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clockology 페이스 다운

clockology 페이스 다운

· 댓글개 · 포히드너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출시한 Apple Watch 에디션 시리즈 (에르메스, 나이키) 모델의 경우에는 아이폰 워치 앱에서 Face를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에디션 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고, AOD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컴플리케이션 설정 등을 하기가 쉬운데요~ 일반 에디션이 아닌 Apple Watch 6 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Face 가 몇개 없기 때문에 애플워치 페이스 다운 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어플을 이용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클락콜로지 앱을 이용하면 일반 워치6 에서도 (롤렉스, 구찌, 카시오, 태그 호이어, 버버리, 에르메스) 유명 명품 브랜드의  페이스를 내려받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장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지만 단점으로는? AOD 기능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전원을 끄거나 화면이 꺼지면 다시 클락콜로지 app을 실행시켜야 Face 유지를 할 수 있고, 배터리 소모도 많다는 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존 저는 Apple Watch heremes 애플워치6 에르메스 을 사용중이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Face 외에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 구찌, 롤렉스, 카시오, 태그 호이어, 버버리) 등의 얼굴도 궁금했습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사용법을 을 설명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하는 주의사항이 좀 있습니다.

사전 준비를 해주셔야 하는것이 있는데요~ 기본 셋팅도 해야 하고, 별도의 파일도 내려받아야 합니다. 먼저 설정을 하는 방법은? 아이폰 Watch 앱에 들어갑니다.

 

 

iPhone Watch 어플에 들어가셨다면?

톱니바퀴 모양의 일반 아이콘을 탭합니다.

 

 

나의 시계 - 일반 - 화면 깨우기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클락콜로지 어플에서 내려받은 명품시계의 얼굴은 나이키, 에르메스 에디션 모델 워치 어플에서 지원하는 Face와 다르게 AOD 디스플레이 화면이 밝게 켜졌다가 저전력으로 디스플레이가 계속 켜져있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화면이 꺼지면 기존에 Face 로 돌아가기 때문에 가능한 탭을 했을때 오래 켜지게 설정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15초 동안 켜져 있기에서 70초 동안 켜져 있기로 변경을 해줍니다.

 

 

애플워치6 에르메스 모델을 구입하신 분들은

저처럼 Face 갤러리에 위와 같이 기본으로 Hermes 에르메스 얼굴들이 나오지만, 여기에 있는 얼굴을 오랫동안 사용을 해오면 질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애플워치 의 장점인? 자유롭게 얼굴을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는 방법은?

애플스토어에서 사진과 같이 영문으로 clockology 를 검색합니다. 그런다음 어플을 설치합니다.

 

 

클락콜로지 어플 설치를 마치셨다면?

(이곳)에 들아겨서서 EnableBeta.clock 파일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이 파일은 무엇이냐면? 클락콜로지 어플이 오류가 나지 않고 원활하게 애플워치6 과 싱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iPhone 아이폰에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셔야 하고, 아이폰 > 애플워치6 Face 싱크시에 기기에 얼굴이 교체가 되지 않는다면? EnableBeta 파일을 탭해서 실행을 시키면 연동이 됩니다. 아주 중요한 파일입니다. 설치하는 순서는? 클 락 로 지 app을 먼저 아이폰에 설치를 완료한 상태에서 해당 파일을 사파리 브라우저로 download 를 진행합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기 위해 클락콜로지 app을 앱스토어에서 설치를 마친 후에 EnableBeta.c l o c k 파일을 download 받으면?

위와 같이 핑크색 바탕에 웃고있는 이모티콘 아이폰이 보일 것입니다. 돋보기를 탭하면? 클 락 로 지 어플이 실행이 될 겁니다.

 

 

Sync Mode 싱크 모드에 대해서 설명이 나옵니다.

클락콜로지 앱을 열고 애플워치 싱크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app을 받으셨다면 apple Watch 6 에서도 자동으로 해당 app이 설치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 화면을 빠져나오려면? 위 사진속과 같이 아래 화살표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내리면? 두번째 스크린샷 이미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인에이블베타 클락 파일은 이대로 두고, '둘러보기'를 탭하면? 

 

 

사용자가 직접 클락 시계 디자인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Create 클 락 이라고 해서 None, Analog 중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분들은 직접 만들어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Welcome 환영한다는 내용의 영어문구, 이런 화면이 나오면?

손가락을 이용해 동일하게 아래로 내리면? 클락콜로지 파일 경로가 나올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빠져나오려면? 동일하게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립니다.

 

 

클락콜로지 에서는 직접 얼굴을 제작하는 일 외에 현재 사용중인 apple Watch 의 얼굴을 교체 (싱크) 해주는 일을 합니다. 저처럼 특별한 솜씨가 없으시다면? 다른 제작자분들이 만들어주신 얼굴을 내려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는? 네이버 대표카페 (아사모) 가 있고, 또다른 곳은? 클 락 로 지 Fans 라는 페이스북 그룹 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를 통해서 본 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고, 비공개로 운영되는 그룹이기 때문에 [그룹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보유하셔야 하고, 로그인 상태에서 그룹 가입을 클릭하신 후에 '질문에 답변하기'에서 3개 문항? 에 체크를 하면 바로 가입완료가 되고, 다른 유저분들이 작성하신, 공유해주신 얼굴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한국분들도 많이 활동을 하시지만 주로 제작자 분들은?

