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Cloud 는 Apple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iOS 5 부터 추가된 기능중 하나입니다. 멀티미디어 자료를 (Mac, iPhone, iPad) 기기에서 보다 원활하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애플기기간의 동기화 및 백업 기능, 자사 기기간 공유 기능으로는? 뛰어난 호환을 자랑합니다. 환경에 따라서 모바일 에서는 이미지를 확인해야하는 경우에는 '사 진' 앱에서 iCloud 이미지를 볼 수 있고, 데스크톱 환경에서는? iCloud 사이트에 접속을 하거나 Windows 형 iCloud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사진 보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모바일,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각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애플의 iCloud 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5GB 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5기가를 넘는 공간 스토리지는? 유료로 월정액으로 결제를 해야 더 용량 크기가 큰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5GB 저장공간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했었지만, 저장장치, 인터넷의 발달로 점점 더 고해상도의 이미지, 동영상 멀티미디어 자료들로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파일의 크기 또한 함께 늘어나게 됐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

먼저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보는법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니다. 스크린샷과 같이 Macbook, iMac, MacMini 등 애플컴퓨터에서 하단에 Dock 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왔다면?

여러 항목들 중에서 iCloud 구름모양 아이콘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한 다음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사 진] 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신규 아이폰, 컴퓨터를 구입하면 기본적으로는 iCloud 사용 항목들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기본 제공량이 5GB 라서 부족한 용량이기 때문에 용량을 초과하거나 한다면? 동기화, 백업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처럼 i C l o u d 에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iCloud 사진 보관함, 나의 사 진 스트림, iCloud 사 진 공유 등에 체크해제가 되어있는 분들도 계실탠데요~ 오늘 주제인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하기 위해서는? 여기에 있는 항목들에 체크를 해줘야 합니다.



그런다음 두번째 단계인 웹브라우저에서 i C l o u d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영문으로 i C l o u d 라고 적은 다음 검색을 하면? 공식 사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Apple ID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보안 인증이 걸려있는 계정이라면?

여섯자리 숫자가 나올 것입니다. 보안코드를 입력 후 완료를 누릅니다. 이후에 뜨는 화면에는? iCloud 로그인시에는? 브라우저 신뢰하기 창이 뜨는데요~ '신뢰함'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사 진] 앱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 컴퓨터에서 사 진 앱을 한번도 사용을 하지 않으셨다면?

위와 같이 시작하기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사 진을 사용하려면 iOS 기기에서 iCloud 설정으로 이동한 다음 사 진을 탭하고 iCloud 사 진을 켜라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 설치되어있는 기본앱 중 하나인 '사 진' 앱을 실행 후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iCloud 사진 보관함 안내 문구가 나오면?

아래에 'iCloud 사 진 보관함 사용' 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업데이트 중..' 이라고 뜨다가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면? 본격적으로 해당 앱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미지, 동영상 등이 보이지 않지만, 설정을 해놓으면 아이폰, 아이패드 에 있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공유, 동기화를 시키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방법으로

아이클라우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사 진 에 다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지,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자료가 있다면? 이곳에서 바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위한 기본 설정을 하는 방법은?

아 이 클 라 우 드 사이트에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또다른 방법으로는? 위에 스크린샷과 같이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i C l o u d 앱에 들어가면? 아까전에 보았던 메뉴들을 이곳에서도 설정,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량 5GB 의 용량 압박으로 현재 아 이 클 라 우 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세개의 선택문항에 모두 체크 해제를 합니다. 지금까지는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하는 방법 내용이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위한 기본 셋팅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설정] 에 들어간다음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설정] - [사  진]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했었던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설정하시는데는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아 이 클 라 우 드 저장 공간이 기본 제공량은? 5GB 이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용량이 초과가 되면 기존 동기화가 잘 되던 image도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동기화, 백업 기능을 사용하기를 원하시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를 위한 또다른 설정법 으로는?

설정에서 들어가는 방법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설정] - [애플계정] 항목에 들어가면? 하단에 항목 중 i C L o u d 를 클릭합니다.



현재 기본 제공량 5GB 저장공간 중 4.4GB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백업, 동기화할 멀티미디어 자료의 저장공간이 기본제공량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끔 항목에 들어가서 세개의 항목을 모두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아 이 클 라 우 드 스토리지 용량이 충분하다면 저장공간이 더 필요함 메시지가 뜨지 않지만 만약 용량이 부족하다면? 메세지가 뜨게되며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가 없게됩니다. 저장공간이 넉넉히 있어야 모바일 to 데스크톱, 데스크톱 to 모바일 로 이미지, 동영상 등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방법으로는? 모바일에서는 '사 진' 앱을 실행 후

하단에 [보관함] 에서 [모든 사 진] 에 들어가면 데스크톱 PC 에서 첨부한 이미지, 다른 태블릿 등에서 추가한 image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법  (0) 2021.01.06
아이폰 재난문자 다시보기  (0) 2020.12.30
iOS14 아이폰 꾸미기  (0) 2020.12.14
아이폰 카톡 테마 아이메세지  (0) 2020.11.07
외국인 친구 사귀기 어플  (0) 2020.10.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