음 설정을 해놓아서 크게 시끄럽지는 않지만, 진동이 오래동안 울립니다. 진동 오는것이 싫으신 분들은? 알림을 Off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 바탕화면에서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앱을 실행시킵니다.



[설정] 앱에 들어오셨다면?

위쪽에 있는 [알림] 앱에 들어갑니다.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미리보기 표시, Siri로 메시지 읽어주기, Siri 제안 이 있고, 아래에는 여러 App들이 보일 것입니다. 소리 끄기 를 하려면? 손가락을 이용해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쭉쭉 내려줍니다. 그러면? 두개의 항목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1. 긴급재난문자

2. 안전안내문자


1번과 2번 항목에는 자동으로 동그라미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현재 기능이 켜져 있는 On 활성화 상태입니다. 소리가 시끄러우면? 이를 끄기 Off 설정을 해줄 수 있는데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1번과 2번 모두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기능이 Off 비활성화, 끄기 상태가 됩니다.

더이상 알림도 받지 않게되고 결과적으로는 알람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시끄럽지도 않게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소리 끄기 를 하셨다면?

내가 거주한 지역의 이슈, 뉴스 소식을 접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를 할 수 있는 Naver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N사 앱을 실행 시킨 후에



모바일 환경에서 사진과 같이 '재난' 을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재 난 문 자, 기상특보, 지진, 태풍, 방사선 등 천재지변 관련된 이슈를 카테고리 별로 볼 수가 있고, 지역별, 재 난 종류별로도 사용자가 보고 싶은 정보 항목을 클릭 하신 후에 선택 후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지역]을 클릭하면?



(전국,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서울,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충남, 충북, 세종) 국내의 전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충남을 선택하면?



충청남도 관련된 지역에서 발생한 이슈, 뉴스들이 시간은 내림차순 정렬되어 결과값으로 나오게 됩니다.

재 난 종류를 클릭하면?



자연과 사회 재 난 이 있습니다.

항목을 선택하면 일치하는 결과값이 나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방법은?

N사 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또다른 방법이라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해 뉴스, 지역별 이슈를 접할 수도 있습니다. iOS 는 App Store를 이용하시면 되고요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안전디딤돌

아이폰 iOS AppStore (바로가기)

안드로이드폰 Android Google Play (바로가기

를 통해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앱을 설치하셨다면?

처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사용하도록 허용하겠습니까? 묻는 창에서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을 누른 다음 이후에 나오는 '수신동의'에서는 아니요 를 클릭합니다. 시끄러운 것 때문에 해당 앱을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아니요를 누르시고, 소리가 시끄러운 것, 알림 등을 받기를 원하시면? 예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를 하는 방법은?

국민행동요령 옆에 있는 '재 난 문 자'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하단에 재 난 뉴스 항목을 클릭하면?

오늘날짜별 뉴스 소식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재 난 문 자 항목을 클릭하면?

푸시알림으로 매일같이 받을 수 있는 그 문 자 알림 내용을 (전국 또는 거주지역)을 사용자가 선택해 특정 지역에서 전달된 문 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 선택을 하면?

이렇게 (전국,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특별자치도) 정보를 얻기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특정 지역의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글씨체 변경  (0) 2021.01.20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0) 2021.01.06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0) 2020.12.19
iOS14 아이폰 꾸미기  (0) 2020.12.14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0) 2020.11.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