외국인분들입니다. 유니버스 시계 라고 이미지를 보여주고, 아래에는 드롭박스 공유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신 다음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받을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일반 파일을 내려받을때 처럼 하시면 안되고, 클락콜로지 어플에서 실행되게 해야 싱크가 됩니다. 공유 > 더보기 > 앱> clockology 순서대로 진행을 합니다. 이곳에는 명품 브랜드인 (구찌, 카시오, 롤렉스, 까르띠에, 태그 호이어, 버버리) 얼굴이 있습니다. 

 

 

조금더 쉽게 clockology 다운 을 받으시려면?

네이버 대표카페 아사모 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회원님들이 공유해주신 '구글 드라이브'링크에 들어가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버버리 Burberry 시계 입니다. (바로가기) download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버버리 시계 (Burberry 을(를) download하겠습니까? 물으면 download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버버리 시계 얼굴이 보일 것입니다. 돋보기 모양을 탭하면?

 

 

클락콜로지 사용법으로 앱이 실행되면서 버버리 시계 얼굴이 보일 것입니다. 이곳에서 Edit 편집에 들어가면 사용자가 커스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보통으로 사용을 원하시면? 손가락을 이용해 밖으로 빠져나가기 (아래 방향으로 내리면) 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까는 인에이블베타 시계 파일만 있었지만 조금전에 버버리시계 를 내려받았기 때문에 하나가 생겼습니다. 이제 이 시계를 내 애플와치6 에 싱크(적용)을 시켜야 하는데요~ 어떻게 하냐면? 

 

 

clockology 페이스 다운 후 사용법입니다.

내려받은 얼굴을 손가락으로 꾹 길게 누르고 있으면? 메뉴가 뜨는데~ 공유 아래에 있는 "Watch Sync 워치 싱크"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탭을 합니다. 그러면? Sync to Apple Watch 라고 영문이 보이고 아래에 Replace C l o c k s? 옆에 동그라미를 원래는 회색으로 비활성화 상태로 되어있을탠데요~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활성화를 시켜준다음 아래에 Sync 싱크를 탭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첫번째 스크린샷처럼 화면이 나오고 싱크가 되지 않고 멈춰져있다면?

애플워치6 기기에 가셔서 디지털 크라운을 한번 누른 다음 앱 모드에서 '클락워치'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Remote < > 네모진 사각형 포커스 상자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앱이 애플워치6 기기에 실행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 상태로 아이폰에 클 락 로 지 app에 다시 들어가면? 아까와 다르게 초록색으로 문구가 바뀌었을 것입니다. 애플워치 앱 Responded 를 누른후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Sync Completed 싱크가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왔는데~

내 시계에서는 얼굴이 변하지 않았다면? 아까 가장 처음에 내려받았었던 EnableBeta.clock 파일을 탭하여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바로 싱크가 될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완료되었다면? 버버리 시계 로 변해있을 것입니다.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사용법

에르메스 플라워 HERMES FLOWER (바로가기)

구찌 GUCCI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마음에드는 몇개의 명품브랜드 얼굴을 내려받아 적용을 해봤습니다.

본 바로가기 링크에 걸려있는 구글 드라이브 자료는 아사모 카페에서 공유해주신 자료입니다. 에르메스 플라워 는 에르메스 모델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얼굴이 아니라 먼가 색다르고 세련된 느낌이 있었고, 구찌 는 그냥 로고만 보아도 너무 예쁩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3개의 명품 브랜드 얼굴을 내려받았는데요~ 성격상 한꺼번에 너무 많은 face 를 내려받게 되면 원하는 얼굴을 찾기도 어렵고, 저장공간 등의 문제가 있어서 딱 사용할 만한 마음에 드는 페 이 스 만을 모아봤습니다. 이 시계들이 익숙해지고 시간이 지나 지겨워지면 다른 얼굴로 교체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짧게 클락콜로지 app을 사용해본 소감을 말씀드리면? 에디션 모델 (나이키, 에르메스) 가 아닌 일반 Apple Watch 6 를 구입하신 분들, 기존 에르메스 에디션을 구입하신분들 모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종류의 얼굴을 교체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지만 AOD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매번 클 락 로 지 앱이 와치에서 켜져있어야 하고, 디스플레이 전원이 꺼지게되면 이전 얼굴로 되돌아가기 떄문에 클 락 로 지 에서 내려받은 얼굴로 다시 되돌아가려면?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됩니다. 이 과정이 크게 귀찮은것은 아니지만 AOD 기능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은 좀 불편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clockology 페이스 다운" 및 사용법 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벼룩시장 구인구직  (1) 2023.12.22
체크체크 수학 중 2-2 답지  (1) 2023.12.19
군산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0) 2023.12.16
깨비키즈 타자연습  (0) 2023.12.13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1) 2023.12.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