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재생바 터치

유튜브 재생바 터치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재생바 터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사용시 과거에는 재생바 영역을 손가락으로 Touch 하면? 그부분에 바로 재생이 됐었는데, 이제는 한번에 Touch 를 하면 안먹히고, 드래그를 해야 인식을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현재는 화면의 왼쪽, 오른쪽을 손가락으로 두번 톡톡 누르면? 10초 건너뛰기 (이전, 다음)으로 이동을 할 수 있지만 여전히 사용시에는 원하는 타임라인으로 이동을 하려면 불편함이 없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와관련해서 YouTube 에서는 새로운 기능인 '타임 스탬프'기능을 만들어 크리에이터가 해당 타임라인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표시가 되게 할 수는 있지만 예전부터 YouTube 모바일 앱을 사용해오셨던 분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재생바 터치" 접근성 플레이어에서 플레이어 컨트롤을 꺼지지 않게 켜는 방법과 컨트롤을 숨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예전에는 내가 원하면?

언제든지 YouTube 앱에서 그 타임라인으로 쉽게 Touch 를 하면? 그 타임라인으로 쉽게 이동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YouTube 앱이 여러차례 Update 가 되면서 기존에 있던 기능이 없어지고, 원하는 타임라인의 위치로 이동을 하려면? 유튜브 재생바 터치 를 해서 이동을 원하는 타임라인 구간을 손가락으로 드래그 해야 이동을 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현재 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에서 동영상을 시청시

손가락으로 2번 연속으로 왼쪽, 오른쪽 Touch를 해서 10초 건너뛰기 기능을 사용을 하고 계실탠데요~ 왼쪽은 이전으로 이동, 오른쪽은 다음으로 거넌뛰기 할 수 있습니다.  

 

 

꼭 10초만 되는것은 아니고,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앞뒤로 건너뛰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은? (5초,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원하는 시간대로 영상을 이동하려면? 한번의 Touch 로 바로 이동이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화 면과 같이 유튜브 재생바 터치 화면에서 동그라미를 손가락으로 클릭한 상태에서 원하는 시간대로 드래그 해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 갤럭시 의 YouTube 앱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다릅니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유튜브 재생바 터치 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가 없고,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YouTube 앱에서는? 설정 > 접근성 > 접근성 플레이어 > 플레이어 컨트롤 에 들어가서 유튜브 재생바 가 영상을 시청시 꺼지지 않게 계속 켜지게 할 수도 있고, 앞/뒤로 손가락 Touch 가 아닌 버튼 한번을 눌러서 보다 쉽게 건너뛰기 할 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환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구글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이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유튜브 재생바 터치 와 관련된 설정을 할 수는 없고, 위 사진과 같이 '앞뒤로 건너뛰기' 시간 만을 설 정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10초로 되어있는데

 

 

사진과 같이 시간을 (5초,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

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할 수 없는 기능을 안드로이드 앱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갤럭시노트10, 20, Z 플립 에서 Chrome 앱이 아닌 YouTube app을 실행시키면?

 

 

YouTube 앱을 설치를 했을때는?

이렇게 아이폰 환경과 같이 접근성 플레이어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화면에 건너뛰기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유튜브 재생바 터치 가 화면에 꺼지지 않고 계속 켜지게 하거나 앞/뒤로 건너뛰기 아이콘을 화 면에 계속 표시되게 하려면?

사진과 같이 YouTube 앱을 실행 후 기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본인의 프사(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톱니바퀴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보시는 화면과 같이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없었던 메뉴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바 터치 를 화면에 표시하려면? [접근성]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접근성] - [접근성 플레이어] 에서 기본 설 정은?

동그라미 버튼이 왼쪽에 이동해 있어서 현재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에 위치시켜 접근성 플레이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위와 같이 유튜브 재생바 터치 가 화면에서 꺼지지 않고 계속 켜지게 할 수 있는 기능인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메뉴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사용 안함 으로 되어있지만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에서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1. 기기 설정 사용

- 기기 설 정에서 '조치를 취할 시간'을 관리할 수 있음

2. 사용 안함

- 화면에서 유튜브 재생바 터치 가 꺼지지 않고 계속 켜져있음

3. X초 후

선택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화면에서 재 생 바 가 사라짐

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바 터치 화면이 꺼지지 않게 계속 켜놓기를 원하신다면?

사용 안함 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고, 보통은 5초나 3초후에 자동으로 화면에서 꺼지게 설정을 하시더라고요.

 

 

안드로이드 YouTube 앱 환경에서 접근성 플레이어 기능을 활성화 시킨 화면입니다.

무언가 이전과 달라진 모습이죠?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아래에서 비교사진을 보겠습니다.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두번째 사진을 보면?

앞/뒤로 건너뛰기 아이콘이 생겼고, 우측 상단에 X 표시가 있습니다. 접근성 플레이어 컨트롤 숨기기 에서 사용 안함으로 설정 하면? 이 창이 영상을 시청시에 꺼지지 않고 계속 화면에서 켜져있게 됩니다. 제 친구도 그렇지만 이런 분들이 계시죠? 한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시청하시는게 아니라 내가 보고 싶은 부분만 하이라이트 클립만을 빠르게 스킵해서 보고 X를 눌러 닫기를 하시는분들. 영화도 이렇게 하면 2시간 영화를 10분이면 다 보더라고요^^;; 아마도 이 기능을 만들어놓은 이유는? 바쁜 일상생활속 시간이 없는데, 중요한 부분만을 빠르게 보고, 스킵 하면서 내용을 이해하는 분들이 사용하시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재생바 터치" 기능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1) 2023.09.27
유튜브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기  (1) 2023.09.06
유튜브 이름 바꾸기  (0) 2023.07.24
유튜브 로그인 오류  (0) 2023.07.16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0) 2023.06.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